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활화산 섬인데도 사람이 살고 있는 일본의 아오가시마

반응형

 

여행 촉을 자극하는 멋진 섬 하나를 소개합니다.

일본 도쿄에서 남쪽으로 약 240마일(360km) 떨어진 필리핀 해역의 이즈열도에 있는 아오가시마(あおがしま,青ヶ島)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적은 지자체에 속하는 곳이구요.

 

1785년 5월 8일, 이 섬이 화산으로 폭발하여 그 안에 살고 있는 섬 주민 반 정도가 사망한 후 현재에도 활화산인 형태로 남아 있는 섬 안에는 여전히 주민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다행히 아직까지 화산활동에 대한 징조는 보이지 않는데 섬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언제든지 지난 역사가 반복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 확률이 줄어드는 것에 위험보다는 안심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마을은 대부분 외부 분화구의 안쪽에 살고 있으며 작은 섬인데도 불구하고 강한 바람이나 잦은 비 때문에 거의 대다수 자동차로 이동을 한다고 합니다.

주 수입은 농업과 어업이고 이곳 화산의 지열을 이용하여 소금을 만들어 외부에 판매를 하는데  '힌갸노시오'(ひんぎゃの塩)란 브랜드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외부에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육지와 왕복하는 페리호를 이용하거나 헬기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외부가 모두 절벽으로 되어 있는 섬이라 출입이 가능한 곳은 산보항(三宝港) 한 곳뿐입니다.

 

지금은 화산 활동이 거의 없는 편이라 주민들은 별 두려움 없이 조용히 살아가고 있구요. 온천과 천연 사우나가 자연적으로 형성이 되어 있는 곳이고 화산에서 나오는 열을 이용하여 음식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조금 외롭기는 하지만 낙원 같은 섬이기도 하지요.

 

위치는 이곳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