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가족의 글

섬들이 올망졸망 보이는 다도해의 풍경과 욕지도 여행

5월 어린이날 연휴 때 황매산을 갔다가 다음 여행지로 갑자기 정해졌던 욕지도 그러나 그때는 이어진 연휴로 그날 섬에 들어가는 배는 있으나 나올 수 없다는 선박 사정과 숙소마저도 모두 예약이 끝났기에 할 수 없이 포기하였던 욕지도였기에 미련이 남어 있어 이번에는 휴일을 피하여 주중에 다녀왔습니다.

6월 13일 월요일 오후에 내려온 일행과 다음날 화요일 아침에 출발을 하였습니다.
일기예보에 비는 다음날까지 오락가락한다고 하였지만 1박 2일 섬 여행 계획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떠났습니다.
비가 오는 중에도 고성의 공룡나라 휴게소 근처를 지나다 보니 두가님 소개의 구절산 폭포암이 떠올라 차를 돌려 멀지 않은 그곳 폭포암을 거쳐 욕지도를 다녀왔습니다.

욕지도에서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은 나로우주센터 근처까지 가서 비록 산 넘어로만 볼 수 있는 풍경이지만  우주선이 하늘로 치솟는 광경을 구경할까 하였는데 그것은 당시에는 비 때문에 연기..ㅠ

화요일 하루 종일 내리는 비 덕분에 기온도 내려가 있어 야외에서 식사를 하기에는 부담스러워 욕지도에 도착하자마자 숙소부터 정하고 그곳에서 점심은 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사람의 마음이 그런 것인지 싸간 점심을 숙소에서 먹고 나온 후 섬 일주도로를 구경하다 보니 비 오는 날마저도 풍경과 전망이 좋은 곳 그런 곳 곳곳마다 정자들이 즐비하게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곳에서 먹고 쉬면 더없이 즐거울 것 같은 마음에 다음에 다시 한번 더 욕지도를 오자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비 오는 날(핑계) 풍경이라 사진의 숫자와 질도 많이 부족하고 또 이야깃거리마저 부족하기 때문에 하루 이틀 망설이다 그냥 용기를 내서 몇 장 올려봅니다.
지구별 이곳에서 깜냥이 부족하여 겨우 겨우 이어가고 있는 실정의 저입니다.
그러려니 이해하시고 보아 주시길.......^^

구절산 폭포암오르는 길

반가운 개구리

우측 윗쪽에서 떨어져 나와 두 동강으로 분리된 듯한 아랫쪽 2개의 바위덩어리

욕지도로 들어 갈때는 삼덕항에서(나올때는 바로 근처 중화항으로)

육지로 가는배

어망을 고압 물대포로 세척작업을 하는 것으로 보임

비가 오는 탓으로 일단 숙소에서 점심해결...

숙소 데크앞에서 바라본 풍경

비오는 날의 풍경(새천년전망대에서) 멀리 펠리칸바위

숙소 바로윗쪽 전망대에서 본 풍경

구석에 보이는 숙소...

다음날 간간히 햇살이...

욕지도에서는 자주 볼수 있는 수국

고등어양식장의 가두리로 짐작합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니 낚시를 위한 바지선이 아닐까 짐작해봅니다.

다음날 다시 온 새천년 전망대에서 바라본 삼여와 펠리칸바위

좌시리군도(좌측 뒷쪽으로 멀리 대마도가 보인다고 하는데 글쎄요 날씨~~)

건너편으로 두가님이 설명한 등산로 입구가...

멀리서 사진은 찍었으나 못 가본 출렁다리

출렁다리사이로 새천년공원이 보입니다.

고구마꽃. 역시 온 섬이 고구마밭이더군요.

펠리칸바위쪽으로 가는 출렁다리

펠리칸 바위쪽에서 본 새천년공원쪽

이곳은 이제 고구마 모종을 한 곳이 많이 보입니다 (통영으로 나오기 위하여 승선을 하고 멀리 본 풍경)

삼덕항에서 오는 카페리...저희는 중화항으로 나갈 예정임

욕지항...

두가님이 욕지도에서 산행을 하신 봉우리중 하나(천왕봉)~~

연화도(우측)와 우도를 연결한 두개의 다리..

조금 당겨본 다리 풍경

보기드믄 시컴이 배~~

커다란 선박의 어디 일부분으로 보이는 구조물을 싣고 가는 바지선

통영 중화항으로 오는 길에 보이는 작은섬이 연육교

통영 달아공원 전망대

이사진은 창문가에 매일 오는 참새들입니다.(주둥이 아래 검은무늬가 있는 것이 어미참새)

따듯한 돌위에서 쉬고 있는 어린참새들....

Comments

• 고성 구절산 폭포암은 폭우가 쏟아져야 멋진 폭포를 만날 수가 있더라구요.
    요즘처럼 찔끔찔끔 오는 비가지고는 얼렁도 없습니다...ㅎ
    이왕 가신김에 출렁다리를 건너 짧게 한바퀴 돌아봐도 좋으셨을텐데 다른 일정이 많았군요...ㅎ
    욕지도는 그닥 큰 섬이 아니라서 천천히 돌아보면 아주 좋더라구요.
    최근엔 다리가 몇개 더 만들어져서 트레킹의 묘미도 더해지는거 느낌이셨죠 ? ㅎㅎ
    고구마꽃은 보기 어려운데 운좋게 만나셨군요...ㅎㅎ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일행이 여럿이면 목적지를 가다가도 다른곳으로 빠지는 경우가 종종있더군요
      저 폭포암은 작년인가 남해를 갔다 오다가 그때 마침 비도 온 후이기에
      저곳으로 가자고 하여 남해대교를 건너 사천쪽으로 어느 정도 가다가
      목적지를 바꾼 경험이 있습니다...ㅠ
      저날은 폭포 구경은 포기하고 답사겸 갔습니다..
      출렁다리를 올라 가보자는 사람과 포기하는 여자 비가 와서 미끄러운데
      마침 운동화를 신고 와서 거절하는 사람....ㅠ
      싸나이님이나 두가님처럼 주로 산행이 목적이 아니였기에
      1박2일을 섬에서 묵다보니 반시계 방향으로 확실하게 두바퀴를 돌았습니다.
      텃밭 몇고랑에 고구마를 심다보니 그리고 저섬이 고구마가 특산물이라는 이야기에
      유심히 더 보게되더군요.
      고구마꽃은 가물면 핀다는 소리가 있기에 더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싸나이님 관심주셔서 매우 고맙습니다......^^

• 곶감 2022.06.17 1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을 보니 멀리 바닷가로 가보고 싶습니다.~~
    가서 멍때리고 있고 싶은 생각이~~~ㅠ.ㅠ
    생계형이다 보니 잘 못가는 이마음~~ㅎ, 그래도 나중에 은퇴하고 나서는 직장에 근무하던 시절을 그리워할지도 몰라서?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ㅎ

그나저나 참새 모녀관계를 어찌그리 잘 꿰뚫고 계시는지~~~관찰력이 대단하십니다. ♡

• 곶감님 말씀처럼 바닷가에서 멍때리는 그기분 정말 좋죠..
      그런데 몇년째 그 멍때리는 그맛을 못보고있습니다.
      일행 하나가 사진에 열심이다 보니
      바로 바로 이동을 하자고 졸라대는 등살에....
      그러면서 사진 이 짓도 얼마 남지 않었으니 이해하여 달라고 하는데
      어쩔수가 없습니다....ㅠ
      참새이야기는 관찰력보다 끈기로 지켜보다 보니
      재미있는 사진들이 몇장있습니다....
      거실 창문 앞으로 잔디밭에 수련을 키워보려고 두어군데
      물을 담어 놓은 물통이있다 보니 비들기 까치 어치 찌르레기
      참새 때로는 후두티 까지 여러가지 새들이 물을 먹으려고 와서는
      자기들 물먹는 그통에서 목욕까지 하고 갑니다....ㅎㅎ
      촌로 할 일이 없을때 그짓거리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에휴~ 저녁 식사 전 이라서 그런가 ??
    형님 여행기 내용보다 점심 상차림에 침이 꿀꺽 .. ..
    형수님 김밥 맛을 아는지라 다음 페이지로 넘기기가 힘들었습니다~
    낚시만을 위한 바지선도 있군요..전 처음 봅니다.
    고구마 꽃은 워낙 보기 힘들어서 로또를 산다는 우스개 소리를 기억 하는데..제가 잘못 알았나 봅니다~^^

형님 섬여행기를 읽다보니 저도 오래전 당일 치기로 소매물도를 어거지 식으로 다녀 온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형님 처럼 여유롭게 다녀도 되는데...혼자서 여행을 떠난다는 게 요즘은 쉽지가 않습니다..게으름이 원인이지만..
    쉴새 없이 움직이는 참새 사진을 담기가 힘들으셨을텐데..
    가끔 제 텃밭에서 황토 목욕을 하는 참새를 찍으려고 하면 어느새 사라져서 찍기 힘들었습니다.
    올해 처음 심은 고구마가 어째 부실하게 보이지만 나름 속으로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욕지도 섬 여행기 댓글부터 드리고 식사 후 천천히 다시 한번 더 둘러 보겠습니다~~^.^

• 무엇 눈에는 무엇만 보인다고 욕지도 구경을 하면서
      식구의 눈길은 고구마밭에 가있더군요.
      그러면서 하는말이...
      고구마꽃은 가물때 핀다고 말을 하기에 생각해보니 얼추 맞는 말이기도 한듯하구요...
      그 소리 덕분에 고구마꽃을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올해 가물기는 이곳도 마찬가지로 가물었나 봅니다
      다행이 식구가 쏭빠님처럼 음식을 만들기를 좋아하는 덕분에
      다음날 아침까지는 잘 먹고 있습니다.
      가물어서 죽은 모종이 많었는지 새로 모종을 한 곳도 군데군데 보이더군요.
      요즘 이때가 참새새끼가 한창 먹이를 먹으러 오는 기간입니다.
      아주 어릴때는 어미가 뿌려논 먹이를 물고 가더니
      한 열흘전부터는 같이 와서 조금 큰낱알은 어미가 뿌셔서 먹여주고 있습니다.
      하루에 몇번씩 날아와서는 뿌려논 먹이가 없으면
      내노라는 듯이 시끄럽게 짹짹거리고 있습니다.......^^

• 조금 궂은 날씨 속의 여행이셨지만 사진으로는 아주 운치 있고 나름 분위기 있는 풍경들입니다.
    누리호 발사와 타이밍이 맞지 않아 너무 너무 아쉽습니다.
    그거 공중으로 솟아 오르는 장면을 담아 오셨더라면 아마도 저 혼자 의자에서 일어나 기립 박수를 쳤을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문제로 연기되어 이번 20일날 발사 예정이라고 합니다.
    점심을 욕지도 펜션에서 드셨는데 말씀대로 바깥 바다 보이는 시원한 정자에서 드셨으면 더 나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무래도 다음에 한번 더 가셔야 할것 같구요.
    맛난 식사 자리에 아쉽게도 알콜이 전혀 보이지 않아 저 맛난 회를 밍밍하게 어떻게 드실까 살짝 걱정이 됩니다.ㅎ
    영동 펜션 거실 커다란 창 밖으로 날아 오는 새들을 보는 재미는 아마도 조선땅에서는 몇 집 되지 않는 특별한 구경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칭구처럼 찾아 오는 참새 모녀와 바깥 떼로 앉아서 웃고 즐기는 아기 참새들을 보고 있으니
    세상의 온갖 사치와 영화가 도데체 무슨 소용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올해는 지구별 모임을 한번 했으면 합니다.^^

• 마침 일행들이 나로도 발사장을 아직 못 가봤다고 하기에
      다음날 일정을 그곳을 생각하였는데 아쉽게도 불발로 끝났습니다.
      친구들은 처음에 그곳을 가자고 하니 누리호까지 구경을 하는줄 알고 좋아라 하기에
      발사장은 뒷쪽 산넘어라 그 누리호 발사순간은 직접 못본다고 하여도 기대를 하더니
      결국 그 구경마져도 나가리가 됐습니다
      멀지 않은날에 다시 한번 더 가서 욕지도의 전망좋은 정자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저날은 마침 꼭 챙기던 켄맥주를 제가 빼먹었습니다.
      남자들은 별말이 없는데 여자 두명이 투덜대는 바람에.....
      아마 비가 오지 않었으면 10분거리의 욕지항까지 맥주를 사러 갈뻔하였습니다.
      아우님께서 늘 저런 사진을 자주 보여주시기에
      저도 몇장 찍어 보려고 노력을 한 결과로 몇장의 사진이있습니다.
      다람쥐가 데크 난간에서 빤히 쳐다보는 사진도 있구요.
      여러장이 모아지면 언제 한번 이곳에 소개를 할까 하였는데
      그런 생각을 하여서 그런지 쉽게 많이 찍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이렇게 한두장씩 말미에 보여드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우님의 말씀처럼 저런 미물에 불과한 참새를 보면서
      저도 많은 것을 생각하고 많이 깨우치고 있습니다..........^^

• 멋진 남해 여행을 다녀오셨습니다. 날씨가 우중충하지만 나름 운치가 있어보입니다.^^*
    바다와 섬이 있는 풍경은 감탄사가 절로 나오죠. 거제 자주 다닐때 욕지도 한번 안가본게 제일 후회됩니다.
    숙소도 아주 멋진곳을 잡으셨네요. 형수님표 김밥... 아는 맛이라 더욱 군침이 돕니다.ㅎㅎ
    고구마 꽃을 처음보네요. 누가 저보고 나팔꽃이라고 말해도 고개를 끄덕였을것같습니다.
    거제도 그렇고 통영이나 욕지도나 수국이 천지입니다. 처음봤을때 아름다운 컬러에 매료되어 한참을 들여다 봤었네요.
    언제 다시 남해여행을 갈지 모르겠습니다. 덕분에 멋진 다도해풍경 잘보았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 모처럼 잡은 날자에 비가 예보되였으나
      다시 생각하니 물론 날씨가 쾌청한 것만은 못해도
      어쨌든 여럿이 모여 웃고 떠들며 다니는 그런 여행이라
      크게 마음에 두지 않고 출발을 하였습니다.
      보슬비가 소리 없이 내리는 가운데 때로는 차창으로 어느곳에서는
      약간의 비를 맞으면서 선호아빠의 표현처럼 운치로운 섬풍경을 구경하였습니다.
      나는 늘 먹는 김밥이라 거이 김밥맛은 이 정도겠구나 생각합니다
      물론 조금은 덜한 곳도 있겠지만....
      그런데 선호아빠 포함하여
      우리 지구별님들이 맛있다고 좋은 평가를 주시니 감사한 마음입니다.
      선호아빠의 활짝 웃는 그 모습을 보아야되는데 말입니다.......^^

• 참새 사진 찍기 참 어려운데 어찌 담았을까요?
    어찌나 촐싹대던지요.
    대단합니다.

• 효당님의 말씀대로 저참새들이 얼마나 촐싹대는지요..
      난간에 앉어 바닥을 쳐다보면서 뿌려논 먹이가 없으면
      짹짹도 대고 아주 부산스럽게 난간을 왔다갔다 합니다.
      그렇때 조그마한 비닐봉지에 낱알을 조금 담어 창문을 열고 흔들고 조금 바닥에 뿌리면
      소나무 가지에 살짝 숨어서 그것을 보고있다가
      사람의 눈길을 피해서 몰래 내려와 먹습니다.
      어쨌든 참새 덕분에 효당님에게 대단하다는 말씀을 들으니
      기분이 좋아서 내일 아침에는 참새먹이를 조금 더 넉넉히 주어야 되겠습니다....^^

• 욕지도 멋있네요 비오고 안개낀풍경도 햇빛비치고 맑은 바닷가도 아름답네요 좋은 포스팅 잘보고가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 도착하는날 비가 내리는 바람에 대강 섬을 한바퀴를 돌아 보고는
      다음날 다시 한번 더 일주도로를 뺑 돌았습니다.
      아주 맑은날 푸른하늘과 바닷풍경이 아니였기에
      멀지 않은 다음에 또 오기로 일행과 이야기를 한 섬이 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디와이님~.......^^

• 세이지 2022.06.19 04: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행은 아무 때나 가야하는 걸요.
    비오거나 눈내리는 날 바람부는 날 빼면 갈 수 있는 날이 별로 없어요.
    비오면 비가 내려서 꽃색이 더 예쁘고
    바람불면 나뭇가지들리 바람따라 춤추는 모습이 보이고
    눈오면 또 전혀 다른 모습이 보이니까요.
    친구들이 가끔 다음에 어딜 가자고 하면 저는 자주 미룰 거 뭐 있어 지금 가자 그래요.
    아버님 어머님 다 돌아가시고 나니 고생스러웠지만 휴가 때마다 아이들 데리고
    좁은 방에서 함께 자며 이곳 저곳 많이 돌아다녔던 게 가장 잘한 일인 것 같아요.
    좋아하는 일을 미루지 않고 하는 일이 인생을 가장 잘 사는 일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좋아라 여행 다녀오신 사진들을 보면 절로 박수가 나오고요.

차분하게 가라앉은 바다 위에 점점이 아름다운 섬
    그 섬에 곱게 핀 수국 모두 아름답습니다.

참새는 또 얼마나 귀여운지요.
    어미참새는 뭔가 안타까운 마음으로 준엄하게 꾸짖는데
    아기 참새가 뭐라고 억울하다면서 막 반항하는 것 같아요.
    아래 사진도 참새 가족의 여유로은 한 때 같아서 참 좋고요.
    사진 더 많이 보고 싶습ㄴ다.

• 세이님께서 적어 놓으신 댓글에
      여행의 맛이 그대로 다 적혀있습니다.
      세이지님 글이 아니였으면...
      제가 머리를 쥐여짜면서 몇가지는 저 나름에 투박한 표현으로 적었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숙소를 잘 잡아서 편하게 쉬고 오면 그래서 좋고
      어느때는 비단 고르려다 삼베쪼까리를 고른격으로
      어쩌다 고른 숙소가 방바닥에서 개미도 나오고 때로는 화장실의 변기물소리까지
      입체음향으로 나오는 숙소에서 머물렀던 그런 일도
      얼마후에는 웃으면서 추억거리가 되는 것이 여행인 것 같습니다.
      지구별 여러친구님들이 참새이야기를 많이 하셔서....
      오늘은 조금 따끈따끈한 사진을 찍을려고 아침 일찍이 먹이 뿌려놓고 지켜보았는데
      살짝살짝 망보기만 하더니....
      지금 세이지님에게 답글을 적다가 혹시?..
      하는 생각을 하고 밖을 쳐다보니 어느사이 싹 다먹고 갔습니다....ㅎ
      별것 아닌 이야기를 늘어 놓아도 이렇게 소중한 댓글을 주시고
      그런 이야기로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는 것
      그것마져도 저는 여행의 마지막 즐거움으로 보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