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오렌지 빛 태양 - 앨런 프리드먼(Alan Friedman)의 태양 흑점 사진

반응형

태양이 좀 수상합니다.
지난 수년간 태양은 조용한 시기(recent quiet times)라 하는 극소기(Solar Minimum)를 지나 갑자기 활동이 활발하여 졌습니다.
지난 2주간 지구의 천문학자들이 태양을 흑점 그룹을 유심히 관찰하고 있는데 현재로 봐서는 가장 정점인 극대기(Solar Maximum)가 2013년이 될 것이라 합니다. 태양의 이 활동주기는 11년이라 하네요.
아래 사진은 뉴욕의 아마추어 작가인 앨런 프리드먼(Alan Friedman)이 촬영한 것입니다. 지난 주에 촬영한 것으로 수소(H) 알파라 불리는 단색(Hydrogen Alpha) 사진을 색 처리하였다데 태양이 완전 오렌지가 되었습니다.

표면 중앙의 오른쪽에 두개의 큰 홍염이 보이고 그 외 작은 홍염들은 태양 전체에 무늬처럼 보여 집니다. 이 홍염의 높이가 대략 50,000마일이고 폭이 150,000마일이라 하네요. 두개의 큰 활동지역은 어두운 색으로 나타나고 이 흑점군에서 만들어 지는 자기장의 바람은 앞으로 몇년간 있을 태양의 극대기를 더 활발하게 만들 것이고 지구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전문용어라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태양이 왕성한 활동기에 들어서고 우리 지구별이 이 영향을 받게 되었나 봅니다.
ㅜㅜ 살아 있는 동안엔 별일 없어야 할 터인데...

http://www.avertedimagination.com/


아래 사진을 엄청나게 사진으로 다시보기 : 이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