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미국 콜로라도 왈도 캐니언(Waldo Canyon)에서 일어난 산불의 공중 촬영장면을 보니..

반응형

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구경이 싸움구경과 불구경이라 하지요.

이해관계가 없는 제 3자의 입장에서는 불구경이나 싸움구경등에서 대리배설의 쾌감, 챗바퀴 도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특이한 장면에서 느껴지는 호기심이라나 또는 남이 곤궁에 빠져있을 때 나는 안전하고 행복하다는 자위감 등의 발로.. 뭔가 일상에서 파괴하고 단죄하고 싶은 억눌린 감정의 대리 파괴본능 등등..

 

하지만 상황이 좀 더 심각해지고 피해가 커진다면 문제가 달라집니다.

지금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산불들이 장난이 아니네요. 연례행사로 치르는 일이지만 올해는 그 피해가 더 심한것 같습니다.

미 전역 12개 주에서 대형 산불 53곳이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여 죽기살기로 진화작업이 벌어지고 있는데 이게 마무리가 될 기미가 없습니다.

 

아래 사진도 이 중 하나로 초대형 산불이 발생한 미국 서부의 콜로라도주 산불을 공중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콜로라도에 살고 있는 사진작가 존 워크(John Wark)가 찍은 것입니다. 용도는 기록으로 남기기 위하여..

사진에 등장하는 지역은 산불이 시작된 지점인 왈도 캐니언(Waldo Canyon)입니다. 이곳에서 미국 시간 지난 6월 24일 시작된 산불이 현재도 계속번져 현재 진화된 곳이 5%밖에 되지 않는다 하네요. 수많은 사람들이 피난길에 올랐고 37도의 고온 건조한 날씨에 그야말로 많은 사람들이 죽을 노릇입니다. 전쟁아닌 전쟁이 따로 없습니다..

 

이곳이나 우리나 비가 절실하네요. 사진만 봐도 더운 느낌이 활활 올라 옵니다.

 

http://blogs.denverpost.com/



 

 

 

 

 

 

 

 

 

 

 

 

 

 

 

 

 

 

 

 

 

 

 

 

 

 

 

 

 

 

 

 

 

 

 

 

 

 

 

 

 

 

 

 

 

 

 

 

 

 

 

 

 

 

 

 

 

 

 

 

 

 

아래 사진들은 위 사진들과는 다른 경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