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과 그림

성냥불 예술 작품 - 러시아 스타니슬라프 아리스토프(Stanislav Aristov)의 'Poltergeist'

반응형

불타는 성냥불로 만든 멋진 폴터가이스트(Poltergeist), 심령사진으로 소개되는 작품입니다.
불이붙은 성냥과 연기, 또는 타고 남은 재등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모양으로 이미테이션화 하였습니다.
'폴터가이스트'라는 것은 귀신(?)이 내는 이상한 소리나 형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집안에 아무도 없는데 특별한 소리가 분명 들리거나 넘어가지 않아야 될 물건이 넘어간다든지.. 이런 경우가 있잖아요. 그것같이 뭔가 초자연적인 이해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걸 뜻합니다.

이 작품을 만든 작가는 러사아 에카테린부르크(Екатеринбургский) 출생의 스타니슬라프 아리스토프(Stanislav Aristov, 러시아어 Станислав Аристов)입니다. 특별히 많이 알려진 이력이 없는데 IT전문가로 소개되어 있네요. 특이한 것은 그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인 스스로 이름 가운데 'PolTergejst'이란 단어를 넣어 Stanislav 'PolTergejst' Aristov 라고 쓰고 있는데 아마 심령이나 유령에 친밀감을 많이 가지고 있나 봅니다. (PolTergejstdpt 와 Poltergeist의 철자 하나가 다른건 작가의 의도인듯...)



사과





곤충


버킷(통)


나비


나비 2


카드


고양이


시계


칵테일


크리스마스 트리


DNA


개(犬)


도트


잠자리


개기일식


에펠탑


태아


눈(目)


깃털





기타





하트


고슴도치


히드라(머리 아홉달린 뱀)


무한대


열쇠


정자(精子)


라인





마우스


악보


앵무새


피어,조롱박 모양의 배(船)


별모양


지갑


비(雨)


요트


도룡뇽


달팽이





눈(雪)


거미


태양


백조





나무가지


경고


음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