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 자료 약간 재미

지령 2호 - 초대장을 받고 티스토리에 블로그 만드는 방법

반응형

 


이 글은 제 친구님들과 함께 팀블로그를 만들어서 친구님들도 제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게 하기 위하여는 먼저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 방법을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아울러 이 내용은 초대장을 메일로 받아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니 혹시 티스토리에 터를 잡아 블로그를 개설하고자 하는 분께서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은 http://duga.tistory.com/notice/974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지령 1호의 글에서 댓글로 메일 주소를 보내주신 두가방 가족분들은 아래 내용대로 고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냥 한 눈에 보시기에 뭐 복잡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아주 간단합니다. 괜히 그림을 올려서 복잡하게 보이게 한 것 같으니 참고로만 보십시요.

 

 

1. 제가 메일로 초대장을 보내 드렸습니다.

적어두신 메일을 확인하여 보시면 다음과 같이 제 글이 도착하여져 있을 것입니다.

 

 

2. 메일을 열어 봅니다.

다음과 같은 따끈따끈한 두가의 초대장이 도착하여져 있을 것입니다.

회원가입하기를 살포시 눌러 주세요.

 

 

 

 

3. 회원가입하기를 클릭하면 화면이 티스토리로 옮겨지면서 아래와 같은 회원가입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4. 이제 이 화면에서 빈칸을 채워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예를 들어 만든 것이니 꼭 같이 하면 안됩니데이...

아래 빨강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곳을 적어 넣어시고 필명과 블로그 주소는 중복검사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 : 기억 가능한 비밀번호를 적어 넣어시면 됩니다.(다른곳에 사용중인 비밀번호를 넣어셔도 되구요.)

비밀번호 재 입력 : 위에 적은 비밀번호를 그대로 같이 한번 더 적어 넣어세요.

필명 : 본인의 필명을 적어 넣어 주세요. 평소 제 블로그에 오실때 적는 닉네임을 적어 넣어시면 되는데(예: 하마, dasci ,등등) 만약 중복검사를 하여 다른 사람이 사용 중일때는 '하마1' 등으로 하셔도 되겠지요.

블로그 제목 : 본인의 블로그에 맞는 제목을 만들어 적어 주세요. 이건 본인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니 제 블로그 제목을 적으시면 안됩니다.(예를 들어 dasci님 같은 경우는 회사의 상호를 적어셔도 될 것입니다. 이참에 블로그 만드시는 김에 회사 홍보용으로 쓰셔도 됩니다.)

블로그 주소 : 영문으로 된 간단한 주소를 만들어 적어 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 주소가 http://duga.tistory.com 인데 이곳에서 duga자리에 님의 블로그 주소를 하나 만들어 적어 넣어시면 됩니다. 영타 소문자로 하시면 됩니다. 너무 길게 하지말고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하시면 될 것입니다.(예를 들어 에디님 같은 경우 eddy로 하셔도 되구요. 하마님 같은 경우 '하마'를 그대로 영타로 쳐서 gkak라고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멋진 주소를 만들어서 혹시 딴 사람이 사용하는 것인 아닌지 중복검사를 하여 보시고 누가 사용중이면 적당한 것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 체크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회원인증완료를 클릭하여 주세요.

 

 

 

 

 

5. 이제 거의 다 되어 갑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단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우선이니 여러가지 구성 중 뭘 선택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맨 앞의 BASIC에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맨 아래 블로그 생성을 클릭하여 주세요.(다음에 본인의 블로그 꾸미기는 천천히 얼마든지 새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쨘!!! 축하 드립니다.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이제 티스토리에 집을 하나 장만 하신 것입니다.

나타난 화면에서 내 블로그 바로가기를 클릭해 볼까나요.

 

 

 

 

7. 드뎌 티스토리에서 내 블로그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팀 블로그로서 두가의 지구별에서 추억 만들기에 글을 쓸 수 있게 하여야 되는데 이건 아주 간단 합니다.

 

위와 같이 본인의 블로그가 만들어 졌으면 아래 댓글에 비밀글로 하시든 아니면 공개글로 하시든 공사완료 되었다고 알려만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제가 기존 받아 둔 메일 주소로 팀 블로그를 요청하는 초청장을 보내 드리게 됩니다.

 

다시 메일을 열어 보시면 아래와 같은 팀블로그 초대장이 도착하여져 있을 것입니다.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8. 그럼 아래와 같은 수락여부를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모든것이 완료 됩니다.

이제 지구별에서 추억 만들에서 글을 작성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친구블로그 중에서 초대장 배달사고가 생겼거나 기타 뭔 문제점이 생기시면 댓글 달아 주시면 곧바로 A/S 출동합니다.

 

이 글과 연관된 내용은  http://duga.tistory.com/1392 이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