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길이라는 '엘 카미노 델 레이(El Caminito del Rey)'의 동영상

반응형

엘 카미노 델 레이(El Caminito del Rey)는 오래 전에 한번 보여 드린 영상인데 작년 2010년 신판(?)이 새로 나왔길래 다시 소개하여 드립니다. 절벽으로 나 있는 낡은 이 길은 저승사자와 동행하는 길로서 통행이 금지 되어 있는데도 스릴과 모험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한번씩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간간히 이런 동영상을 통하여 꽤나 유명해진 곳인데 내년부터 3년에 걸쳐 보수 공사를 한답니다. 본격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네요.
 
http://tectonicablog.com/?p=24116





이 절벽에 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스파냐 남쪽 끝에 있는 자치지방 안달루시아(Andalucía)에 위치한, 암벽등반로 유명한 엘코로 협곡(El Chorro)의 Makinodromo로 가는 길이 있다. 1901년 Chorro폭포와 Gaitanejo폭포를 연결하기 위한 길로 1905년 완공된 길인데, 그 목적은 댐을 짓고 수도관을 통과시키기 위해 만들어 졌던 진입로다 '왕의 오솔길(The Kings little pathway)'로 알려진 이유는 1921년 알폰소 13세 [Alfonso XIII]의 취임식 때 저 길을 건너서인데, 이후로는 한 번도 보수작업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길을 지나다 총 2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99년과 2000년 사이에는 4명나 사상자가 발생된 계기로 현재는 출입이 금지, 폐쇄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