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의 아름답고 멋진 세상 풍경들

반응형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에서 공개한 아름답고 멋진 사진들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란 말은 아주 많이 들어 본 이름이지만 막상 뭘 하는 곳인지 확실하게 이해를 하는 이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한국판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옮겨 드립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은.....

1888년 '인류의 지리지식 확장을 위하여'라는 기치아래 설립된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National Geographic Society)는 학술지 형태로 창간된 이래, 뛰어난 사진작품과 사실적인 기사로 널리 알려진 세계적 명성의 다큐멘터리 잡지입니다.

이 잡지는 소수의 한정된 사람들만 지리지식을 독점해서는 안 되며 이러한 지식을 많은 사람들이 공유해야 한다는 협회의 기본 방침에 따라 모든 사람을 위한 잡지로 발행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세계의 지리뿐만 아니라 자연, 인류, 문화, 역사, 고고학, 생태, 환경, 우주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를 심도 있는 종합교양지로 창간 118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계속 발행되고 있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118년간 지구의 수십억 년 역사를 진지하게 기록한 지구의 일기장입니다. 또한 미국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습 보조교재로 사용할 정도로 자연과 인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있는 백과 사전식 잡지이며 품격 높은 교과서입니다. 살아 숨쉬는 대자연, 지구촌 곳곳의 숨겨진 모습을 사실감 넘치는 사진으로 재현해내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세계 다큐멘터리 사진 작가들의 이상이며 독자들에게는 높은 소장가치로 잡지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재구독률 80%, 잡지 보존율 92%, 연속 구독기간 평균 13년(내셔널 지오그래픽 영문판 통계)...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진정한 가치는 이러한 객관적인 수치로도 잘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히브리어, 그리스어, 폴란드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 23개 언어로 28개국에서 동시에 발행되어 세계인이 함께 읽는 글로벌 매거진입니다.
현재 한국어로 내셔널 지오그래픽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이곳)


위의 사진은 약간의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난 5월 17일 내셔널誌에서 오늘의 사진으로 소개한 작품인데 언듯 보아서는 사진이라기보다는 그림으로 보여지는 이 풍경은 아프리카 나미비아(Namibia)의 나미브 나우크루프트 국립공원(Namib-Naukluft Park)의 풍경입니다. 아침 햇살이 번져 나오는 가운데 낙타가시나무(camelthorn tree)들이 전면에 고목처럼 보여지고 뒷편으로는 사막 언덕이 오렌지 빛깔로 빛나고 있습니다. 사진의 제목이 'Camel Thorn Trees, Namibia'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림같은 사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그림처럼 보여지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내셔널誌 소개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