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가족의 글

허술한 계획으로 떠난 1박2일 여행이 숙소를 못 잡아서...

수도권에 사는 친구가 이쯤에 또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는 것을 잘 알기에 제 생각으로 이때는 황매산 철쭉이 제철일 것 같기에 날짜를 지난 주말로 잡았습니다.
친구에게 연락하기를 5일 어린이날 낮에 집에 와서 쉬였다가 다음날 5월 6일 금요일 일찍 황매산으로 가지고 하였더니 좋다고 하면서 이번 코스에 전주시 팔복동 어디 철길에 이팝나무길이 사진 찍기에 좋다고 하면서 부탁을 하기에 그럼 그곳도 코스에 넣자고 하였습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일단 첫 코스로 황매산에 갔다가 남쪽 바다 구경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는 전주 쪽으로 오면서 그곳을 가면 제대로 일 것 같아서 이야기를 하였더니 사진이 목적인 그 친구는 방향감각이나 효과적인 여행코스는 염두에 두지 않고 황매산 구경 후 일단 자기의 목적지(전주 팔복동철길)부터 다녀왔으면 하기에... 그래~ 네 소원을 내가 들어줄께 하면서 5월 6일 금요일 진짜 새벽에 떠났습니다.

사진을 목적으로 하는 친구기에 일출 직전(오전 5시 30분 전)에 황매산 도착은 원하고 그러면 집에서 오전 3시 30분 출발하여야 되었습니다.
저희는 그 시간쯤 도착하면 사진 찍는 분 몇 분만 있을 줄 알았습니다. 웬걸 황매산 입구 근처를 가는데 벌써 서너 대의 차들이 앞서서 가더군요 맨 위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이미 통제를 하고요... 어쨌든 황매산의 일출부터 꽃구경을 마친 후 그곳에서 아침 식사한 후 그 경남 합천에서 다시 전북 전주로 갔습니다.

이곳은 여객수송을 안 하고 전주산단의 인입선으로 화물수송만 드물게 하는 선로인데 그 철길에서 이팝나무 사진만 찍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열차도 함께 찍었으면 하는 게 친구의 바람이라 가만히 두고 보니 하루에 한두 번 지나는 그 화물차 시간을 건널목 간수에게 운행시간을 묻고는 30여 분만 기다리자고 하여서 그래~~~~(에~구 웬수!)ㅎ

친구는 작품은 만든다고 열심히 왔다 갔다 하고 친구 부인과 저희는 길가 벤치에 앉아서 구경을...
그런데 멋진 빨간색과 푸른색의 코레일 열차가 아닌 진짜 볼품없는 화물 열차 대가리가.... 어쨌든 오전 중에 목적지는 다 보았습니다.

이후 마땅히 갈 곳이 어느 곳이냐 사량도냐 아니면 욕지도냐... 전주에서 통영 쪽으로 가면서 결정은 욕지도였습니다.
욕지도에서 구경을 한 후 하룻밤 묵을만하면 묵고 아니면 나와서 통영이나 거제도에서 묵기로 그런 생각을 하면서 통영 삼덕항에서 배표를 구매하려니 하니 오늘은 지금 배로 들어가면 나오는 배는 없다고 하기에 급히 욕지도 펜션 여러 곳에 전화를 하니 모두 예약 끝이랍니다.

이번에 욕지도 가는 것은 일단 포기를 하였습니다.
근처 바닷가에서 점심을 먹으면서 다시 계획을 거제도 북쪽 해안가를 구경을 하고 오늘 밤은 그곳 해안가에서 묵으려고 하였는데 먼저 들러본 하청면 칠천도 해전공원 근처에 가서 펜션 몇 군데를 물어보니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8일 일요일까지 징검다리 연휴라 이곳도 모두 예약 끝이었습니다

그때부터 구경하는 기분은 뒤로 하고 여기저기 숙소를 이제는 구경은 뒤로하고 여기저기 가면서 어디 산 언덕배기에 있는 숙소에 전화도 해보며 하룻밤 묵을 곳을 찾다가 보니 이제는..... 늘 계획도 없이 예약 없이 바람 부는 대로 다니는 여행을 하다 보니 이렇게도 되는구나 하면서 결론은 항시 무료 숙식이 제공되는 학산 펜션으로 돌아가자였습니다.

*이번 여행기에는 매년 주인장 두가님 사진으로 그 철쭉 풍경을 자주 구경하셨기에 저는 처음부터 그곳 사진은 많이 담지도 않었습니다. 그 뒤 다음 여행지에서 이야깃거리를 염두에 두었는데 욕지도부터 어긋나면서 이후에는 숙소를 찾아 헤매다 보니 이야깃거리도 사진도 부족하여 망설이고 있던 차에 마침 두가님이 올해 황매산은 못 다녀오셨다고 말씀하시고 또 생각하니 이곳 지구별 친구님들이 저의 사진에서 멋진 풍경사진을 기대하지 않으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보니 그냥 체면 불고하고 올리면 저희들의 우왕좌왕하는 모습도 잠시 이야깃거리가 될 것 같아 올려봅니다...

황매산주차장에서 본 일출

저희는 일출전 오전 5시 10분쯤 도착하였는데 오토캠핑장까지 다 만차이고 이제는 그아래 주차장까지..
아침 햇살에 눈부시게 빛나는 나뭇잎
이른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황매산정상까지 오르신분들...

전주시 팔복동 철길의 이팝나무꽃

욕지도가는 것을 포기하고 삼덕항에서 달아공원을 지나 도로선형 공사로 폐쇠된 구도로에서 자리깔고 점심
아침은 황매산에서 한 후 이제 이곳 남해 한려수도를 바라보며 또 찔레꽃향기까지 솔솔 풍기는 곳에서 두번째 식사...(여기까지는 좋았죠)
거제 하청면 칠천도 칠천량해전공원
공원아랫쪽에 공사중인 연육교(현재공사중이라 통행불가)

이제 혹시 이곳 가조도에서는 숙소를 잡을수 있으려나 하였으나 역시~~~(가조대교)
가조도 전망대도 이제 문을 닫고.....ㅠ

Comments

• 곶감 2022.05.10 16: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허술한 여행계획이지만~~~~
    때론 무계획이 좋을때도 있겠지요~~ㅎ
    하단에보니 죽순사진이 있는데~~ 제가 어릴때 두어시긴 지켜보니 자라는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죽순이 올라간다고 옆에서 떠드니 안크고 있고 다시 조용하니 쑥쑥 올라가는게 보였습니다.~~ 진짜 입니다.ㅋ~~
    잘몰라서 묻는데 학산펜션이 ?

• 나름으로는 일단 집떠나면 즐거운 여행길이라
      구경하다 해 저물어가면 숙소를 잡고 하룻밤 묵으면서
      다음날은 어디로 갈까 하는 즐거움으로 다녔는데
      이날은 연휴가 겹치고 또 코로나 마스크도 실외는 거이 해제 상태이다 보니
      더 숙소를 잡기가 그랬든 것 같습니다.
      죽순이 떠드니 안크고 다시 조용하니 쑥쑥~~~
      그럴수도 있겠다고 믿고 싶습니다.
      칠천도근처 거제 하청면쪽이 맹종죽이 대단히 많이 자라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맹종죽 사진도 여러장찍어 그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싶었는데...
      상황이 그렇게 되였습니다
      해전공원 내려오다 보니 정말 우람하게 쑥쑥 자란 맹종죽 죽순이 있더군요
      그래서 그 사진을 찍는다고 하였는데
      어쩐일인지 저렇게 볼품없는 사진만 남어있습니다....ㅠ
      학산펜션은 충청도 시골 구석에 위치하였구요
      지구별 가족분들에게는 언제든지 2박3일정도는 무료숙식가능한 곳입니다
      그런데 시설은 조금 부족하지만 따뜻한 삼시세끼가 제공되는 펜션입니다.
      물론 곶감님도 가능하구요~~
      이달안까지는 맛보기 정도수량의 진짜 곶감 대접도 가능합니다.........^^

• 합천 - 전주 - 통영(욕지도) - 거제(칠천도) 까지 완전 동선을 뒤죽박죽 움직이셨네요.
    저는 가끔 이렇게 무계획 여행을 가는 걸 선호하는데,
    저희 아내와 만약 이렇게 움직였다가 숙소도 못 잡고 있었다면
    아마 욕을 있는대로 다 먹었을 것 같습니다.
    이른 시간에도 황매산에는 부지런한 분들이 참 많으시네요.
    저도 그 부지런한 사람들 속에 한번은 있어봤는데,
    이제는 열정도 체력도 부족해 못할 것 같습니다.
    황매산 철쭉이 참 예쁘긴 합니다. ^^

• 합천에서 전주까지가는 동안 늙다구리들 지껄일 말이 없으니
      "이곳에서 전주가는 거리는 딱 학산 집까지 가는 거리다~"
      "기름이 남어 돌아서 이짓을 하는 구나~"
      일출전에 황매산까지 가기위하여 잠도 제대로 못자고~~ㅎ
      그런데 결국은 숙소를 못잡고 저녁때 집으로 돌아 오면서 생각하니
      그렇게라도 다녀온 것이 다행이였습니다.
      아이홀님께서 저런 경우였다면 구박을 당하셨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이시대에 맞게 사시는 분들이맞구요
      저희는 그냥 그렇게 때로는 고생을 사서도 하는 구닥다리입니다...ㅎ
      이제 열정도 체력도 부족하시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아이홀님의 엄살이라고 믿고싶습니다........^^

• 여행은 계획없이 훌쩍 떠나야 좋다는건 나홀로 여행 이야기죠 ? ㅎ
    두 부부가 함께 여행을 할땐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잖아요.
    그나마 심성이 바다같이 넓으신 분이라 얼굴 붉히지 않고 여행을 하실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사진이 목적인 사람들은 대부분 욕심이 많더라구요.
    절대 대충 대충 넘어가는 일이 없어 이해하기 어려운 점도 많고...ㅎ
    기차도 누르팅팅한 색갈인데 30분이나 기다리셨다니 어떤 작품일지 너무 궁금합니다...ㅎ
    사진 작가분 평소에 덕을 많이 쌓으신듯...저같았음 맞아죽었을걸요 ? ㅎㅎ
    길바닥에서 식사를 하시면서 여기까지 좋으셨다니 어떤 여행이었을지 말하지 않으셔도 비됴입니다...ㅎㅎ
    수고많으셨습니다.
    다음엔 치밀한 계획과 예약을 하셔서 멋진 여행이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ㅎㅎ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저희식구와 친구부인은 일단 목적지는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차를 타고 밖으로 나간다면 즐거워하는 사람들입니다.
      어느때는 펜션을 못 구하고 그러면 모텔이나 저렴한 호텔에서 묵으려해도
      두방을 나누어 사용한다는 것과 여러가지 준비해가지고 간 음식을 못먹고
      매식한다는 자체에 결론은 그냥 집으로 가자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특별한 곳이 아닌 이상 2시간 남짓이면 되돌아 갈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어느곳에서 묵는다는 결정없이 떠나고 보는 것이죠.
      늘 똑같은 인사말
      "친구 잘둔 덕분에 남쪽 구경은 정말 원없이 구석구석 잘한다~~"
      여행을 할때마다 도중에 몇번씩 듣는 소리지만 그래도 들을때마다 기분은 좋습니다....
      그친구가 고마움에 다른 표시도 늘 하지만
      코로나가 시작하기 바로 전 재작년초에 가까운 이웃나라로 모든 경비를 자기가
      부담할테니 4명이 함께 가자고 하두 졸라서 그러마 했는데 코로나로.......ㅎ
      그래도 오랜친구이다보니 티격태격하면서도 함께 잘 다니고 있습니다........^^

• 와~~ 첫 사진부터 시작해서 거의 모든 사진이 작품입니다(절대 절대 아부 아닙니다)
    여행 중 이시구나...라고 어설프게 감은 잡았습니다~ ^^
    요즘 여행은 숙소 예약을 안 하면 낭패를 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연휴나 휴가철에는 이젠 필수 요건입니다.
    저도 예전에 부산 이기대 둘레길을 갔다가 저녁에 숙소를 못 잡아서.. 찜질방에서 잤던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 이 후에는 꼭 미리 사전 예약을 하곤 합니다...뭐 요즘은 여행도 자주 안 다니지만~
    친구분 께서 운전을 하시는 창파 형님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 하기 보다는 여행 동선에 대한 감이 형님 보다 부족하신 듯 합니다.
    저희는 여행 중 아무리 친한 친구라고 해도 항상 투닥투닥 다투곤 합니다.
    아이구~ 형수님 명품 김밥...오이 소박기를 곁들여서 먹으면~~
    더군다나 맛나게 먹어 본 맛이라서 침이 꿀꺽 넘어갑니다~~
    형님 여행기를 읽다보니.. 제 친구들 단톡에 여행 제안 톡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서울 깍쟁이 넘들이라 움직이기 싫어 하지만 한 번 시도를 해보겠습니다.
    그나저나 학산 팬션에서 언제나 지구별 모임을 할 수 있을지.. 코로나로 인하여 추진을 제안을 하기도 정말 애매한 요즘입니다.
    멋진 여행기 잘 보고 갑니다~~ ^.^

• 일단 떠나기전에 숙박지가 될수도 있는 곳에 펜션위치와 숫자 정도는 파악을하지만
      제주도외에는 늘 예약없이 떠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늘 주중이 되고 혹시라도 금요일까지는 코로나 시국이라
      왠만한 리조트까지 저렴하게 또 전망까지도 고르면서 숙소를 정하였습니다.
      코로나 막 극성을 피우던 재작년 가을에 업소들이 영업을 안하는 바람에 한번.....
      이렇게 고생을 하고서도 다음에는 꼭 예약을 하자가 아니라
      다음에는 무조건 주말에는 나가지말자~~~ㅠ
      쏭빠님의 말씀대로 이친구는 남쪽지방의 위치파악이 많이 어둡습니다.
      갔다 온 곳도 딱 집어서 이야기해주어야 그러냐하구요.
      어느때는 길을 설명할때 옆에서 친구 와이프가 답답하여 뭐라고 하면
      친구왈 "우리마누라는 옛날 버스차장 출신이라 길은 잘 기억해~~"ㅎ ㅎ
      허기는 저런 농담도 허물없이 막 할수 있는 사이라 함께 여행도 늘 가능하겠죠.
      옆에 놓인 아이스박스에 앞으로 두끼 먹을꺼리가 남어 있는데
      그것을 도루 가져오려니 준비한 사람에게 조금 미안하더군요.
      딱히 지구별 모임이 아니더라도 식사를 겸하는 숙박권은 늘 발급되고 있습니다........^^

• 경유가 희발유보다 비싼 희한한 세상에서,
    맹물로 가는 차를 모는 것도 아니고 왔다리 갔다리 동선 파악을 하기조차 곤란한 흥미 있는 여행 코스를 다녀 오셨는데
    이 모든 게 우정의 친구 분을 위한 배려이니 너무나도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열정은 계기에서 만들어지고 그 계기는 동기가 있어야 되는데 아마도 형님의 열정은 친구분과의 우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올해 황매산을 가 보지 못하여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른 시각 올라 찍어 주신 이 사진만으로 완전 만족입니다.
    이팝나무 밑을 달리는 허접한 똥화물차는 아쉬움이 큽니다.
    말씀대로 알록달록한 무궁화열차를 기다린줄 알았는데..ㅎ
    친구분의 사진 솜씨는 형님 거실에 걸려있는 사진 실력으로 익히 놀라고 있는데 이제 그 액자 옆에 형님 사진을 걸어 두셔도 전혀 낯설지 않을것 같습니다.
    연휴에 숙소가 잡히지 않아 다시 되돌아 오셨지만 사진 핑계를 대시고 머잖아 다시 멋진 여행 나서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떠나시기 전 바닷가 펜션 예약부터 하시구요.
    행복하게 사진 잘 보았습니다.^^

• 믿는 구석....
      남쪽 섬이 아니면 어느곳에서라도 두어 시간이면 집으로 돌아 갈수 있다는 생각에
      아우님이 그렇게 가르쳐주셔도 말을 잘 안 들을 것 같습니다.
      황매산에 오르면서 혹시 아우님도...
      아니면 다음날 주말쯤에 아우님께서 담이 왕할머님께 어버이날 겸사겸사...
      황매산의 사진은 여러장 찍어봐야 아우님과 비교되면서
      정성부족 솜씨부족 체력미달까지 여러가지 흉을 떨릴것 같기에
      그냥 대충 몇장만 찍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갈때 올때 그 주유소옆을 지나면서
      잠시 또 아우님이야기를 자랑 하게 되더군요
      친구가 링크하여 보낸 사진들속에 열차는 총천연색 바로 코레일기관차구요
      무려 40여분 훨씬 더 기다려서 나타난 기차가....ㅠ
      그나마 위안을 삼는 것은 새벽 3시30분에 출발하여
      저녁 8시넘어 집에 돌아 왔으니
      보통날 하루반나절은 다닌 만큼의 시간을 소비하였으니
      콧바람은 싫컨 쏘이지 않았냐고 하였더니
      친구왈
      "어쩌면 남쪽바닷가에서 이틀을 자고 올지모르다고 했는데 하룻밤도 못자고 왔다고!"ㅎㅎ
      이 좋은 봄날이 가기전에 한번 더 떠나야 될 것 같습니다.........^^

• 언젠가 금오도에 가려고 여수에서 똑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결국 차에서 잤다는...

• 결국에는 욕지도를 포기하고 목적지를 다른곳으로 이동을 하면서
      이소리 저소리 헛소리를 이야기하는 것이...
      하마트면 욕지도에서 차에서 잘 뻔하였다는둥
      욕지도 이장님에게 부탁을 하고 동네 어느 할머님댁에서
      보낼뻔 하였다는둥...
      이것도 여행의 추억이고 이야기거리로 한동안 남을 것같습니다.
      효당님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 무계획의 여행이시지만 제가 보기엔 너무 아름다운 여행을 하셨습니다.
    길가에 앉아 먹는 형수님표 도시락도 정말 맛있어 보이구요.^^*
    숙소를 잡지 못할정도로 여행지에 사람들이 많았나봅니다.
    징검다리 연휴에 서울 도심지는 텅비었더랬습니다.ㅎㅎ
    황매산 철쭉풍경은 아름답다 못해 황홀하네요. 정말 예쁩니다. 전주 팔복동의 이팝나무 철길은 환상적입니다.
    진짜로 기차가 다니네요. 기관사도 이길을 지날때면 잠시 스트레스가 풀릴것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가본 펜션중에는 학산펜션만한 곳이 없었습니다. 이제 지구별 형님들 뵐 시간이 다가온듯합니다.^^*
    잘보았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 선호아빠와 이런 대화를 나눌때면 아쉬운 생각이 많이 나는군요.
      그래도 몇년전까지 선호아빠 처갓댁 어른들이 남쪽에 사셨기에
      선호네가 그곳을 오고가는길에 잠시 만나 얼굴을 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이제 그핑계도 댈수 없고 또 코로나 시국이 2년을 넘게 흐르다보니
      선호아빠의 활짝 웃는 모습을 본지가 어언~~
      매우 보고싶은 마음입니다.
      사실 황매산 철쭉꽃 구경이라고 거창한 말을 하면서 부끄러운마음이 가득합니다.
      황매산의 꽃구경이라면 산에 쉬엄쉬엄 오르고 또 꽃밭에서
      모두 조금씩은 삭은 얼굴들이지만 그래도 꽃을 배경으로 한두장씩 사진도 찍고
      함께 왔다갔다는 표시로 단체사진도 한두장은 박어야 되는데...
      그리고보니 4명이 다녀왔는데 사람이 들어간 사진은
      밥때 모여(그마져도 저는 빼고~) 앉어 찍은게 전부 다인 것같습니다.
      이제는 지구별가족이 함께 모이기는 점점 어려워지는 것같습니다.
      꼭 모두 함께라는 생각보다 두가님처럼~~~
      근처를 지날 기회에 저희 출타여부만 확인하고 오시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갑자기 방문손님이라 대접이 조금 소홀해도 핑계를 댈수있으니말입니다.ㅎ
      물론 제수씨도 함께.........^^

• 세이지 2022.05.11 14: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창파님의 눈물겨운 우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담으신 친구분의 전주 팔복동 철길 사진이 참 궁금합니다.
    아마도 메디슨카운티의 다리처럼 멋지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황매산 철쭉은 아직 시들지 않았네요.
    저도 가보고 싶었는데 이래저래 일이 많아 올해는 못가네요.
    황매산에 철쭉은 많아도 막상 사진포인트를 찾기란 그 어느 곳보다 어렵던걸요.
    철쭉 키도 크고 보기 좋은 풍경을 담으려면 사다리가 필요한 곳도 있고요.

황매산 풍경을 못 보아 섭섭하다 생각했는데 창파님 사진으로 잘 봅니다.
    여기는 낮에 하루 시간 내어 갔다가 포인트를 미리 봐두고 바로 찾아야
    때맞춰 좋은 사진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어두울 때 가서 우와좌왕하다가
    일출이 끝나고 아쉬움만 가득한 채 돌아오지 않으려면요.

멋진 풍경 앞에서 친구분께 부탁하여 창파님 내외분 사진도 많이 담으십시오.
    오늘이 제일 젊고 멋지시니까요.

• 히~야....세이지님의 박수에 그날 거이 날밤을 세우고 떠났던 피로가
      이제서야 모두 달아났습니다.
      우 루 사!~~ 양 어깨에 얹혀있던 피로가 말끔히...
      여행 운전중에 한 두어시간 지날때마다 친구에 입에서 고마움에 립써비스가 없으면
      이제는 이상할 정도가 되였습니다.
      한참을 가도록 그런 소리도 없으면 제가 옆구리 찔러서라도 받습니다
      물론 레파토리는 거기서 거기구요...
      친구 자~알 둔 덕분에 이런곳도!!!....ㅎ

그러고보니 저의 사진은 그냥 철길에 힌꽃이 피였구요
      친구의 사진에서는 눈부신 팦콘꽃이 흐드러지게 핀 철길에
      "10시15분에 기차는 떠나고~~"가 아련하게 찍혔을 것같습니다.
      늘 친구에게 하는 말이 너는 작품을 찍고 나는 그냥 이야기거리를 찍고 그런말을 합니다.
      저날도 동트기는 조금 이른 시각에 주차를 마치고
      친구는 부랴부랴 산으로 오르고 저와 여자들은 차에서 조금 더있다가 올라갔습니다
      나중에 게으름뱅이들 천천히 오르니 벌써 친구는 일출사진과 꽃사진을 끝내고
      전화로 어디냐??( 빨리 전주에 이팝나무 사진을 찍으러 가고 싶어인 듯)
      지둘러 우리 이제 오르고 있는 중야~~
      집에만 있기는 너무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 아침에 운동을 나갔다가 길가에 흐드러지게 핀 아카시아꽃을
      손으로 당겨서 냄새를 맡아 보기도 하였습니다
      세이지님도 조금 더 틈을 내시여 자주 계절의 향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