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세상 사람들이 가장 많이 기억하고 있는 키스 명장면

반응형

 

 

 

장르를 불문하고 이 세상 사람들이 가장 많이 기억하고 있는 키스 장면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래 사진들을 보면서 오래전에 본 영화장면을 새롭게 떠 올리시는 분이 많을것 같네요. 첫사랑과 황홀한 입맞춤도 생각날 것이구요. 키스라는 건 사전적 의미로 입술을 타인의 손등 ·뺨 ·목 ·입술 등 신체의 한 부분에 접촉하는 것이라 하는데 아무래도 이중 가장 황홀하고 감미로운 건 입과 입을 맞대고 하는 설왕설래(舌往舌來)이겠지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선인(仙人) 적송자(赤松子)는 "교접을 할 때 상대의 혀를 깊숙하게 빨아서 옥(玉)과 같은 타액을 많이 먹게 되면 한약을 먹는 것과 같아, 위 속이 개운해지고 소갈(消渴)은 곧 낫게 되며 혈압도 내리고, 피부와 살결도 처녀처럼 고와진다. 타액을 많이 받아 마시면 꼭 물을 먹지 않아도 좋다." 고 하여 키스(口接)를 찬미하였고 의학적으로도 타액(침)은 이하선(耳下腺)에서 많이 나오는데 이것이 소화작용 외에도 항균·해독·항암 작용을 한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키스를 가장 가까이 있는 부부간엔 소흘히 하는 경향이 있는데 앞으로는 좀 신경써 주셔야 겠습니다.

아래 내용의 출처는 http://today.msnbc.msn.com 입니다.
제가 영화를 많이 좋아하지 않아 내용이 허술하여 잘못된 곳도 있을것 같은데 지적바랍니다.

..................................................

키스를 해 본 사람은 알지, 잘라도 잘라버려도
돋아나는 은밀한 혀 속의 잠언을,
사랑해, 사랑해, 나는 정말 숙주세포가 필요해,
처음 본 바이러스를 사랑해 보았나 당신,
키스의 남방 한계선에 도달해 보았나 뜨거운 플루 키스,
39,5도의 한계점에서 캄캄하게 멸종되는,

- 강영은의 詩 키스의 남방한계 中

 

가장 유명한 키스장면..
1953년 영화 '지상에서 영원으로(From Here To Eternity)'
하와이 아이코닉 해변(iconic beach)에서 데보라 커(Deborah Kerr)와 버트 랭카스터(Burt Lancaster)의 실전같은 키스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에서 스칼렛(Scarlett)과 레트 버틀러(Rhett Butler)의 달콤한 키스.
요렇게 말하면서 꼬셨지요.
"you should be kissed.and often. and by someone who knows how(당신은 키스가 필요해. 자주. 그것도 잘 하는 사람으로부터)"



베를린 장벽에 그려져 있었던 구 소련의 공산당 서기장 브레즈네프(Leonid Brezhnev)와 동독의 당 서기장 호네커(Erich Honecker)의 진한 키스장면을 그린 그림. 이 벼릉박에 그려져 있던 낙서중에 가장 유명한 그림으로서 Dmitry Vrubel의 작품으로 "형제의 입맞춤(The Fraternal Kiss)"으로 되어있다가 그 뒤 2009년 3월에 파괴되었는데 이걸 다시 재현하여 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세계 대학 기숙사의 벽에 걸려져 있었다는 사진 한장..
1950년대 작품으로 프랑스 사진작가 로베르 드와노(Robert Doisneau)가 파리 시청앞에서 촬영한 키스하는 부부의 모습.
파리의 젊은이들의 열정적인 사랑이 국제적 상징처럼 된 이 작품의 제목은 "시청 앞에서의 키스(Kiss by the Hotel de Ville)"



록키산맥의 양떼목장에서 일하는 두 청년 에니스(Heath Ledger분)와 잭(Jake Gyllenhaal 분)이 동성사랑에 빠져 이런저런 스토리를 만드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 동성게이의 키스인데도 역대 최고의 스크린 키스장면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2004년 7월26일 민주당 전당대회의 단상에서 뜨거운 키스를 나누는 앨고어(Al Gore)와 부인 티퍼 고어(Tipper Gore)여사.
안타깝게도 이들은 2010년 결혼 40주년되는 해에 이혼을 발표하여 위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던 세계인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1990년 영화 "사랑과 영혼(Ghost)"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데미 무어(Demi Moore)와 패트릭 스웨이지(Patrick Swayze)의 죽음을 초월한 사랑...

"I love you, Molly. I've always loved you."
(사랑해, 몰리. 당신을 정말 사랑했었어)
"Ditto."
(나도)



1946년의 고전 영화 "멋진 인생(It's A Wonderful Life)"에서 주인공 제임스 스튜어트(James Stewart)와 도나 리드(Donna Reed).
어린시절 고향동생(?)인 도나리드를 만나 결혼을 하고..



1973년 뉴욕에서 결성된 하드록 밴드 '키스(Kiss)' 진 시몬즈(Gene Simmons), 폴 스탠리(Paul Stanley), 타미 세이어(Tommy Thayer)가 멤버입니다.
특이한 분장과 의상, 불꽃과 조명을 이용한 현란한 무대가 장기인데요. 공연 중 슬라이드로 표현하는 키스장면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1955년 로맨틱 코메디 애니메이션 만화영화 '레이디와 트램프(Lady And The Tramp)'
레이디와 트램프가 스파게티 국수를 먹다가 서로 한가닥의 면발을 빨아 당기면서 키스를 하는 장면은 그 뒤 수많은 드라마나 동네 카페에서 아는 오빠와 동생끼리 페러디되어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명 장면입니다.



2003년 MTV 뮤직비디오 시상식(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가 팝의 디바 마돈나(Madonna)와 진짜로 입을 맞춰 버린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후 브리트니는 여자와 처음 키스해 봤는데 좋았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1961년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s)'에서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과 조지 페파드(George Peppard)가 비오는 뉴욕거리에서 키스하는 장면



1987년 영화 '프린세스 브라이드(The Princess Bride)' 할아버지가 감기 걸려 누워있는 손자에게 읽어주는 형식의 베드타임 스토리로서..
주인공 로빈 라이트(Robin Wright)와 캐리 엘위스(Cary Elwes)의 사랑 이야기.
키스가 발명 된 이후 가장 순수하고 열정적인 키스 5위 안에 드는 장면이라 합니다.



1968년 원숭이가 인간세상을 지배한다는 쇼킹 SF영화 '혹성탈출(Planet of the Apes)'
극적으로 원숭이가 지배하는 도시를 탈출하게 된 테일러(George Taylor, Charlton Heston 분)가 착한 원숭이 지라(Zira,Kim Stanley 분)와 작별의 키스를 하는 장면.



1982년 영화 '사관과 신사(An Officer and a Gentleman)'
해군 사관생 리처드 기어(Richard Gere)와 공장여공인 데브라 윙거(Debra Winger)가 사랑에 빠지고,
어느날 공장으로 찾아간 잭(리처드 기어)에게 뛰어 안겨 뜨거운 키스를 하는 폴라(데브라 윙거)..



스타워즈 시리즈의 속편에 속하는 '제국의 역습(The Empire Strikes Back)', 속편이 더 낫다는 평을 받은 영화.
한 솔로(Han Solo)역의 해리슨 포드(Harrison Ford)와 레아 공주님(Princess Leia)으로 분한 캐리 피셔(Carrie Fisher)의 키스.



2004년 영화 '노트북(The Notebook)' 애절하고도 깊은 한 여자를 위한 사랑이야기.
노아(Noah, Ryan Gosling 분)와 앨리(Allie,Rachel McAdams 분)가 7년동안 이별 끝에 만나 빗속에서 키스하는 저 장면이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889년 대리석으로 만든 로댕(Rodin)의 '키스(The Kiss)'.
단테(Dante의) 神曲 지옥편 제5곡에 나와있는 파올로(Paolo)와 프란체스카(Francesca)의 러브스토리를 영감으로 하여 만든 것으로 사랑하는 연인을 영원히 하나로 묶는 조각상이기도 합니다.



1994년 미국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옹호하는 TV프로그램인 로젠(Roseanne)에서 로젠바(Roseanne Barr)와 매리엘 헤밍웨이(Mariel Hemingway)가 묻지도 말고 말하지도 말고(Dont Ask, Don't Tell)라는 표제로 공개적으로 메스컴에서 동성키스를 하는 장면을 선보였습니다.



2011년 4월 29일 버킹엄 궁전의 발코니에서 금방 결혼한 윌리엄(William) 왕자와 아내 케이트(Kate)가 키스하고 있습니다.
앞에 귀를 막고 생뚱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꽃소녀가 인터넷 뮘(Internet Meme)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스타트랙(Star Trek)은 미국에서 제작된 공상 과학 장르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프랜차이즈물,
1966년 TV 시리즈가 진 로덴베리에 의해 처음 제작된 이래, 수많은 텔레비전 드라마 후속작 및 파생작과 영화, 수십 개의 컴퓨터 및 비디오 게임, 수백 편의 소설과 라스베이거스의 테마물 등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중 1968년 11월 22일 방영된 스타트렉 65화 '플라톤의 양자들(Plato's Stepchildren)'의 드라마에서 엔터프라이즈호의 커크 함장(Captain James T. Kirk)과 통신장교 우후라(Uhura)의 키스 장면은 TV드라마 사상 최초의 백인과 흑인 키스장면이 되었습니다.



원제 'Sixteen Candles'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사랑은 몰라요'라는 영화로 1984년 배급된 영화.
모두가 사만다(Samantha, Molly Ringwald 분)의 생일을 잊어버리지만 영화 마지막에 그녀는 열 여섯개의 촛불이 켜진 케이크 너머로 꿈에 그리던 남자(Michael Schoeffling 분)와 로맨틱한 키스를 나누게 됩니다.



1,993년 로맨틱 코미디영화의 하이라이트로 자리하였던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
해리(Harry, Billy Crystal 분)와 샐리(Sally, Meg Ryan 분)가 새해가 되기 전날 밤 진하게 키스를 나누는 장면.



영화 키스 장면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스파이더 맨(Spider Man)의 키스장면.
젖은 티셔츠를 입은 매리 제인(Mary Jane Watson, Kirsten Dunst 분)이 꺼꾸로 매달려 나타난 스파이더 맨(Spider Man, Tobey Maguire 분)의 얼굴 마스크에서 입술부분만 벗겨내고 뜨겁게 키스하는 장면.



세계 2차대전의 종전을 상징하는 사진으로 유명한 '종전의 키스' 혹은 '타임 스퀘어 키스(Times Square Kiss)'라 불리는 이 유명한 사진은 '라이프(Life)지(誌)'의 사진작가였던 알프레트 아이젠슈테트(Alfred Eisenstaedt)가 1945년 8월14일  뉴욕 타임스 스퀘어(V-J Day in Times Square)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이 촬영된 8월 14일은 일본이 항복하면서 2차대전이 종전을 고한 날로 타임스 스퀘어에서는 종전을 기뻐하는 인파가 몰려나왔고, 아이젠슈테트는 종전의 기쁨에 한 수병이 간호사의 허리를 감고 열정적인 키스를 하는 장면을 포착했고 이 사진은 그 다음주 라이프 잡지에 실렸습니다. 그후 2차대전의 종전과 종전의 환희를 상징하는 사진이 되고 있습니다.



2007 년 MTV 영화 시상식에서 수상자인 영화배우 사챠 바론 코헨(Sasha Baren Cohen)이 느닷없이 윌 패럴(Will Ferrell)에게 기습 키스를 하여 세상의 이목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황당한 키스이지만 "Best Kiss'의 서열에 올라와 있는 장면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영화 1997년 히트작 티이타닉(Titanic).
로즈(Rose, Kate Winslet 분)와 잭(Jack, Leonardo DiCaprio 분)이 운명의 타이타닉 선상에서 키스를 나누는 장면을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1959년 만든 애니메이션 디즈니 클래식 영화. 잠자는 숲속의 공주(Sleeping Beauty)
나쁜 요정에 의하여 16번째 생일에 바늘에 찔려 죽을 것이라는 오로라공주(Princess Aurora)가 죽는 대신 깊은 잠에 빠지것이라고 마법이 바뀌는데,
잠이 빠진 공주에겐 사랑의 키스가 약. 필립왕자(Prince Phillip)가 나타나 달콤한 키스로 공주의 마법을 깨운다는 .. 미성년자 관람가 영화.



2010년 8월 3일 칠레광부 33명이 땅속에 매몰되었다가 극적으로 모두 구조되었는데 10월 13일 69일만에 33번째로 구조되어 올라온 광부 오스만 알라야(Osman Araya)가 그의 아내 안젤리카(Angelica)와 뜨거운 포옹을 나누며 키스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뱀파이어 에드워드(Vampire Edward, Robert Pattinson 분)와 인간 벨라(Bella, Kristen Stewart  분)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에서 키스 장면.
미국 MTV 무비 어워드에서 2009 주최측이 가장 아름다운 키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007시리즈 3탄인 1964년 작 골드핑거(Goldfinger)에서 주인공 제임스 본드(James Bond, Sean Connery 분)가 골드핑거의 개인 조종사인 푸시(Pussy Galore, Honor Blackman 분)과 작전에 성공하고 안도의 키스를 나누는 장면.
근데 007 시리즈에서 본드걸과 키스가 빠진 경우가 있던가요?..ㅎ



1974년 영화 '대부 2(The Godfather : Part II)'
형 프레도(played, John Cazale 분)가 자신을 배신했다는 걸 알게 된 마이클(Michael Corleone,  Al Pacino 분)은 형의 얼굴을 양손으로 강하게 감싸 안고 입을 맞춘 후 말합니다. "형이 배신했다는 걸 알아. 형은 내 마음을 아프게 했어.(I know it was you, Fredo -- you broke my heart.)" 피도 눈물도 없는 마이클은 결국 형을 죽이게 됩니다.
죽음에 대한 예고와도 같았던 잔인하고 섬뜩한 운명의 키스.



할리우드 최고의 로맨스 영화로 평가받는 1942년의 '카사블랑카(Casablanca)'. 카사브랑카 근처에도 가지 않고 찍은 이 영화는 2차 대전이 가장 치열한 시기 미국행 비자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도시 카사브랑카의 술집 주인인 릭 브레인(Humphrey Bogart)에 미국 비자를 얻기 위해 들린 나치 대장의 아내 일리자(Ingrid Bergman). 그녀는 릭의 옛 여인이었는데..
이 영화와 함께 유명한 것이 주제곡인 'As Time Goes By(세월은 흘러도..)'
You must remember this: A kiss is just a kiss....

OST 함 들어 보실래요. Dooley Wilson 음성입니다.(▶ 클릭)

클림트(Gustav Klimt, 1862-1918)의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그림 '키스(The Kiss)'
화려한 금색바탕 속에서 수줍은듯이 키스를 받아 들이고 있는 여인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추가로 도움되는 내용 :

이곳

2011년 6월 15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스탠리컵 아이스하키 경기 후 발생한 도심 폭동 현장에서 길바닥에 누운 채 격정적인 포옹과 키스를 나누는 남녀 사진이 폭발적 관심을 일으켰는데요. 호주 국적의 머스마 스콧 존스(29)이 캐나다 출신의 연인 알렉스 토머스를 구조하는(?)장면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내용은

이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