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일기

대전 계족산 힐링 황토길 트래킹

 

대전에 있는 계족산에 다녀 왔습니다. 계족산(鷄足山)... 말 그대로 닭발산입니다. 산 모양이 닭 족발모양처럼 생겨서 이름이 그렇게 붙여 졌대나 ...ㅎ

대덕구에 있는 높이 424m의 얕은 산으로서 빙 둘러 황토걷기길이 조성되어 있어 어느날 부터 갑자기 굉장히 유명하여 진 곳입니다.

따라서 산행이라기보담 힐링워킹으로 트래킹을 즐기는 곳으로서 제가 가본 곳 중에서는 가장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 구간은 꽤 길게 되어 있으나 코스가 다양하여 자기 체력이나 시간에 맞게 얼마든지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가 있는 곳 같습니다.

 

 

 

제가 걸은 코스는 공원관리사무소에서 출발하여 물놀이장을 지나 삼거리에서 왼편방향으로 걷기 시작하여 임도삼거리에서 계족산 정상을 올라 다시 되돌아 내려와 절고개까지 간 다음 산행코스 구간인 계족산성을 지나 원치로 왔는데 대략 14km정도로서 소요시간은 4~5시간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 구간이 거의 숲길로서 햇살을 피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여름에 찾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너른 임도형식의 트래일 구간이라 서너명이 횡으로 걸어도 충분하며 가장자리로 황토길이 조성되어 있어 맨발로 전 구간을 걸어도 됩니다.

대구에서 지 동네 걷기길을 마다하고 대전까지 가서 걷고 왔으나 내심 대전 시민들이 조금 부럽다는 생각이 드는 멋진 계족산 트래킹이었습니다.

 


 

 

 

 

 

 

 

 

 

 

길 한쪽이 황토로 깔려 있는데 전날 내린 비로 황토길이 조금 엉망이 되어진듯...

 

 

 

 

 

 

 

 

 

 

 

 

 

 

 

 

 

 

 

 

 

 

 

 

 

 

 

좋~다!!

 

 

 

 

 

 

계족산 정상

 

 

 

정상에 있는 정자 봉황정

 

 

 

봉황정에서 내려다 보는 대전 시가지

 

 

 

 

 

 

대청호

 

 

 

 

 

 

계족산성

 

 

 

 

 

 

 

 

 

 

 

 

 

 

 

 

 

 

 

 

 

 

 

 

 

 

 

fun fun 클라식 음악회..

뻔뻔한 클라식 음악회라고 변형한 제목이 더 재미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가설무대에서 아마 휴일에 열리는 음악회인듯 한데 산을 찾은 많은 사람들이 호응을 하니

출연자들이 더 신나고 열정적인 것 같습니다.

 

 

 

대전 계족산 힐링 황토길 트래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