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200만년 이상 비가 오지 않은 남극의 드라이 밸리

 

 

늘 남부끄럽지 않게 산다는 일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창과 방패를 버리고

시냇물이 흘러가듯이 그냥 물이 흘러가는 방향으로

눈도 마음도 가슴도 간도 모두 돌리고

먼 산을 바라보고 야위어 가는 녹색빛 단풍을 보고

이런 산중에서 익어가는

노란 감을 보고 사는 일인가

 

- 민경대의 시 晩秋

 

 

1. 1,000km 로잉 후 올림픽 조정 선수의 손바닥.

 

 

 

2. 18세때 마이크 타이슨의 목 크기.

 

 

 

3. 50km의 거리를 굽어 오르며 70곳의 회전 코너가 있는 인도의 어느 산 중 도로.

 

 

 

4. 1911년 캔자스주 프랫에 설치된 전기선 및 전화선

 

 

 

5. 1914년 제1차세계대전을 촉발한 프란츠 페르디난트 대공을 암살한 권총.

 

 

 

6. 2030년이 되면 인도의 5억 인구 정도가 식수를 마시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7. Elvita Adams라는 여성은 1979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뛰어 내려 자살을 시도했습니다. 그녀는 86층에서 뛰어내렸지만 강한 돌풍에 휘말려 85층으로 다시 날아 들어가서 결국에는 살아 버렸답니다.

 

 

 

8. 일본 어느 공원의 은행나무

 

 

 

9. 16억 달러의 금괴 (우리 돈으로는 2조 1600억원 정도)

 

 

 

10. 스크류 나사에 몰카

 

 

 

11. 남극의 드라이 밸리는 200만년 이상 비가 내리지 않았으며 화성과 가장 비슷한 환경을 가졌답니다.

 

 

 

12. 로마 황제 네로를 현대화하여 만든 모습입니다. 네로는 로마에서 가장 포악한 황제로서 잔인함과 방탕으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그는 서기 54년 16세의 나이로 권력을 잡고 30세에 사망했습니다.

 

 

 

13. 불행하게 낑겨서 삶은 마감한 동물.

 

 

 

14. 브라질은 때로는 감옥이 죄수들로 넘쳐 난답니다.

 

 

 

15. 스페인 북부의 루고시는 로마 성벽이 온전하게 남아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장소입니다.  2,000년 전에 지어졌으며 구시가지 전체를 둘러싸고 있답니다.

 

 

 

16. 화재가 났습니다. 아기가 숨을 쉴 수 있도록 불타는 아파트 창 밖으로 아기를 잡고 있는 엄마의 모습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Vanessa Scott로서 화재가 발생한 동안 그녀는 아이가 숨을 쉴 수 있고 연기에 질식되지 않도록 5층 창문 밖으로 아이를 밀어낸 다음 필사적으로 붙잡고 있습니다.

 

 

 

17. 영국 훌리건들이 2011년 런던 시가지를 폭동으로 점령 상점을 약탈하기 위하여 나름 질서정연하게 줄을 서고 있습니다.

 

 

 

18. 19세기 중국 청나라 작품으로 옥으로 만든 잎사귀와 자수정으로 된 포도알

 

 

 

19. 이 사진은 1899년 다마스쿠스에서 찍은 것입니다. 난쟁이는 사미르입니다. 그는 걸을 수 없습니다. 그를 등에 업은 사람은 무함마드입니다.그는 장님입니다. 무함마드는 사미르에게 가야 할 곳을 알려 주고, 사미르는 친구의 등을 이용해 도시의 거리를 여행합니다.

 

 

 

20. 우리가 모르고 있는 사실. 일본의 영토는 한국보다 동서남북으로 더 멀리 치우쳐 있습니다. 뭔가 기분이 좋지 않네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