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과 그림

앙드레 코른(Andre Kohn)의 그림, 댄서(Dancers)와 우산을 든 여인

 

앙드레 코른(Andre Kohn)은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소개되는 비유적 화가(Figurative Painters)입니다.

1972년 생으로서 러시아 출신 화가입니다.

스탈린 그라드에서 태어나 카스피해 근처에서 살다가 모스크바로 이사를 왔다고 하는데 이사 오기 전 12년동안 살았던 그곳 정서가 그림에 많이 스며들어 있는것 같습니다.

 

어머니는 바이올리니스트, 아버지는 작가이자 조각가로서 예술적 기질을 태생적으로 타고 났네요.

모스크바대학에서 공부한 그는 공군장교 출신인 그의 아버지가 미 공군 대학과 장교 교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걸 계기로 미국으로 건너오게 됩니다. 그 뒤 그의 부모와 함께 미국에서 정착하면서 그림 활동을 하게 되구요.

 

그의 그림 중에서는 여러가지 주제로 그린 작품들이 많은데 제가 선택한 것은 그의 그림 중 댄서(Dancers)라는 부제를 붙이고 싶은 아름다운 춤 작품 들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우산을 들고 걸어가는 여성의 뒷 모습이구요.

일부러 이 두 종류만 추려서 올려 두었습니다.

 

작품에 대한 감상은 보는 이들의 몫이지만 다양한 탱고풍의 춤과 함께 비오는 거리를 홀로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여인의 뒷 모습이 묘한 대조를 이뤄 같이 올려 봤습니다.

 

 

 

 

 

 

 

 

 

 

 

 

 

 

 

 

 

 

 

 

 

 

 

 

 

 

 

 

 

 

 

 

 

 

 

 

 

 

 

 

 

 

 

 

 

 

 

 

 

 

 

 

 

 

 

 

 

 

 

 

 

 

 

 

 

 

 

 

 

 

 

 

 

 

 

 

 

 

 

앙드레 코른(Andre Kohn)의 그림, 댄서(Dancers)와 우산을 든 여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