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26층짜리 빌딩에 돼지를 키우는 중국

반응형

 

 


중국의 돼지 사랑은 유별난데요.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돼지고기의 절반 정도는 중국인이 먹어 치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돼지를 엄청나게 많이 키우기도 하지요.

2022년 중국의 돼지고기 생산랑은 5,541만 톤에 달해 8년 전 기록인 5,671만 톤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돼지 사육 두수는 4억 5,256 만두에 이르렀고요.

단순 비교를 위해 우리와 대비를 하면 우리나라는 1,100 만두 정도를 키우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현재 약 7억 8천 마리의 돼지가 사육되고 있구요.

 

이전에 우리나라도 시골에서는 변소보다 더 낙후된 통시란 게 있어 똥돼지를 많이 키우기도 했지요.

다락쯤 되는 곳에서 배설을 하면 아래에서 돼지가 그걸 맛나게.. 켁켁.ㅠㅠㅠ

중국도 엄청나게 많은 돼지를 키우다 보니 아주 낙후된 곳도 있지만 반면 소비량을 채우기 위해 첨단 시설로 키우는 곳도 있답니다.

 

중국에는 현재 첨단 시설이 되어 있는 고층 건물에서 돼지를 키우는 곳이 약 400곳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은 중국 기업인 湖北中新開維現代牧業 養豚場(Hubei Zhongxin Kaiwei Modern Farming)이란 곳인데 연간 120만 마리의 돼지를 생산(?) 도축할 수 있는 26층짜리 초고층 빌딩입니다. 이 건물은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건물로 된 돼지 농장'이구요.

한동만 있다가 현재 뒤편에 같은 규모의 건물을 하나 더 지어서 두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의 건물에서는 65만 마리의 돼지를 키울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시설은 자동화로 되어 있는데 전문가의 의견으로는 가축 전염 질병이 한번 왔다하믄 최악의 피해가 오는 구조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