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미국 사형수의 마지막 식사는?

반응형

우리나라는 법률상 사형을 집행하는 제도가 아직 남아 있으나 집행을 한 경우가 없어진지 오래라 실질적으로는 사형폐지국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사형을 가장 많이 시키는 나라로는 중국입니다. 그 다음 이란이고 북한이 세번째로 많은 사람을 사형시키는 나라로 분류되어 있지요. 수용소에서 질병이나 굶어서 죽는 사람까지 포함하면 더욱 많은 이들이 희생이 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중국은 정확한 통계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수천명은 될 것이라 예상을 하고 있답니다.

지구촌의 리더국가인 미국에서도 사형이 없는 건 아닙니다. 지금은 대다수 주에서 사형제도가 많이 없어지긴 하였지만 아직도 엄연히 사형이 집행되고 있습니다. 주마다 사형집행의 방법이 조금 차이가 나네요. 현재 미국에서 집행하는 사형의 방법으로는 교수형, 전기의자, 총살, 독살형등입니다. 아래 사진에서도 집행 방법이 나와 있는데 'lethal injection'라고 표기된 것이 독극물을 주사로 사형을 집행하는 독살형을 의미합니다.

미국 사형수의 마지막 식사로 본인이 원하는 걸 준다고 합니다. 맛있는거 배 터지게 먹고 죽자는 이들도 있고 식욕이 뚝 떨어져 원하지 않는 이도 있네요.
아무리 맛있게 먹어도 그게 뭔 의미로 남겨 질까요?
죄 짓지 않고 남 피해주지 않고 일생을 무사고로 살다 가는 것이 최선의 인간적 도리가 아닌가 생각하여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