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리는 무엇일까요?

반응형

음식을 맛있게 먹었다고 표현하는 것은 배가 적당히 고픈 상태에서 내 입이 원하는 것을 즐겁게 먹는 것인데 이것 외에도 엄청나게 비싼 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을 먹고나서도 같은 표현을 써는 이도 있습니다.
아래 요리들은 세계어서 가장 비싼 음식들을 가지고 코스요리를 만들어 본 것 입니다.
가격이 엄청난 것들이라 일반인들은 평생 먹어 보기는 커녕 구경 한번 해 보기도 어려울 것 같네요.

근데 ...
보리밥에 된장국 비벼 먹으나 이런 겁나게 비싼 요리 먹으나 결국 모조리 똥으로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오믈렛.
뉴욕 Le Parker Meridien 레스토랑의 특제 오믈렛으로서 계란 6개, 랍스터 한 마리, 그리고 10온즈의 캐비어로 만들었으며 가격은 $1,000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송로버섯(트뤼프)요리.
개나 돼지 고양이 등을 훈련시켜서 찾는 것으로 유명한 버섯입니다. 가격은 1파운드(0.45kg)당 $1,350 ~ $2,700


이제 메인요리를 드셔 볼까요.
라스베가스 만달레이베이 리조트&카지노호텔 안에 있는 플뢰르 드 뤼(Fleur de Lys)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햄버거입니다.
플뢰르버거5000(FleurBurger 5000)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햄버그는 일본 고베산 특상급 쇠고기 와규(和牛)로 만든 다진고기 위에
프랑스산 거위 간 요리인 푸아그라(foie gras)와 세계 3대 진미 중의 하나로 꼽히는 검은 송로버섯(black truffle)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햄버그와 함께 1990년산 샤토 페트뤼(Chateau Petrus 1990) 와인 한병을 공짜로 준다고 합니다.
가격은 $ 5,000


세계에서 가장 비싼 茶인 철관음(鐵觀音)입니다.
중국 푸젠 성 안시 현(安溪縣)에서 생산되는 우롱차이지요.
한잔에 $15 달러정도 하고 1kg에 $3,000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스탄불 켐핀스키호텔의 레스토랑에서 판매하고 있는 술탄스 골든 케이크라는 디저트용 케익입니다.
이 케이크 한조각 만드는데 3일이 걸린다고 하네요. 무화과, 마르멜로 열매, 살구와
2년 된 자메이카산 럼주에 절인 배 등으로 만들어서 카라멜과 송로버섯으로 토핑을 한다고 합니다.
그 위에 금가루를 살살 뿌려 두었네요.
가격은 한 조각에 $ 1,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