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넋두리

미숫가루를 아침 대신으로 먹은지 4년째, 나의 건강 비결입니다.

반응형

 

아침식사 대용으로 미숫가루를 먹은지가 약 4년 정도 되었네요.

제가 먹는 미숫가루는 여러가지 곡물을 생으로 볶아서 갈아 만든 것인데 만드는 건 모두 아내의 몫입니다.

 

아침 7경 일어나서 김치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는 찬물(알카리수) 500cc 가량에 미숫가루 세스푼과 꿀 두스푼 가량을 같이 쉐이크통에 넣어서 마구 흔든 다음 꿀과 마숫가루가 풀리면 시원하게 마셔버리는데 이걸 먹고 나면 점심때까지 속이 든든하고 속도 아주 편안합니다.

특히 매일 아침 냉수를 마시는 효과가 있어 장도 튼튼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요건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 쉐이크통이란?

요렇게 생긴거.. 다이소나 천냥코너, 또는 마트가면 1,2천원 정도면 살 수 있어유.

안에 물레방아같이 생긴 것이 들어 있어 흔들면 잘 섞여지게 되구요.

 

 

미숫가루는 온갖 영양소가 고루 포함된 곡물을 같이 먹는 것이므로 분명 몸에도 좋을 것이고 빠른 시간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므로 바쁜 아침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됨으로서 다이어트 효과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보구요.

 

암튼 아침을 굶는다든지 커피 한잔으로 아침을 대신하는 분은 오늘 제가 소개하여 드리는 미숫가루 레시피가 참고 되시길 바래 봅니다.

 

..............................................................................................................

 

 

※ 아래 내용은 순전히 제가 먹는 것을 만드는 것이므로 참고용으로 보면 됩니다.

 

 

1. 미숫가루에 들어가는 곡물의 종류(이건 만들때마다 살짝 살짝 다릅니다.)

 

오색보리쌀, 율무, 보리쌀, 서리태, 백태, 수수, 귀리, 참쌀현미(찰현미), 흑미, 현미 (10종)

 

  오색보리쌀(국산) : 비율 1

 

 

  율무+보리쌀

  율무(국산) : 비율 1

  보리쌀(국산) : 비율 1.5

 

 

  서리태+백태

  서리태(국산) : 비율 1

  백태(국산) : 비율 0.5

 

 

  수수(국산) : 비율 1

 

 

  귀리(캐나다산) : 비율 1

 

 

  찹살현미(국산) : 비율 1

 

 

  흑미(국산) : 비율 1

 

 

  현미(국산) : 비율 1.5

 

 

2. 각 곡물의 비율 : 현미와 보리쌀을 조금 많이 넣고(1.5배) 나머지는 거의 1 비율로..

 

3. 원산지 : 귀리(캐나다산) 말고는 모두 국산으로 구입.

 

4. 생(生)으로 볶아 가루를 내느냐?  아니면 쪄서 말려서 볶아서 가루를 내느냐?

 

위와 같이 준비된 곡물을 가지고 일단 방앗간으로 가야 하는데요. 방앗간에 가기 전에 한가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원료를 쪄서 말려서 방앗간으로 가져가서 가루를 내느냐? 아니면 그대로 가져가서 방앗간에서 날것인 상태로 볶어서 가루를 내느냐 하는 것인데요. 이건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원료를 찐 다음 말려서 방앗간으로 가지고 가서 볶아 가루를 내면 가루가 매우 부드러워 먹는데 부담이 좀 적습니다. 대신 쉐이크통에 물과 같이 넣고 흔들어도 덩어리가 엉겨붙어 잘 풀리지가 않습니다. 그만큼 찰지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엉겨붙지 않게 할려면 날것으로 방앗간에 가져가서 볶아 가루를 내면 되는데 이렇게 되면 엉겨붙지는 않으나 약간 까칠한 느낌이 들어 먹기에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후자의 방법으로 날것으로 볶아서 가루를 내어 먹고 있습니다.

 

5. 꿀과 같이 복용.

제가 단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미숫가루만 물에 태워 마시는 것보담 꿀을 태워 마시는데요. 그러면 미숫가루가 약간 달아서 마시기에 참 좋습니다. 또 술을 위낙에 좋아하는 편이다 보니 꿀이 숙취에방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같이 복용을 하고 있답니다.

 

아상 제가 아침으로 먹는 미숫가루 레시피인데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완전 냉수에 미숫가루를 타서 마신다.

2. 꿀과 같이 태워 마신다.

3. 원료를 생으로 볶은 것을 가루로 낸 것을 사용한다.

 

 

반응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