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가족의 글

멍청이들이 다녀 온 거제 케이블카와 사량도 일주 드라이브

지난 6월에 친구들과 욕지도를 다녀오면서 친구들에게 말하기를 7월과 8월은 더위도 있고 휴가시즌에는 집안 식구들의 모임 때문에 여행을 겸한 펜션은 개점휴업 예정이라고 말을 하였더니 그럼 그전에 한번 더 다녀오자고....
그런데 서로 간에 이일 저일 때문에 미루고 또 휴일을 피하다 보니 일요일 오후에 내려온 친구와 다음날 7월 11일 월요일 아침에 출발하였습니다.

떠나려고 보니 비는 주룩주룩 우산도 챙기지만 그때까지도 기분은 비가 오면 어떠랴~~
친구가 어디서 들었는지 거제에 케이블카가 생겼고 그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좋다고 하기에 저도 두가님 덕분에 거제 높은 산(가라산 등산)에서 찍은 멋진 풍경을 보았던 기억도 있고 일단은 오케이를 하였다가 다시 생각하니 비 오는 날에 케이블카를 타고 높은 곳에 올라가 봐야 산아래 쪽이 보이지 않을 텐데 다음으로 미루자는 저의 생각 그래도 모르니 한번 가보자는 친구의 우김에...

혹시 비도 그치고 전망이 있을까 하는 기대를 걸고 비 오는 고속도로를 달려서 거제 파노라마케이블카장에 도착을 하였고 그때는 비는 약간 그쳤지만... 그곳에서 정상 쪽에 잔뜩 낀 안개를 보고 다시 다음으로 미루고  어디 근처 섬이나 가보자고 하는데도  굳이 올라가 보았으면 하는 친구의 성화에 제가 그냥 양보를 하였습니다.

꼭대기에 오르니 예상했던 대로였고요
보슬비까지 내리는 상태였기에 카메라 뚜껑도 열 필요가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친구는 그때까지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곳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이나 먹으면서 잠시 기다려보자고....ㅠ
기다려도 그칠 기세는 없어 그럼 가까운 섬 사량도나 가서 그곳에서 하룻밤 묵고 내일 날씨가 좋으면 다시 오기로 하고 근처에 점심 식사를 할 곳을 찾아서 간 곳이 두가님이 올해 3월 가라산 등산을 마치고 하산을 하신 그 다대마을 근처 다대다포항이 바로 앞 아주 멋진 정자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사량도 배 시간을 보니 가까운 통영 쪽 가오치항은 출항하는 뱃시간이 멀었기에  조금 더 거리가 있는 고성 용암포항을 이용하여 사량도에 도착을 하였으나  비는 잠시 그쳤으나 안개 때문에 모든 풍경이 좋지 않었습니다.

일단 조망이 좋은 숙소를 정하고 보자는 생각에 숙소를 찾아보기로 하였는데 상도에서부터 하도까지 사량도를 한 바퀴를 다 돌아볼 동안 딱히 마음에 드는 숙소를 못 구하다 보니 억지로 하룻밤 묵을 생각도 없어졌기에 바로 통영으로 나오는 배를 타고 가오치항 인근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아침에 식사 후 거제 케이블카 그곳에 전화를 하니 오전에는 전망이 좋다는 소리에 서둘러서 도착하니 다시 또 스멀스멀 안개가...
그래도 혹시나 하며...
역시나...
그래도 다시 시간이 지나면 안개가 걷힐까...
한 삼십여분을 정상에서... 기다리다 진짜 다음으로 미루고 내려왔습니다...
그곳에 있는 거제 관광명소 소개 화면에 근포 땅굴 사진을 보고는 그곳으로 가보니 어제 점심을 먹었던 그 다대다포항을 지나 조금만 더 가면 되는 곳이었습니다.
생각할수록 정말 정말 뻘짓만 하며 다녔기에 사진도 없고 이런 이야기를 하면 얼마나 한심해하실까 하는 생각에 그냥 묻어둘까 하는데 여기 지구별 주인장이신 두가님께서 저에게 격려 차원의 말씀으로 뒤풀이 여담이라도 풀어 보라는 말씀에 주절주절 앞뒤도 없이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이렇게 멍청하게 다니는 사람들도 있구나 하시면서 흉을 많이 보셔도 즐겁게 받아 드리렵니다
그리고 흉과 함께 격려의 말씀도 부탁드립니다........^^

첫날 케이블카 탑승장 주차장에서 내려다 본 풍경

점심을 먹은 정자에서 바라본 다대다포항 (지금까지 여러 정자를 이용하였지만 이곳 정자만큼 깨끗하고 잘 관리하는 정자는 드믄것 같습니다.)
고성 용암포선착장을 가는길 울타리에 핀 능소화
사량도로 가는 배에서 바라본 풍경
이때쯤부터 날이 개는 듯하였습니다.
양식장 시설 스티로폼이 멀리서 보니 힌 물결로 보이더군요
앞에 보이는 수우도(두가님이 해골섬으로 소개하여주신 곳)
사량도 상도부터 하도까지 일주를 마치고 미련 없이 사량도 금평항을 떠나면서..
상도와 하도를 연결하는 사량대교
사량도를 오고가는 배 후미갑판 양쪽에 만들어 놓은 정자
사량대교 우측의 상도 좌측의 하도 이번에는 하도를 완전히 한바퀴를 돌아 보았습니다.
사량도를 갈때는 고성에서 나올때는 통영 가오치항으로...
이날은 바로 인근의 펜션에 일찍 들어 갔습니다.
멀리 고성읍내도 보이고요
성수기가 되여 펜션을 구하기가 힘든 것같에 이날은 어쩔수 없이 풀빌라에 묵었습니다
조금 당겨본 고성 읍내
숙소에서 나와 가오치항 인근에서 본 사량대교와  우측의 상도 좌측의 하도
지율이도 올라간 사량도의 능선들...
거제 케이블카 정류장(첫날 비가 오고있을때라 탑승권을 구매할 당시 시야가 나쁘다는 설명과 함께 다음번에 이용시 5인까지 가능한 할인권을 주더군요. 첫날은 4명이 경로활인으로 13.000원씩 다음날에는 10.000원씩 )
다시 오르는 정상
아래쪽으로 보이는 탑승장과 좌측에 주차장건물(어제 비가 쏫아지는 덕분에 저 건물에서 주차장까지 우산을 가지러 뛰기도하였습니다)
케이블카 아랫쪽에 걸어서 오르는 분들의 모습)
거제 자연휴양림의 건물들
전날보다 더 시야가 안 좋았습니다.
갑자기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함을 넘어 서늘함까지 느낄정도였습니다
인근의 초등학교에서 체험학습이라도 온듯합니다....
학생들은  놀다가 가고 친구는 기다려 보자고.하여 여자들은 바람을 피해 저 난간에 기대여 무려 30여분 정도를...
결국 정상에서는 아무것도 못보고 그냥 내려오는 도중 이때부터 보이는 거제 학동 몽돌해변의 끝쪽 마을과 멀리 조그마한 섬 거제 외도 보타니아
바람의 언덕과 왼쪽으로 거제 해금강이 될듯합니다
근포땅굴쪽을 가면서 이곳이 두가님이 지율이와 함께 가라산 등산당시 들머리로 짐작을 하면서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근포마을에 도착을 하자 아주 반갑게 맞이하는 땡칠이(그런데 미안하다 아무것도 못 주어서....)
이근처 여차 홍포전망대를 몇번씩 지나치면서도 모르고 그냥 갔는데 소개 사진한장에 다음날 또 찾아오니 참 여러가지로 헛질하고 다닙니다...

근포땅굴 앞에서 바라본 높은 봉우리인데 혹시 저곳이 가라산이 아닐까하는 마음에...
거제 반야원앞의 연꽃

사진이 부족하여 이런 사진도 올려봅니다.

거실앞까지 놀러온 다람쥐

Comments

• 제목이 멍청이들이라고 해서 어떤 포스팅이어서...하고 봤더니 비때문에 여행이 엉망이 되었군요.
    여러사람이 함께 여행을 할땐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잖아요.
    주장이 강한 사람이 일정을 짜면 일장일단이 있더라구요.
    제가볼땐 사려심이 깊은 창파님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면 더 좋은 여행이 될거 같습니다...ㅎㅎ
    사량도도 다녀오시고 케이블카를 두번씩이나 타시고...비가 와도 아주 많은 일을 하신거 같습니다...ㅎㅎ
    근포마을 땅굴은 인생샷 포인트인데 멋진 사진 많이 찍으셨겠죠 ?
    제가 갔다면 당근 점프샷을 했겠지만요...ㅎㅎ
    근데 두가님이 원하셨던 뒷풀이 여담은 결제가 나지 않겠는데요 ?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이곳이라 될수있는한 말을 가려서 사용하였기에 멍청이들이라는 표현이였죠.
      저희들만 있을때는 별 말을 다 할 정도로 참 어처구니 없이 다녔습니다.
      오죽하면 제목을 고르는데 한참이 걸렸습니다.
      함께 하는 친구가 높은산을 잘 올라보지 못하다보니
      다른분들이 찍은 사진을 보면서 저런날 정상에 오르면
      산아래로 운해도 구경을 하고 또 산그리메까지 볼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였던 것 같습니다
      근포땅굴을 보면서 사진 잘찍으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여러가지 작품을 연출하여 볼수 있는 곳으로 생각되였습니다.
      오죽하면 팀당 오분이내에 사진을 찍는 것을 끝내주도록 안내판까지 있더군요
      싸나이님에게만 살짜기 말씀드릴까요.
      역시 사진에는 카메라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친구가 자기부인과 저희집사람 사진을 여러장 찍은듯한데
      아직 제게 한장도 보내는 사진이 없는 것을 보니
      "넉넉한 몸집의 저희집사람"은 건질 사진이 없는 듯합니다...
      이 정도의 이야기이면 두가님에게도 뒷풀이 여담으로 가능하지 않을까요....ㅎ
      싸나이님 더위가 꺽이지를 않고 있습니다.
      늘 멋진 사진도 많이 남기고 안전한 산행하시길......^^

• 싸나이님 말씀처럼 감을 잡을 수 없는 오락가락 하는 날씨 때문에 고생을 하셨네요~
    형님 친구분 심정과 양보하신 형님 마음이 이해가 됩니다.
    사진을 좋아 하시는 분을 뵈면(제 친구 중 작가) 몇 시간이고 꼼짝도 안하고 기다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문제는 친구간에 한 번 양보를 받으면, 다음에는 양보를 해야 하는데.. 늘 한 쪽만 양보를 하게 된다는 게 문제더군요~^^
    배 후미 간판에 왠 정자랍니까 ? 정자에서 시원한 바닷바람 즐기면서 한 잔 했음 하는 생각이 불쑥듭니다 ㅋ
    근포마을 돌굴 앞에서 동굴안을 보고 계신 분...확대를 해보니 형수님 같기도 합니다~
    형수님 ! 무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기를 바랍니다(안부 전해 주십시요~)
    순간 포착이 힘든 참새와 다람쥐 사진을 보니 이젠 하산을 하셔도 되겠습니다~~(저는 아직도 멀었습니다~^.^)
    형님 입장에서는 "혹시나가 역시나"로 바뀐 여행이지만,여행에 목마른 저는 사진 한장 한장 즐겁게 보았습니다.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차에 에어컨이 있어도 여행이 힘든 계절입니다.
    게으른 아우는 오늘 형님의 수고 덕분에 모처럼 여행 잘 즐겼습니다.

• 생이라고는 말할수 없고..
      그저 경험부족과 생각없는 행동을 하는 나이가 되여서 저리 살고있는 것같습니다.
      제가 양보한다고 말씀을 하셨지만 운전대를 잡은 제가 저렇게 다닐때는
      친구가 얼마나 가고싶으면 저럴까 하는 마음을 엿본 것같습니다
      배갑판에 만든 정자를 보면서 요즘같은 날씨에는 별로 쓸모가 없겠지만
      일기가 좋은 계절에는 일등석 대우를 받을 것같습니다.
      정자이야기가 나오다 보니 저희가 그날 점심을 먹은 그정자가 또 생각이납니다
      방금전에 물걸래 청소까지 마쳤는지 깨끗한 바닥 또 근처에 분리수거장까지...
      찻길에서는 쉽게 볼수 없도록 조금떨어진 곳인데
      눈썰미 있는 친구부인 덕분에 조금 지나쳤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죽하면 저녁에 숙소에서 먹도록 준비한 고추장양념 흑돼지구이를
      그곳에서 반을 구어 먹었습니다.
      사진까지 찍었지만 정자의 위치가 나오지 않어서 빼놓았습니다.
      잘못하다가는 집사람의 모든 컴프렉스가 다 나올 것 같에
      조심스럽게 마무리해야 될 것같습니다.
      집사람이 맞습니다.....
      더위에 식사 잘 챙기시고 건강 잘 지키시길.......^^

• 기상이 조금 안좋더라도 친구분들과 즐거운 해프닝을 하셨다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이런것도 모두 추억이 될듯하구요. 거제도에 케이블카가 생겻군요. 맑은날엔 볼만하겠습니다.
    거제사진을 보니 예전 처갓집도 생각나네요. 안가본곳도 많은데요. 이젠 일부러 찾아야 하는 관광지가 되었어요...ㅠㅠ
    반야원 연못의 연꽃이 엄청많네요. 아주 아름답습니다.
    참새와 다람쥐도 예쁩니다. 저희집 햄스터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ㅎㅎ
    덕분에 멋진 거제풍경 잘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이곳에 소개하여드릴 사진이 없어서 그렇지
      어쨌든 친구와의 여행은 늘 즐겁고 좋습니다
      아주 좋은 구경은 볼때 그때 잠시뿐인데 이런 헛발질 여행은 두고두고
      이야기를 하면서 즐거웠던 그때를 떠올리게 되더군요.
      저도 이 케이블카가 생긴줄 친구말을 듣고 알았습니다.
      두가님에게는 자주 쉽게 볼수 있는 남해바다의 조망이지만
      저희처럼 높은산에 오를 기회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아주 도움이 되는 케이블카가 될 것같습니다
      선호아빠에게는 쉽게 해마다 가던 거제도가 이제는 계획이 필요한 여행지로 변하였군요
      그러나 염려 딱 내려놓으시죠.
      저희가 있잖아요~
      핑계낌에 후다닥 함께 다녀올수 있을 거리에 제가 있고
      선호아빠를 시동생처럼 생각하는 집사람도 있고요........^^

• 여행을 벼루고 견주고 뜸 들이다가 다녀 오신 분이 이 글을 보면 날씨 별로에 돈 이중 쓰고 여행 엉망이 되었네..라고도 생각할 것 같습니다...만.
    정말 친한 벗과 함께 허물없이 나서는 여행지는 사실 보고 듣고 느끼는 맛보다는 서로 같이 있다는 의미가 훨씬 더 와 닿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비록 1박 2일의 여행에서 눈요기는 많이 하지 못했지만 허둥대며 다닌 동선이나 두번이나 오른 케이블카나 당일 들어 갔다가 당일 나온 사량도나 모두 이기에 밝은 일반 누구나들은 쉽사리 할 수 없는 자유 여행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 다녀 오셔도 이번 여행 공쳤네 하고 탓하는 분 아무도 없었을것이라 생각되구요.
    말씀대로 오히려 더욱 이야기꺼리 풍부하게 만든 여행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해골바위 있는 수우도 전망대 사진으로서 아랫섬 인증 되구요. 사량대교 아래에 이런 쉽터가 있다는 것도 오늘 처음 보았습니다.
    가오치항도 이전과는 완전 달라졌네요.
    배 위에 뜬금없이 만들어 둔 정자는 아주 어색하여 보이기는 한테 또 한편 색다르게 느껴 집니다.
    풀빌라 얻어셔서 본전 찾고 나오셨는지 궁금도 하구요.ㅎ
    찍어 주신 사진이 가라산 들머리로 아이와 같이 오른 곳인데 형님께서는 정말 눈썰미가 보통이 아니시다라는 생각을 하여 봅니다.
    근포 동굴은 처음 보는 곳인데 다음에 꼭 한번 들려 봐야 겠습니다.
    찾아오는 새들과 다람쥐들이 정말 예쁘게 보입니다.
    내 창가에 저런 아이들이 찾아와 친구처럼 지낸다면 새상에서 가장 행복할것 같다는 생각이 가득 듭니다.^^

• 이곳에서 여러분들에게 공감을 받고 이해가 된다고 하시는 말씀 때문에
      늘 허접한 사진과 글을 올리고 있는 것같습니다
      아우님의 모든 이야기처럼 저희들은 그냥 서로에게 감사하고
      또 즐거워하는 여행입니다.
      친구부부가 자주 하는 말이 저희 덕분에 남쪽 여행은 안 가보는 곳이 없을 정도로
      다 다니고 있다고 정말 고맙다는 말을 정말 자주 하여줍니다.
      물론 저희도 마찬가지로 덕분이라는 말을 빼 놓지 않고하지요.
      왜냐하면 저희 부부만의 여행은 특별한 볼거리가 없으면
      이제는 잘 떠나려하지를 않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여행중에 딱히 돗자리라도 피고 먹을수 있는 곳이 많지가 않었는데
      이제는 곳곳에 자동차도 세울수 있는 정자가 정말 많이 준비가 되여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 고마우면서 또 염려되는 것은 사용후
      자기들이 머문 그곳만이라도 잘 치우고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어쩌다 가끔씩 어질러 놓고 그냥 떠난 것을 보게되면
      정말 눈살을 찌푸리게 되더군요
      이런 생각은 아우님도 정말 자주 하셨을 것같습니다...
      저희가 처음으로 제일 비싼 숙박료를 내고 묵은 풀빌라였으나
      업주 입장에서는 저희들 행색을 보고 그리 요란스럽게 사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았는지 착한 가격을 받어
      아주 편하고(풀장은 눈요기로만..)쾌적하게 하룻밤을 묵었습니다.
      이튼날 숙소를 나오면서 업주에게 다음에도 비수기 주중에는 이렇게 묵을수 있을까요???
      업주님 대답은 웃으면서 "그때 전화 한번 하이소~~~"........^^

• 세이지 2022.07.15 2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 날씨는 정말 종잡을 수가 없어요.
    좋은 날씨 확인하고 가도 구름이 있고 국지성 소나기가 내리기도 해요.
    그러니 언제 어디서든 날씨와 관계없이 좋은 동행과 함께 했다면 좋은 여행이지요.
    전 비슬산 참꽃 사진 찍으러 갈 때 안개가 자욱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그런 날은 맑은 날 만나기보다 더 어려웠어요.
    2019년 정말 그런 날을 만나서 탈진할 때까지 찍었던 기억이 나요.
    덥지 않고 안개속 산행도 좋은데요. 능소화 핀 집도 참 좋고요.
    무엇보다 여행다녀오시면 이렇게 새들도 다람쥐도 반겨주니까 이 보다 더 예쁠까요.

• 세이지님께서 며칠전에 몸 컨디션이 조금 안좋으시다는 소리를 듣고
      조금 염려를 하였는데 이렇게 댓글을 보니 더 반갑운 마음입니다.
      세이지님이 오늘 말씀하시는 비슬산 참꽃 구경 가시는날 안개가 자욱하였으면...
      무슨말씀인지 금방 이해가 됩니다.
      친구도 멋진 사진을 남기려고 하다보니 그날은 안개를
      그리 개의치 않게 생각하였었나봅니다
      여행중 비가 오는날이나 비가 그치고 산중턱에 안개가 자욱하면
      친구는 그광경을 보고는늘 야 멋지다 어쩌구하는데...
      저는 그저 맑은날이 제일 좋은줄로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ㅠ
      더위가 한참을 계속하고 장마도 오래 지난것 같기에
      올 여름은 많이 보낸줄 알았는데 이제야 오늘이 초복이군요
      세이지님 이런날 핑계를 삼어 아주 멋진 보양식을 드시고
      건강하기게 올여름을 잘 보내시도록 바래봅니다........^^

• 곶감 2022.07.18 0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에도 케이블카가 있군요 ! ~~~

정상에 올라 갔는데 안개로 앞이 잘 안보이니 답답했을것 같네요~~
    하지만 나름대로 운치도 있었을듯 합니다. ㅎㅎ

땅굴에서 찍은 사진이 멋있게 보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가서 멋찐 썃을 건져오고 싶습니다. ~~~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저런 케이블카 개통 소식은 산을 오를줄 모르는 저같은 사람들이
      더 빨리 소식을 알게 되는 듯합니다.
      여기저기 자전거로 바쁘게 다니시는 곶감님이나
      자주 높은 산에 오르면서 좋은날 남해바다 조망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케이블카 개통소식이 바로 귀에 들어 오지도 않을 듯 싶습니다.
      약간만 안개가 벗겨졌다면 나름대로 조금은 운치가 있었을듯한데요
      워낙 심하게 안개가 낀 덕분에 그 꼭대기에서는
      인근 초등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온 듯한 아이들이 노는 구경을한 것이 전부입니다.
      저나 집사람이나 비록 뒷모습일 망정 체격이나 체형이 받쳐주는 몸이였으면
      저 근포땅굴을 다녀온 기념 사진이 한두장 남어있을텐데
      그것마져도 못 건졌기에 또 드는 생각이 멍청이들이였습니다......^^

• 노자산, 가라산 걷는 날도 저렇게 뿌연 안개속이었습니다. 그 날의 기억이 새록새록~~
    자전거타고 근포동굴~~
    제가 다녀온 곳이 많이 보이니 더욱 반가운 마음입니다.

• 창파 2022.07.23 0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이 늦어 매우 죄송합니다..
      travel62님은 자전거 여행을 즐기시는 분이군요
      가끔 여행중 경사가 심한 언덕길을 자전거로 오르신분들을 뵈면 아주 대단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오해나 실례가 없을 정도로 종종 박수를 보내고있습니다.
      특히 섬여행중에도 자전거로 다니시는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오늘 글 덕분에 다음에 자전거로 여행하시는 분을 뵙게 되면 조금 더 반가운 마음으로 응원하게 될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