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일기

비파산 전망대에 올라 본 대구야경

반응형


대구 앞산에 있는 비파산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대구 야경입니다.
대구에는 고층빌딩이 많지 않고 특별하게 눈에 띄는 불빛은 없으나 전체적인 야경은 말 그대로 불야성, 끝내주는 경관입니다.
앞산 여러 곳에서 대구 야경을 즐길 수 있으나 지난해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맞아 설치한 비파산 전망대가 그 중 가장 조망하기 좋은 장소일 것 같습니다.


대덕문화전당에 주차하면 되고 아래 지도에서 체육공원까지 올라 안일사코스를 택하시면 약 1시간 20여 분 소요되고 길이 아주 좋습니다. 체육공원에서 왼쪽 코스를 선택하여 바로 오르면 상부에 약간 위험한 바위 코스가 있으나 겨울철 외에는 그리 위험하지 않습니다. 이곳으로 오르면 40~50분 소요 됩니다. 요즘같이 겨울철에는 지팡이나 아이젠을 지참하고 가는 것이 좋고 반드시 후랫시, 또는 헤드랜턴 필수입니다.


낮에 보는 대구의 경관과는 천지 차이로 보여지는 야경,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는 멋진 대구야경 한번 구경하여 보십시오.


 

흔히 젊은이들이 '시내(市內)'라고 포현하는 대구 중심가를 기준으로 본 풍경


 

대구 앞산과 비파산 지도


 

대구의 랜드마크인 우방타워, 전 겁이 나서 이곳에 못 올라 갑니다..ㅋㅋ
우방랜드가 이랜드에 인수되어 이 탑의 이름이 83타워로 바꿨습니다. 83타워란 높이가 83층 높이와 같다고 하여(250m) 붙여 졌다고 하네요. 좀 촌스런 발상..ㅎ


 

좀 더 가까이..


 

더 당겨 봤습니다.


 

시내..


 

곱창을 구워 파는 술집들이 떼로 몰려있어 밤이면 주당들이 몰리는 서부정류장 인근이 우선 눈에 들어 옵니다.


 

대구에서 방구깨나 낀다는 이들이 살고 있는 수성동 방향


- 아래 사진은 눈으로 보여지는 전체적인 야경을 좌측부터 우측으로 분활하여 촬영한 것입니다.


 

월배, 화원 성서방향


 

달서지역방향


 

서구, 시내 좌측방향


 

대구 중심가 방향


 

수성구 방향


위 사진을 붙여 봤습니다. 카메라를 한곳에 놓고 돌려 촬영 한것이라 접지점이 딱 맞아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래 전체사진을 크게보기 - 이곳클릭


 


반응형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