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가족의 글

열차에서 보는 가을 풍경과 청사포 해변열차 그리고 파도...

반응형


11월 1일 화요일 혼자 열차 편으로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일년에 서너 번 열차 편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경제적인 도움도 많이 되기에 이용을 하겠지만 열차 여행의 묘미는 여러가지가 되더군요.

 

늘 여행은 둘이나 아니면 친구부부 서너 명이 함께 할 때 나름에 이야기를 나누면서 약간의 시끄러음도 재미지만....
혼자 하는 열차여행은 오롯이 지나치는 차창밖도 구경할 수 있고 또 이제는 코로나 때문에 금지했던 열차내 취식도 허용되기에 커피 한잔 마시면서 계절마다 다른 창밖 구경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가는 2시간여의 기차 여행은 정말 행복한 시간입니다. 

저날 해운대 미포항에서 옛 동해남부선 철길을 따라 송정항까지 다녀왔습니다.
2020년 5월에 갔을때 당시는 청사포항까지 모노레일 공사와 함께 옛 철길 보수공사 그리고 해안도로의 편의시설 공사 중이라 통행금지였지요. 때문에 그때는 철길을 따라 갈수 없었기에 문텐로드 시점부터 청사포항까지 시야도 좋지 않은 숲길을 그냥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제는 완전히 공사를 마치고 미포항 근처에서부터 옛 동해남부선 철길로는 해변열차를 이용하여 송정항까지 다녀올수 있고 그곳에서 스카이캡슐이라고 이름 지어진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청사포까지 다녀올수 있습니다.

해변열차는 대략 30분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편도 1회는   7.000 원 왕복 10.000 원 정도 합니다
스카이 캡슐은  4인까지 탑승할 수 있고 요금은 (패키지 요금)


            (2인)                          (3인)                          (4인)
         스카이캡슐               스카이 캡슐               스카이캡슐            
      (편도)+해변열차       (편도)+해변열차        (편도)+해변열차
            (자유)                      (자유)3인                  (자유)4인
   요금   50.000원                66.000원                  80.000원

저는 그냥 터벅이 여행을 하였습니다.
집에서 떠날때는 저번처럼 대변항까지 걸으려고 했다가 해운대 미포항에서 걷기를 시작하면서 마음을 달리 먹었습니다.
그날은 그냥 걷다가 쉬다가 몇걸음 아래로 내려가 파도 구경도 하고 파도소리를 즐기면서 멀리 오고가는 배 구경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로요.
미포항 문텐로드 시점에서 송정 죽도공원까지는 거리도 약 6km 이내이고 길도 아주 오르내림도 없이 계속 바다를 끼고 편하게 걷는 길입니다.
짧은 거리마다 쉼터도 많이 만들어져 있고 몇 걸음만 내려가면 바로 바다이기에 그냥 바다 산책길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오륙도와 뒷쪽에 영도(그리고 우측에 용호동 SK 뷰 아파트)
광안대교
좌측 오륙도부터 가운데 이기대코스 우측끝 광안대교

 

 

첫번째 요기(샌드위치 한개 군밤 몇개 커피 한잔...)
새로운 스카이 워크를 건설중
이런 모양으로 만들 예정인 것같습니다
해안가로 내려갈수 있는 데크시설
이부근이 1985년쯤 간첩선이 침투한 곳이였다기에 이런 시설물도(이제는....)
최백호의 노래가 생각나는...(언제부터인가 푸른 모래는 없고 발아래 포구에는 파도만 부딪히어 퍼렇게 퍼렇게 멍이 드는데....)

 

청사포에서 보는 해운대 힐 스테이트(대마도에서 부산항으로 입항할때 제일 먼저 보이는 건물들...)

 

다릿돌 전망대

 

 

다릿돌 전망대에서 본 청사포
전망대에서 본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가는 길

 

두번째 간식을....

 

멸치 운반선(!?...)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죽도공원의 정자

 

 

죽도공원
죽도공원에서 당겨본 다릿돌 전망대
기동훈련중으로 보이는 해경 순시선

 

 

 

죽도공원 정자에서 또 ....
낚시배인듯 합니다
구덕포 등대
이 단풍 사진들은 오늘(11월3일) 전라남도 섬진강 근처로 곶감용 감을 사러가면서 일부러 지리산 횡단도로로 가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구례 장날 감 장터
1차로 10박스 구매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