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기
2026. 6. 25.
세상에서 가장 예쁜 연못, 인흥원에 연꽃 피었네.
대구 달성의 남평문씨세거지는 전국구 출사지랍니다.이른 봄 홍매화가 필 무렵이면 약간 덜 붐비다가 6월 양반집 담장 위로 능소화가 피게 되면 전국의 내로라하는 사진 작가분들이 대거 출사를 하는 곳입니다.그러다 보니 이맘때는 그분들이 찍은 이곳 본리세거지 능소화 사진들을 이곳저곳에서 볼 수 있지요.그 소란을 약간 비켜 지금은 이삭 줍기 시즌.. 대략 일주일 정도는 사진 찍는 사람들로 아주 요란스럽게 붐비는 곳이지만 이제는 능소화도 지고 있어 여유롭게 천천히 시간을 보내는 분들로 동네가 오히려 차분합니다.세거지 앞 10여년 전에 새로 조성된 그리 크지 않는 연못에는 제법 많은 연꽃이 피어 볼거리를 만들고 있구요.언제 봐도, 누가 봐도, 아무리 봐도 예쁜 연꽃들..나도 천천히..연꽃 구경, 동네 구경을 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