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마데이라(Madeira)섬에 있는 피코 루이보(Pico Ruivo)산 트래킹 사진

반응형

아래 내용은 러시아의 트래블러 블로거인 dkorobtsov란 양반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http://ru-travel.livejournal.com/22433033.html#cutid1

 

내용은 대서양에 있는 마데이라섬Pico Ruivo산(1,861m)과 Peak Arieyro산(1,818m)의 11km구간을 6시간에 걸쳐 걸어면서 촬영한 사진들인데요. 마데이라(Madeira)섬은 대서양의 진주라고 불리워지는 곳으로 포르투갈 서남쪽 1,000 km, 모로코에서 서쪽으로 약 640 km의 위치에 있는 마데이라 제도(794㎢) 중에서 마데이라 섬이 전체 면적의 90% 정도(74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주도의 절반 크기 정도 됩니다. 포르투갈령으로는 되어 있지만 자치권을 받은 곳으로 이것도 제주도와 비슷하네요. 주로 관광산업으로 먹고 사는데 자연경관이 뛰어나 유네스코에 세계유산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 크지 않는 섬이지만 거의 2천m에 가까운 산들이 있고 하이킹 코스와 드라이브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이 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가 피코 루이보(Pico Ruivo)산인데 그리 오르기가 어렵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경관이 장난이 아니라 마음 같아서는 당장 가 보고 싶은 곳이네요.

마데이라섬은 이 세상에서 활주로가 가장 짧은 공항에 자주 등장하는 푼샬공항이 있는 곳입니다.(맨 아래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