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넋두리

지구별에서 추억 만들기 - 2017년을 결산해 보다.

반응형




블로그는 공개된 일기장이 아닐까 합니다.
나를 그리고, 나를 비추고, 나를 되새기는 일기장..
친구분들과 같이 만들고 어울리며 지낸 지난 1년간의 '지구별에서 추억 만들기' 블로그를 결산하여 봅니다.

티스토리의 여타 블로거들이 고퀄리티로  무장하여 온갖 지식을 전파하고 세상의 진보를 앞당기는 역활을 할 때 이곳 '지구별에서 추억 만들기'블로그는 따스한 아랫목에 다리를 모아 넣고 그 분들이 하는 열정에 박수를 보내면서 그것들을 본 받는 일을 하였습니다.

60년을 한바퀴 돌아 이제 다시 回의 甲자리로 돌아 온 나이..
욕심은 이미 저 멀리 사라졌고 오직 놓지 못하는 속마음이 있다면 건강하게 잘 지내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것을 위하여 가끔 산이나 들에 다닌 이야기를 나누고  이런저런 긍정의 생각들을 되담기 하는 블로그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지난 1년간은 무탈하게 블로그를 잘 이끌어 왔습니다.
그리 많은 글을 올린것도 아니고 수준높은 이야기를 나눈것은 없지만 제 블로그 친구분들과 같이 함께 어울려 지낸 1년의 성과가 그리 나쁘지 않다는 걸 보니 나름 보람을 느낍니다.
저와 함께한 지구별 가족분들과 같이 지난 1년의 성과를 보면서 자화자찬의 시간을 가져 봅니다.


2017년 티스토리 결산 여기 클릭 ( 이곳에 가면 칭찬 버튼이 있긴한데 눌러달라고 부탁하기엔 좀 쑥스럽습니다.)

지구별에서 만든 여러가지 추억 들을 이야기합니다.


상위1%댓글부자 별 5개
캠핑등산 별 3개
상위3%공감부자 별 4개
80만+방문자 별 4개
100+포스팅 별 3개
6년차블로그 별 4개
상위1%부지러너 별 5개



먼저 전체적인 결산입니다.

상위 1%의 댓글부자로 선정되었습니다. - 오직 지구별 가족분들의 덕분입니다.
상위 1%의 부지러너 블로그로 선정되었습니다. - 글 올리는 횟수는 많지 않지만 블로그 관리는 부지런히 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흡족 합니다.
상위 3%의 공감부자입니다. -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고 공감을 많이 해 주셨는데 너무 감사 드립니다. 공감버튼은 글 말미에 있는 하트표입니다.
지난해 제 블로그 방문자분 수는 827,523명이었습니다. 모두 복 받으시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빌면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191의 글이 작성되어 올려졌습니다. 이 점은 제가 생각해도 미흡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분발 하겠습니다.
6년차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어느듯 6년이 되었네요.ㅎ
캠핑 등산이 주 소재가 되어 있는데 새해에는 좀 더 다양한 레퍼토리로 인생 이야기를 담아 봤으면 합니다.



주제별로 분류해 본 것입니다.

글 작성 수가 블로그 인지도에 비하여 많이 낮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많이 분발해야 겠는데 그만큼 시간과 열정을 더 쏟아야 겠지요.
아울러 지구별 가족분들의 소중한 글도 많이 올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많이 올려 졌네요.
조금 생소한 것도 있지만 그래도 되돌아 보니 새삼스럽습니다.




캠핑이나 등산은 제 건강을 위하여 주로 챙기는 것인데 새해에도 변함없이 건강이 허락하는대로 나서 볼 생각입니다.
보약 한첩 다려 먹는것보담 피톤치드 팍팍 풍기는 산 속에서 하루 보내는 것이 만수무강에 휠씬 더 낫다는 것이 제 지론입니다.




참 많은 분들이 방문하였습니다.
1주일에 많아야 한두개의 포스팅을 하는 편인데 하나의 글이라도 최대한 성의를 가지고 올린 것이 찾아 오시는 분들께 예의를 갖춘것이라 생각하고 방문자 수에 대한 의미로 해석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읽은 글인데 제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글하고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홍천 은행나무 숲이 노랗게 물들다. - 글 보기




아마도 거의 모든 글들이 고루고루 읽혀졌으리라 생각됩니다.
한 포스트가 정말 꽤 많이 열람이 되었습니다. 무지 고마운 일이구요.




제  블로그는 사실 공감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공감 버튼이 있는지도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라 생각이 되구요.
하지만 그래도 제 글을 읽으시고 부러 공감 버튼을 눌러서 호의를 표시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공감 버튼은 글 말미에 하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눌러서 공감으로 표시해주면 더욱 힘이 나는 버튼입니다.
정상부근의 설경이 멋진 무등산  - 글  보기



댓글의 숫자도 엄청나지만 댓글 자체가 하나의 포스팅이 되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수준높은 댓글들이 많다는 걸로 자부합니다.

이 점은 지구별 가족분들의 공이 100%입니다.

그 외에도 물론 많은 분들이 들려서 여러가지로 좋은 친플들을 올려 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두가가 만드는 '지구별에서 추억 만들기' 블로그는 사실 나이 티(?)를 많이 내지 않을려고 하지만 그래도 은연 중 세상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조금 연식이 묻어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젊은이들이 노는데 영감탱구들이 낑겨서 판을 흩트릴까 걱정도 되지만 그래도 씩씩하게 티스토리에서 살아갈렵니다.

2017년을 티스토리에서 무탈하게 잘 지낸것을 자축하며,
신노심불노(身老心不老) 
화이팅 20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