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와 약간의 재미

구글어스보다 휠씬 간편하게 볼 수 있는 구글플래시어스


구글어스(google earth)란 세계적 인터넷 검색업체인 구글(google)이 인공사진을 이용하여 만든 공간정보 서비스로서 가만히 앉아서 세계 어디든 원하는 곳을 위성 이미지와 3D 지형, 거리, 도시등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지구의 모습을 비행기에서 보듯 모두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구글어스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이 구글어스는 다운로드하여 내 컴에 설치해야 볼 수가 있는데 그렇지 않고 그냥 바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마 내용을 아시는 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만 구글에서 이걸 플래시(Flash)로 만들어 볼 수 있게끔 만들어 둔 것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구글 플래시어스(google flashearth).
구글어스에 비하여 용량도 아주 적도 다운받아야 하는 불편함도 없고 그냥 바로 볼 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플래시로 제작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지도가 좀 구닥다리입니다. 아래에 올려둔 플래시어스도 2009년도 제작된 것이네요. 이점을 참고하여 둘러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세계 여행을 하는 방법은 구글어스와 똑 같습니다. 중국의 자금성이나 이집트의 피라밋 찾기도 하여 보시고 갈 수 없는 곳 북한의 이곳저곳을 마음껏 여행하셔도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가장 큰 글씨인 Flash Earth 클릭. 그 다음 우측 상단에 +-표시가 되어 있는 줌 막대기를 움직이면 됩니다. 보고자 하는 위치는 마우스로 바탕화면을 잡고 옮기면 되구요. 좌측에 있는 옵션도 참고 하시면 됩니다.






Comments

  • 하마 2011.06.28 18: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구글어스보다 간편하게 볼수있어 좋습니다. 한때 막내녀석이 구글어스에 푹빠져 세계의 이곳 저곳을 찾아보고 그러더니
    요즘은 시들해졌는지 그냥 게임만 합니다. 그런데 이런거 제일 처음 찾아볼때 집 아니면 직장을 찾게 되는건 저만 그런가요?
    예전에 구글어스도 그렇고 이번 플래시어스도 그렇고 집과 직장을 또 찾아보고 있네요. ^^* 역시 저는 집과 직장밖에 모르는
    모범생 가장인가 봅니다. ㅋㅋㅋ^^*
    다시 장마전선이 북상중이랍니다. 장마철 건강관리 잘하세요~~~

    • 하마님은
      보나 안 보나 이 시대의 모범 시민이자 모범 가장이 분명 합니다.
      오늘은 휴무일이기를 바래 드립니다.
      그렇지 않다면 하마님 정말 힘든 하루 되실것 같습니다.
      구글어스 저도 한때는 참 많이 뒤적거렸는데 요즘은 시들합니다.
      말씀대로 추억의 장소나 내 집 잘있는지 찾아 보는 것이 가장 먼저인것 같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