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액셀 얼랜드슨(Axel Erlandson)의 서커스 나무(Circus Tree)

반응형

제 블로그에는 제가 이곳 저곳 산을 다니면서 만난 신기한 연리목이나 연리지가 가끔 소개가 되어지곤 하는데요.

(다음에 한번 블로그 전시회를 열 계획 입니다.)

이런 연리목 형태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살아있는 나무를 하나의 작품으로 만든 이도 있습니다.


액셀 얼랜드슨(Axel Erlandson)이란 분인데 지금은 이 세상 사람이 아닙니다.

이 분이 스웨덴에 살다가 17살인 1901년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와서 시작한 것이 모양있는 나무만들기인데 자라나는 나무를 인위적으로 나무형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걸 서커스 나무(Circus Tree) 라고 하는데 그는 이렇게 만든 작품(?)들을 가지고 전시회를 열기도 하면서 살아있는 나무 공에가로서 명성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그가 만든 작품 나무들은 그의 일생을 보낸 캘리포니아의 길로이가든(Gilroy Gardens)이란 어린이 놀이동산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니 대략 20여점이 남아 있는듯 합니다.


https://www.gilroygardens.org/play/circus-trees


아래 사진들은 거의 액셀 얼랜드슨(Axel Erlandson)이 만든 서커스 나무(Circus Tree)들이 대다수이지만 그의 작품이 아닌 것들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