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대자연이 그린 추상화, 안지하이 대협곡(安集海大峡谷)

반응형

 

 

 


 

중국은 땅이 넓어 신기한 장소들이 많은데 오늘 본 이곳은 정말 한번 가 보고 싶은 곳이네요.

중국 북서부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천산산맥(天山山脉) 북쪽에 있는 안지하이 그랜드 캐년(安集海大峡谷,Anjihai Grand Canyon)입니다.

홍산 대협곡(红山大峡谷)이라고도 한다는데 홍산(Red Mountain)이라는게 산빛이 붉게 보여 그렇게 부르나 봅니다.

 

약 30km에 걸쳐 천산산의 수원지에서 천산협곡을 거쳐 안지하이강을 이루며 흘러내리면서 특별한 지형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파른 절벽, 들쭉날쭉한 바위, 선명한 색상의 산빛으로 구성된 인상적인 풍경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한눈에 보여 주네요.

하지만 협곡의 지형이 복잡하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이들은 아주 극소수라고 합니다.

가고 싶다...^^

 

 

 

이 사진 보고 완전 감동...

저기 절벽 끝까지 자동차를 몰고 들어갈 수 있네요.

지금은 자꾸 붕괴가 위 사진과 같은 풍경은 없어졌다고 합니다.

 

 

흡사 노르웨이 펄핏같은 풍경...

저기 위에 서면 얼마나 아찔할까?

 

 

근간의 사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곳 절벽이 자꾸 붕괴가 되어 현재는 출입을 막았다고 하는데...

 

 

이전의 사진 같네요.

위의 사진과 비교하면 지형이 많이 변해져 있습니다.

 

 

 

 

 

 

 

 

 

 

 

 

 

 

참 지구가 아름답다는 생각이...

 

 

 

 

 

 

 

 

 

 

 

 

 

 

 

 

 

 

 

 

 

 

 

 

 

 

 

 

 

 

 

 

 

.

반응형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