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가족의 글

1박 2일 경남 고성에서 경주 벚꽃 구경까지

4월 1일 금요일 아침 7시까지 저희 집에 도착하기로 약속은 하였기에 용인에 사는 친구 3명은 아마도 이곳에 제시간에 오려면 정말 일찍 출발하였을 것 같습니다.

7시 정시에 저희 집에 도착한 일행과 일단 집에서 아침 식사를 마치고 남쪽 벚꽃여행을 2박 3일로 계획을 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첫 코스는 경남 고성의 갈천 저수지→남산공원→당항포(77번 국도)→진해 경화역..

일단 여기까지를 목적지로 하고 출발 그 이후는 진해에서 다시 정하기로 하고요. 물론 짐 꾸리 기는 이틀 먹을 식량을 준비하였고요. 그런데 진해에 도착부터 계획이 어긋나기 시작을 하더군요.

이번에는 말년에 군대생활(손주 보기..) 중인 친구 와이프 때문에 주말을 택해서 가다 보니 벚꽃시즌 주말은 그야말로 교통혼잡으로 길거리에서 아니면 주차 고생 결국 진해에서는 경화역을 나오면서 안민고개를 넘으려 했으나 그것도 여의치 않아서 포기를 하고 즉석 결정이 울주군 강양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강양항에 숙소를 잘 잡고 하룻밤을 묵으면서 다음날은 울산 대왕암 경주 등...

다음날 토요일(4월 2일) 대왕암과 태화강 국가공원을 구경을 마치고 경주로 떠났습니다.

찍사친구가 경주 대능원의 밤 벚꽃 사진을 꼭 찍고 싶어 하기에 해가 질 때까지 경주의 벚꽃 장소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려고 했는데 경주가 온통 상춘객으로 길에서 보내는 것 같은 예감에 시내를 포기를 하고 골굴사를 다녀왔습니다.

다시 경주시내로 오면서 생각하니 이제는 잠자리 숙소가 걱정이라 급히 강양항 전날 묵었던 그 숙소로 전화로 부탁을 하려니 요즘 주말에는 벌써 예전에 예약이 다 끝났다고 하면서 미안하다고...

그때부터 어느 동네 민박집에서 하룻밤을 더 묵자 그냥 밤에 집으로 가자~~ 결국 친구의 부탁(대능원 야간 벚꽃)은 들어주고 경주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하여 번호표를 받고 20여분 대기를 하였다가 겨우 식사를 마치고 밤 9시 넘어 출발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결론은 시즌 주말에는 집 떠나지 말자 였습니다. 생각 없이 떠난 여행이라 2박 3일이 1박 2일 여행이었습니다.

경주 대능원의 벚꽃

고성 갈천저수지에서 대가면 복지회관으로 가는길

대가저수지

고성읍 남산공원의충혼탑

남해바다 전망대 역활을 하는 남산정

꽃사이로 다도해 풍경도

벚꽃 시즌 경화역을 찾는 분들을 위하여 작게 만들어 놓은 풍경

경화역을 나오면서 바라본 시루봉

강양 명선교에서 내려다 본 회야강과 우측 강양항(울주군 온산읍)과 좌측 울주군 서생면 진하쪽

숙소에서 바라본 진하해수욕장쪽(명선도를 도보로 갈수있도록 연결공사중)

명선교

진하 해변쪽에서 본 명선교

동해의 일출(강양항)

아침 일찍 항을 벗어나는 배들

다리위에서 본 풍경

떠밀려 온 미역 다시마

추운 아침에도 불구하고 스노우쿨링(?!)바다로 들어 가시는 분들(진하해수욕장)

숙소 식탁에 앉어서 바라보는 동해바다

숙소는 잘 고른 듯(녹색점이있는 방)바로 아래 바다에서는 해양경찰이 경비를....

바로 밑 해변가에는 대한민국 국군이 무장을 하고 엄중하게 순찰을...

숙소옆에는 늠늠한 백구까지...

울산 대왕암 공원

출렁다리 개통소식을 알려준 두가님 소개 덕분에...(아직까지도 무료..)

옆으로 자빠지면서 몇동강으로 그야말로 요절난 바위

대왕암공원에서 바라본 울산대교 전망대

이곳은 아직 동백꽃이...

울산 국가정원입구 도로변 벚꽃

태화루

도심에서 카누를 즐기는 낭만파

골굴사

골굴사 대적광전 앞에서 매주 토요일 선무도 시범 소개를 하는 스님의 굳은살이있는 손

해금으로 독도아리랑 연주부터..

무예 시범부터 탈춤등 여러가지 시범을....

교촌마을로 이어지는 월정교

대능원의벚꽃

대능원 포토죤에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하여 늘어선 청춘남녀...

어둠이 오기 시작하는 대능원

천마총 내부 진열품

Comments

• 만발한 벚꽃 사진에 ...우와~~ 감탄사만 나옵니다.
    동해의 일출 오메가도 멋지게 잘 잡으셨습니다...저는 몇 번 실패를 한 기억만...
    코로나로 인해 주말 인파가 많지 않을까 했는데.. 고생을 많이 하신 듯 합니다...결론을 읽으니..
    태화루는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예전에 태화강 오염으로 신문에서 많이 문제 제기를 했는데 맑아진 강을 보니 노력을 많이 한 듯 합니다.
    이 날도 운전은 형님께서 하셨을텐데.. 밀리는 장거리 여행길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 수고 덕분에 저는 편하게 많은 꽃들 감상을 했습니다.
    대능원 포토죤에서 마스크 쓰고 뽀뽀 하는 젊은 친구들 보니 저도 덩달아 젊어지는 기분입니다~~^.^

• 찍사친구 덕분에 일출이 유명한 곳을 자주 다니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일출 사진을 찍으러 나가 보기는 몇번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시즌에 관광지에서 하룻밤 묵을 숙소를 잡기가 이리 어려울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두가님의 차박 이유중에 큰 몫을 하는 것이 이것때문인줄 다시 실감하였습니다.
      경주 시내도로도 이리 막힐줄은....
      재작년 벚꽃 시즌(코로나 시작때..) 가다 보니 경주였는데
      당시 첨성대 그넓은 잔듸밭에 저희뿐이였던 기억이 더 생각났던 주말이였습니다.
      늘 친구들이 하는말 "너 참 대단하다 지치지 않고 운전을 하는것을 보니~~"
      이말에 힘든 것도 잊고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 포토죤에 친구더러 남어있다가
      조명 들어오면 멋진 사진 잘 찍으라는 말을 남기고
      저는 조금 일찌기 철수를 하였습니다.........^^

• 사진 두어개씩에 이야기 보따리가 좌악 펼쳐지는듯하여 정말 꺼리가 많은 여행이었습니다.
    일단 오메가에 골드 메달 올려 드립니다.
    숙소는 아래위 양옆 기준으로 정 중앙인데 지자체에서 각별히 경호에 온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합니다.
    군인들과 경호견과 군함까지 동원이 되어..^^
    숙소도 보나마나 양 옆이나 아래위는 경호원들이 묵고...ㅎㅎ
    아무래도 피크시즌 휴일이라 진해나 경주는 엄청 붐볐을것 같습니다.
    골굴사 굳은살 손을 가진 스님은 아마도 세손가락으로 물구나무 서기를 주특기로 하는 그 분이 아닐까 짐작을 하여 봅니다.
    독도 아리랑을 해금으로 연주한 저 아가씨(?)는 자태가 참 곱습니다.
    울산 시티버스는 특이하게 생겼네요.
    대능원 봉분 사이에 한 그루 핀 벚꽃 인증샷을 위해 청춘들은 참 대단한 열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약간 스케쥴이 꼬이긴 했지만 그래도 여행은 즐거운 것이 아닐까 합니다.
    멋진 사진들에서 여행의 즐거움이 고스란히 묻어 나오고 있습니다.
    올 봄 칭구분들과 함께하는 멋진 추억 만들기 너무 잘 보았습니다.^^

• 제게는 볼거리가 많은 여행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지구별 여러분들에게는 너무 무성의하고 그야말로 주마간산격인
      꽃구경 이야기가 된 듯합니다.
      그러나 이번 여행을 하면서 다시 한번 더 정말로 가슴 뿌듯한 여행 코스였습니다.
      강양항에서 울산 대왕암 공원쪽으로 가는길에
      온산공단 그리고 울산쪽의 화학공업단지을 지나치면서
      그어마어마한 규모에 정말 놀랬습니다.
      몇년전 밤에 한번 지나치면서 공단의 야경을 보고는 놀랬지만
      이번처럼 대낮에 보기는 처음이였습니다.
      이공단이 건설되고 이처럼 공업으로도 발전한 대한민국을 보면서
      함께 성장하며 살았다는 그런 자부심을 느꼈던 여행이라 더욱 좋았습니다.
      찍사 친구는 그 큰규모에는 같이 공감을 하였지만 저처럼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별로였던 것이라 차를 세우고 사진을 남기는 것을 깜빡한 것이 지금도 아쉽습니다........^^

• 긴 구간 여행을 하셨네요.
    몸은 고생이었겠지만 훗날 웃으며 떠올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드신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분도 지난 주말 하동 십리벚꽃을 보러 나섰다가 도로에서 시간을 다 보내고 결국 차를 돌려 돌아왔다고 하시더라고요.
    진해 안민고개는 아마 교통통제를 한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대왕암공원에 한번 가봐야지 벼르던게 몇 년 전인데 아직도 못 가보고 있습니다.
    출렁다리가 새로 생겼나 보네요.
    다음엔 꼭 가봐야 겠습니다.
    멋진 사진들 잘 감상하고 갑니다.

• 아이홀님은 이런 꽃구경보다 더욱 멋진 나들이를 하실 것같습니다.
      여유로운 강변이나 호숫가에서 봄내음을 만끽하시면서
      캐스팅을 하는 그 맛을 떠올려보니 더욱 그시절이 그리워지는군요.
      아이홀님께서 저희들이 몸 고생을 하지않었을까 염려를 해주시만
      그게 고생이라고 느껴지기 보다는 말씀대로 그냥 또다른 추억 하나를
      만들었다는 기분이였습니다
      재작년 딱 이시즌에 대왕암공원을 갔었는데
      이곳주인장 두가님께서 출렁다리 개통소식을 알려주셨기에
      겸사겸사 또 가보았습니다.
      2년사이에 또 다른 볼거리가 생기는 우리나라의 관광지입니다.
      아이홀님께서 가시기는 별로 힘들지 않은 거리로 짐작됩니다.
      어느 주말 하룻쯤은 가족분들과 함께.......^^

• 세이지 2022.04.05 0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맨 위 벚꽃 사진보니 올 해 다른 벚꽃은 더 안 봐도 되겠습니다.
    이런저런 고생담도 있지만 오메가 일출 하나만으로 그 많은 걸 다 덮고도 남을 것 같고요.
    티격태격하면서 고생도 하고 그래야 여행이 재미있기도 합니다.
    백구와 해양경찰이 지켜주는 숙소를 잘 얻으셨다는 말씀에 미소가 번집니다.
    창파님 여행소식이 제일 반갑습니다. 풍경도 좋지만 두 분 사진도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 이번 여행은 다른때와 달리 벚꽃부터 동백 목련 개나리등등
      다양한 꽃구경을 하였기에 하룻밤을 더 못자고 돌아 왔지만
      모두 만족한 여행이였습니다.
      덕분에 일행에게도 더 고맙다는 인사를 듣고요
      저희가 숙소 운은 아주 좋은 것같습니다.
      요즘 젊은분은 아예 에약을 하고 떠나는데 저희는 어디로 갈지 예상불가라
      늘 저녁때쯤 숙소를 찾느라 헤메이는데
      저날은 조금 더 들어갔다가 돌아 나오자고 한 산모퉁이에서 찾은 숙소였는데
      신축펜션인지 전망이나 시설이 깨끗하여 아주 좋았습니다.
      세이지님의 격려와 칭찬에 늘 즐거운 마음입니다......^^

• 곶감 2022.04.05 1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주 대능원의 포토죤은 몇년전에 아주 짧게 줄서고 사진 찍었는데~~ 지금은 줄이 장난이 아니네유~~ ㅎ
    울산 국가정원도 꼼꼼히 살펴보면 좋은곳이 많은데~~
    그래도 좋은분들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을것 같습니다.~~~

• 곶감님까지 이렇게 관심을 보여주실줄 알었으면
      조금더 열심히 사진을 찍었어야 되는데 말입니다.
      울산국가정원도 저의 마음 같았으면 조금 더 오랜시간 돌아봐야 되는데
      사진 좋아하는 친구는 다른곳이 마음에 있고
      여자들은 아침일찍 강양항부터 대왕암공원에서 많이 걸었다고
      내켜하지를 않어서 조금 둘러보다 다른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곶감님의 말씀을 듣고 다시한번 국가정원의 범위를 보니
      아쉬워하시는 그 마음을 알 것같습니다.
      허기는 이렇게 깨달으며 아쉬워하는 마음이 생기야
      다음에 울산방향을 갈때 다시 한번 더 구경을 하고픈 마음이 생기겠죠.
      감사합니다.....^^

• 요즘같은 상춘기엔 의기투합하기도 어렵지만 최근 코로나 경계가 느슨해져 숙소구하기도 어렵잖아요...ㅎ
    아...손주를 봐주는 일을 말년에 군생활로 표현을 하는건 몰랐는데요 ?
    할머니는 군대를 잘 몰라 더 힘들거 같습니다...ㅎㅎ
    오메가는 정말 덕을 많이 쌓아야 볼 수 있다는데 강양항에서 만나셨군요.
    저런 모습을 보면 아무 생각이 없을거 같습니다...ㅎㅎ
    대능원에서 인생샷을 찍으려는 젊은이들을 보니 괜히 부러운데요 ? ㅎㅎ
    애써 2박 3일을 하지 않으신게 지인분들과 관계지속엔 도움이 되셨을거 같습니다만...ㅎㅎ

행복한 봄날 되세요~~^^

• 저희가 여행중에 숙소를 못 구해서 늦은 밤에 집으로 돌아온 경우가 두번입니다.
      재작년 가을 코로나 때문으로 순천만에서 부터 여수 소라면까지 가도록
      숙소를 잡지 못해서(약간은 마음에 안들어서 나온 경우도...)집으로 왔죠
      어쨌든 그밤에 두어시간 거리도 그렇지만 스케줄이 어긋나는 것이라
      어처구니가 없기는 마찬가지더군요.
      이친구부부가 처음에 하나뿐인 장남의 하나뿐인 손자라 봐주기 시작을 하였는데
      딸마져 시집을 가니 또 할수 없이 외손주를 봐주게 되고
      그때 마침 시어머니가 갑자기 병환으로 입원을 하시면서
      뒤늦게 시아버지까지 모시기게 되여.....
      아무개네는 뒤늦게 또 군대생활에 그것도 모잘라 이제는 유격훈련 신세라고
      우스개 소리를 하던 것이 그렇게 되였습니다.
      참~ 싸나이님을 이곳에서 뵐때마다 저는 한번도 그런 포즈의
      사진을 남겨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제일 아쉬운마음입니다.
      한두번은 친구에게 부탁을 하여 포즈까지는 해보았는데
      역시 아무나 하는게 아님을 깨달고 있습니다..........^^

• 하마 2022.04.05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1박2일 풍경이 이정도라면 2박3일이었다면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장면을 많이 볼수있었을것같습니다.^^*
    꽃잔치가 벌어진 남쪽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상춘객이 많이 몰려 일정에 차질이 생기셨나봅니다.
    역시 평일여행이 최고인것같습니다. 저도 지방갈때 왠만하면 주말 휴일은 안돌아다니고 운전도 막히지 않게 새벽운전을 하게되더군요.
    그래도 이정도의 봄여행이라면 저는 만족할듯요. 바다가 보이는 숙소도 너무 좋아보입니다.
    강양항 오메가는 정말 멋집니다. 이곳 저곳 감각있는 앵글샷을 보여주셔서 덕분에 저도 멋진 봄여행을 다녀온 기분입니다.^^*
    꽃구경을 많이 해서 기분업 되었습니다. 잘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우와~~ 그표현을 저는 강양항을 막 지나면서 울산대교를 건너기까지
      온산공단과 울산화학단지의 그 어마어마한 규모를 보고 놀라면서 저도 모르게 우와~~
      그리고 태화강쪽으로 다시 가면서 수출용 자동차들을 또 보면서 저 표현을 하였습니다.
      국뽕이신 하마님도 그시설을 언제 지나치시면서 직접 보시게되면
      이짧은 시간에 발전한 대한민국에 박수를 보낼 것같습니다.
      운이 좋아 일출사진을 담어 보았는데
      나중에 친구가 집에 돌아가서 찍사 자기가 담은 진짜 오메가 사진을 보내주면서
      자랑을 하기에 나도 한장 찍었어 하면서 보여주기는 하였지만
      제사진과 친구의 사진을 비교하면 역~시였습니다....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가능하면 휴일을 피하려고 해도
      말년에 애보기 하는 그상황이 이해가 되여 어쩔수 없어 가다 보니
      어느 한철 며칠간 더욱 몰리는 그때는 당황을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