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가족의 글

지령 3호 - 팀 블로그 카테고리 완성, 이제 글을 올려 주세요.

반응형

 


지구별 팀 블로그 가족분들!!

드뎌 팀블로그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모두 환영 합니다.

 

이곳은 제 블로그에 가족같이 지내는 몇 분께서 팀 블로그를 구성하여 이런 저런 세상 이야기나 사랑방 잡답등으로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팀블로그로서 초대되어진 몇 분만 글쓰기가 허용되는 공간입니다.

특정한 주제나 형식 내용등은 전혀 필요 없습니다.

모두가 글을 올리는 여러분들의 재량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 글쓰기의 솜씨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능력... 이런건 더더욱 정말 필요 없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서툴고, 힘들고, 어색하지만.. 몇 번 해 보시면 조금씩 익숙하여 질 것입니다.

특히나 사진을 올린다든지 중간에 글을 넣는다든지 하는 것은 아마 처음부터 잘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기왕 팀 블로그 멤버로서 한 가족이 되셨으니 몇일 끙끙 앓는 한이 계시더라도 꼭 숙제처럼 한번씩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이곳에 글을 올리는 방법을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 글쓰기 전 로그인을 할때 사용되는 아이디는 제게 보내주신 메일주소 전체가 아이디가 됩니다.(예를 들어 제 아이디는 eogusrud@hanmail,net 입니다.)

그 메일주소로 만드신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한 비번에 이곳 글쓰기의 비번이 되구요.

 

 

1. 글씨기를 할때는 제목줄의 맨 우측 W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맨 우측 W를 클릭하면 글쓰기 창이 나타납니다. 노란색바탕에 팀블로그라고 쓰인 새 메뉴가 보이고 있네요.(^ ^)

 

 

 

 

2. 글쓰기 창의 위에 보면 제법 복잡한 여러도구들이 있는데 아무것이나 마음대로 마구 주물딱거려도 전혀 지장이 없으니 한번 이것저것 확안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3. 글의 카테고리는 '지구별 팀 블로그의 글'에 올리시면 됩니다. 그럼 위의 그림에 보여지는 노란색 바탕에 팀 블로그라고 쓰인 카테고리에 저장이 됩니다.

카테고리 옆에는 적당한 제목을 적어 넣어시면 됩니다.

 

 

4. 글을 다 작성하신 다음 우측의 기본설정을 공개로 하지않고 비공개로 두었을 경우 남들은 볼 수 없으니 일단 글을 작성하신 다음 얼마든지 수정 하신 후 공개로 하셔도 됩니다.

그러니까 처음 서툴고 어렵더라도 맘대로 얼마든지 연습을 하신 다음 천천히 올리셔도 됩니다.

일단 어떤 내용이든지 적어신다음 아래 저장을 눌러서 내 글이 어떤 형태로 보이는지 확인한 다음 다시 수정을 하면 됩니다.

 

 

 

 

5. 글을 완전히 다 작성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위와 같이 비공개로 두시지 말고 공개나 발행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개'는 작성한 글이 누누나 볼 수 있게 하는 것이고 '발행'은 공개가 되면서 다음뷰에 노출이 되어지는 것입니다.

 

 

6. 등록일은 현재로 하여도 되고 어느 지정한 시점에 글이 노출 되도록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카렌다와 시간을 이용하여 원하는 시간에 등록에 되어지게 합니다.

 

 

 

7.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라고 적혀 있는 곳에는 글을 쓴 내용과 연관된 단어들을 적어 넣어시면 됩니다.

이곳에 적은 검색어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게 됩니다.

그러나 태그는 구태여 안 쓰셔도 됩니다.

 

 

 

 

8. 제가 이전같이 글을 매일 올려 드리지 못하더라도 팀 블로그 여러분께서 다양한 주제로 많은 글들을 올리셔서 더욱 멋진 지구별의 추억을 같이 만들어 주시길 바래 봅니다.

이제 제 블로그는 저만의 것이 아니고 팀블로그 가족분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곧 팀블로그의 구성원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