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가족의 글

민속촌 나들이...^^

반응형

 

 

 

 

 

 

지난주 거제에서 장인, 장모님께서 올라오셨습니다. 이래 저래 볼일이 많으셔서 일주일가량 일정을 잡으시고

상경하시었는데 오늘 제가 쉬는날 미리 예매하여둔 민속촌 티켓으로 처가어르신은 처음으로, 저는 두번째로

민속촌을 방문을 하게되었습니다. 초여름의 날씨를 방불케하는 아주 따뜻한 날에 바람도 잔잔하여 나들이 하기에는

아주좋은 기상조건을 갖추었네요. ^^*

평일이라 소풍나온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외국인 관광객도 드문드문 보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지구별 팀 블로그에 어색한 느낌으로 글과 사진을 올려봅니다. ^^*

 

 

들어서자마자 장승들과 농민의 집이 보입니다. 그만큼 농사를 중히여겼다는 뜻으로 보았습니다.

 

 

남부의 농가집이랍니다. 초가집인데 집의 구조가 지역의 기후에 따라 지방마다 각기 다른형태를 하였다니 조상들의 지혜가

새삼 자랑스럽습니다.

 

찌그러진 밑빠진 항아리는 굴뚝입니다.

 

어린이들이 민속촌 선생님으로 부터 눈이 반짝반짝.. 설명을 듣고있습니다.

 

 

담배쌈지.... 지금은 많이 올랐는데 그당시는 담배가 흔했는지 모르겠네요. ^^*

 

 

농가의 집 대문에 머리가 셋인 새가 그려져 있습니다.

 

 

우스꽝스런 모양의 호랑이는 어디서 많이 본듯한 그림입니다.

 

 

복순이가 최고의 일꾼이어서 지금은 쉬게 해주나 봅니다. 저를 보아도 여물만 되새김질을.....ㅎㅎ

 

 

 

 

 

민속촌에서 이벤트로 호패를 착용한 조선시대 인물을 풀어놓고 관람객들로 하여금 찾게하는가 봅니다.

제가 관심이 덜한건지 눈썰미가 없는건지 나올때까정 한명도 못찾았습니다. ^^;;

 

 

 

 

 

 

 

 

 

 

 

 

 

 

 

 

서낭당에 오방색 줄이 걸려있습니다. 누가 무슨 정성을 이곳에서 빌었을까요?

 

 

된장뜨러온 장금이이게 잠시 한컷 부탁했습니다. 저보다 얼굴이 크네요. ㅋㅋㅋ^^

 

 

요즘 포도대장은 멋지군요.....ㅡ,.ㅡ;;

 

 

하마부부 오늘 까만안경끼고 혼례를 올립니다.ㅎㅎ

 

 

이미 준비는 꼼꼼하게 완료되었습니다.

 

 

가마꾼들도 대기시켜두었구요...

 

 

이곳이 갑대감집입니다. 이곳 세째 며느리로 원색시가 들어오게 됩니다. ㅋㅋㅋ

 

 

깨가 너무 쏟아져서 기름을 짜야겠네요. 한병씩 나눠 드리겠습니다. ^^*

 

 

오호~~ 혼례축하 마상무예 공연이 노천마당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답례품은 목각공예품입니다. ㅎㅎ

 

 

어험... 요상한 목각은 패쑤..

 

 

완향루에서 원색시와 미래를 설계하며 걸어보렵니다.

 

 

 

 

 

이제 더이상 이곳을 이용할일은 없을것같습니다. ㅋㅋㅋ^^*

 

 

시원한 물소리와 주변의 풍경이 멋집니다.

 

 

투호를 즐기는 아버지와 딸입니다.

 

 

이렇게 한바퀴 휘돌아 조선시대를 잠시 다녀왔습니다. 처음으로 민속촌을 방문하시는 처가 어르신들이 재밌어 하시네요.

그동안 모시지 못한게 죄송스럽기도 합니다. 마을입구를 지키는 장승처럼 저는 제 가족을 지켜야겠죠? ^^*

모처럼 짧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0^

반응형

'지구별 가족의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여행(수월봉. 우도)  (8) 2015.06.15
축하해 주실꺼죠!~^^  (10) 2015.06.05
긴급속보  (10) 2015.05.28
강원도 고성 트레킹  (10) 2015.05.18
할배 안 닮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9) 2015.05.10
고려산  (8) 2015.04.27
장모님 !  (8) 2015.04.24
정선장  (17) 2015.04.13
손주넘이 벌써 이렇게 컸네유~~  (8) 2015.04.10
양평 산수유 축제에서 영릉  (12) 201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