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가족의 글

서산 팔봉산

팔봉산

이 번 팔봉산행은 두 번째 산행입니다.

2014년 9월에 원점회귀가 힘들어서 정상인 3봉 까지만 다녀 온 아쉬움 때문에..

이번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8봉 전 구간을 즐기고 왔습니다.

요즘 들어서 제가 주로 충남 지역 산행을 즐기는 이유를 생각해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좋은 접근성 과 악산이 아닌 이유 때문도 있지만,

충청지역 산을 다니다 보니 숨은 명산(제 개인 기준) 을 알아가는 재미는 아닌가 합니다.

요 근래 다녀 온...

대둔산 용봉산 오서산 가야산 봉수산 계룡산 칠갑산 팔봉산 입니다.

교통편(서울 기준)

센트럴시티(호남선) 서산행 버스 탑승(8시20분)

서산 터미널(723버스 탑승) -마당바위 하차 - 주차장(도보 약 10 분)

산행코스(지도)

마당바위- 팔봉산 주차장-1봉~ 8봉 - 사태사-어송2리

(약 5시간 30분 소요/ 중식포함)

서산 터미널서 버스를 타고 앞 좌석에 앉으신 할머님 두 분께..

팔봉산을 가는데 어디서 하차를 하면 되냐고 여쭤보니..하시는 말씀이..

" 아저씨 염려 푹 놓으시구 내가 알려줄테니 경치 구경이나 하시구..." ㅋ

마당바위 라는 곳에서 하차를 하니 팔봉산이 보입니다.

팔봉산을 담으려고 하는데..

저 멀리서... 승마를 즐기는 시는 분이 "안녕하세요~~ "

기분좋게 인사를 나누고 출발을 합니다.

전원풍경 속에는 생각보다 많은 노고가 따르겠지만..

그래도 넉넉한 풍경을 바로 보는 제 마음속에는.. 언젠가는 하는 바람을 담아 봅니다.

토담벽에 걸린 시래기를 오랜만에 봅니다...

팔봉산 주차장 도착

만 4년 만에 온 팔봉산주차장.... 그 당시 추억에 잠시 잠겨 봅니다.

주차장에서 막걸리 한 병을 사려고 하는데..

막걸리 한 병에 3천원.. 소주는 4천원 ?  ..  미리 터미널서 구입 하시기를..^^

뒤돌아서 1봉을 봅니다.

정상인 3봉이 보입니다.

코끼리 바위...

아쉽네요..등산객들 인증 샷으로 고사를 한 나무가..ㅠㅠ (아래 사진은 4 년 전 사진)

4 년 전에 제법 푸른 잎을 키우면서 잘 자라고 있었는데..

2 봉... 오래 전 미쓰 코리아 통과 바위라고한 기억 납니다.

3 봉이 ..

3봉 오르는 길...제법 가파르고 철 계단서 아래를 보면 제법 아찔한 구간입니다.

팔봉중에 제일 높은 3봉 도착...

이제 4 봉으로 향 합니다.

어린 소나무... 다음에 올 때 까지 무럭무럭 잘 자라라 ~~~ ^^

8봉 도착..

모처럼 화려한(?) 중식 입니다.

아침에 식빵과 과메기를 준비했지만, 터미널에서 김밥을 구입을 했는데..

배가 불러서 하산 후 저녁으로... ㅋ

어송 2리로 내려 가는 길...

3봉에서 8봉 까지 내려 오는 길에 뵌 등산객은 딱 두 분...

주차장에서 만난 단체 산행객들은 거의 3 봉서 다시 원점회귀를 하시는군요.

벗어던 외피 점퍼를 입을 정도로 쌀쌀해 집니다.

'지구별 가족의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고려 그 찬란한 도전을 구경하였습니다.  (12) 2018.12.18
호명산  (10) 2018.12.17
저도 2018년 자료 정리를 해 봅니다 ~^^  (10) 2018.12.12
춘천 삼악산의 겨울산행  (12) 2018.12.10
첫눈 산행 용문산  (12) 2018.11.26
준상이 근황  (10) 2018.11.09
관악산행  (10) 2018.11.05
낭만을 위하여 ~~  (10) 2018.10.29
저도 외손녀 자랑 좀...^^  (12) 2018.10.26
명성산 억새꽃축제  (11) 2018.10.24

Comments

• euroasia 2018.11.19 1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곳 다녀오셨습니다.
    저도 저번주는 일명 빡쎄게 ? 산행을 했습니다.
    목요일 수능날 의상봉 전구간 ~ 비봉 능선 전구간을 걸었답니다.
    안개처럼 미세먼지가 얼마나 심했던지 하루 종일 앞이 안보이는 미세먼지속을 헤집고 다녔답니다.
    토요일 김포 대명항에서 ~ 강화대교까지 걷고 마지막 대림동가서 양꼬치구이 먹고 대림동 숙박
    일요일 선배님과 백화사에서 가사당암문 경유 북한산성동을 걷고왔네요.
    만석장가서 참나무 구이 삼겹살 먹고 왔다가 연신내 연서시장서 순대국까지 3차 4차를 했네요 ???

충청도의 맛진 산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식 점심이 푸짐합니다.

• 요즘은 단체산행이 힘듭니다.
      워낙 천천히 걸어서 동행 하신 분들에게 민폐를 끼쳐 드려서...
      유라시아님 토요일 ~일요일 코스(술 포함 ㅋㅋ)는 부실한 제 체력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 됩니다~
      모처럼 식단에 신경을 썼습니다 ~ ^^

• euroasia 2018.11.21 1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동있을 때 영덕의 팔각산을 두어번 갔다왔는데 여기 팔봉산도 아기자기하고 좋군요.

• 창파 2018.11.19 1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산쪽을 다녀오셨군요.
    우리 동네에 있는 산보다 한끗 더 높은 팔봉산을...
    저희 동네에 있는 산은 칠봉산인디.......ㅎ
    그리고 쏭빠님 혼자서 여유있는 산행을 그러다 보니
    여유롭게 승마를 즐기시는 분들과의 만남도 있었고
    사진으로만 보아도 승마하시는 분들이 멋있고 부럽습니다.
    등산로 근처에서 막걸리나 소주값을 조금 더 받는 것은 이해가 되나
    과수원근처 같은 곳에서 과일을 파는 것을 보고 들렀다가
    터무니 없는 값을 부르는 것에 황당함을 느낄때가 자주 있습니다.
    시장에서 파는것보다 더 싸게 팔라는 소리가 아니고 비슷하게는 팔아야 되는데.......ㅠ ㅠ
    오늘에 식사 메뉴는...
    에~~헤 저는 과메기는 먹을줄 모른당께요.....
    충남 서산에 명산이라는 팔봉산 구경을 시켜주었더니
    산구경은 어디가고 ♬♪♬♬ 마냥 장사꾼 이야기와 먹는 것에 관심을 쏫고 있으니
    어쩐다요~~~~~~~~~~~^^

• 넵~~ 요즘 서산,예산,당진 쪽으로 자주 산행을 갑니다 ^^
      버스에서 내려 팔봉산을 보는데..
      승마를 즐기는 줄도 몰랐습니다.
      낯선 등산객에게 먼저 인사를 해주신 그 분 덕분에 즐거운 산행시작을 했습니다.
      막걸리 값이 보통 1200원-1300원 인데 삼천원을 받길래 물어 보았더니..
      일반 수퍼가 아니라고... 앉지도 않았고 안주도 안주면서..ㅋ
      저도 전에는 과메기가 비려서 잘 안 먹었는데 요즘은 전혀 비린맛이 없습니다.
      제 입맛이 변한 건 아닌것 같은데..^^
      과수원 근처에서 시세보다 더 받는다는 건.. 황당하기도 하지만 야박하다는 느낌이 먼저 듭니다.
      가김 조심 하십시요 ~~~~^.^

• 에디 2018.11.20 0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 칭구들이 자주 댕기는 곳이 바로 요기 팔봉산인데 전 아직 한 번도 못 가 봤습니다.
    늦은 가을이지만 새빨간 단풍이 낙엽과 도드라집니다.
    매 번 느끼는거지만 혼산하시는거이 지는 아직도 접하지 못 한 부분이라.....
    그저 보약만 집에서 혼술하지 식당에도 혼자 못 들어가고 극장고 그렇고 어디 여행은 말 할 것도 없고....ㅎ
    칭구들 왈, 미리 <홀로 서기>연습 해 두라는데 지는 한 참 먼 것 같습니다.
    정상에서의 만찬 메뉴중에 과매기는 전엔 잘 먹었었는데 요즘은 왜 이리 비린지.....꽁치보다 청어는 더 비리고.....
    오늘은 체감 온도가 영하권이라는데 감기 조심들 하시길......

• 컴퓨터가 만 하루 동안 파업을 해서....답장이 늦었습니다 ^^
      초입 단풍은 예상치도 못했는데 마치 횡재를 한 기분이였습니다.
      팔봉산은 3 봉 초입에만 가파른 길이고 난이도는 중 하 정도...
      좀 힘들다 싶은 구간에서는 서해바다를 보면 힘든 줄도 모르겠더군요.
      과메기는 저랑 전 반대이십니다..전에는 비렸는데 요즘은 전혀 비린맛을 못 느낍니다..ㅋ
      올 해는 지구별 가족분들 못 뵙고 어영부영...넘어 가서 서운한 마음입니다.
      제 게으름 때문에.....

• 하마 2018.11.20 11: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저도 어제 집사람과 서산의 개심사를 다녀왔더랬습니다.
    하루차이로 근처를 여행했네요. 갑자기 선호맘이 충남쪽의 절을 한번 가자고 하기에
    예전에 쏭형님과 두가님께서 다녀오시고 포스팅한 개심사가 생각나서 바로 가자고 했죠.
    그런데 팔봉산풍경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멋진 암석봉우리가 신기합니다.
    겨울의 문턱에 들어선 산행에서 홀로드시는 점심이 맛나보입니다...ㅎㅎ
    과메기 저도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별로 안찾게 되네요.
    서산 9경중 하나인 개심사만 다녀왔는데 덕분에 이렇게 앉아서 하나더 추가를 합니다.^^*
    아직 올해가 넘어가진 않았으니 모임도 생각해 주세요.~~~;)

• 서산 개심사~~ 참 고풍스러운 사잘입니다.
      올 봄에 다녀 오려고 맘을 먹었는데.. 이런저런 일로 못 다녀와서 아쉬웠습니다.
      팔봉산은 꽤 인기가 있더군요. 그 날 산악회 버스만 2대..
      대구 모 산악회에서 오신분들이 얼매나 목소리가 크시던지..ㅋ
      요즘 산행식에 신경 좀 쓰는 편 입니다 ^^

• 팔봉산의 기암들을 넘나들면 보낸 즐거운 하루 산행을 축하드립니다.
    아기자기한 암봉들은 산행의 잔재미를 보태는 맛이 아닐까 합니다.
    정상에서 맛보는 맛난 음식들이 참 보기 좋습니다.
    과매기는 구룡포가 유명한데 아마도 한 해 주 수입원이 아닐까 합니다.
    과매기는 한번 구입하여 딱 한번만에 다 먹어 치워야지 두고 먹어면 맛이 없답니다.
    생김에 파와 마늘 된장을 얹고 관매기 한점 올려 싸 먹으면 아주 맛나답니다.
    당연 쏘주 한잔 하면서요.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산행 하시고.
    언듯 시간 되시믄 서울에서라도 번개모임 한번 해야 겠습니다..^^

• euroasia 2018.11.21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희 집은 오늘 김장합니다.
      삼겹살 푹 삶고, 과매기 좀 사서 한잔해야겠습니다.
      미역, 김, 마늘, 쪽파랑 노랑 속배추에 ~
      된장 쓰윽 발라서리 ~~~

• 일단 커다란 고무장갑 하나 준비하셔서 김장 도우미 확실히 하시길 바랍니다. ㅎ
      옛날 김장때는 바깥에서 어머니들 참 고생 많이 하셨는데 요즘은 철도 많이 늦어졌고 수고로움도 이전에 비하면 아주 덜해 졌습니다.
      맛난 김장 즐겁게 담그시길 바랍니다.^^

• 조금만 오르면 너른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용봉산과 비슷하지만 말씀처럼 아기자기한 봉우리를 세면서 산행을 하니 재미있었습니다.
      과매기 제대로 먹는 방법 잘 배웠습니다..ㅎ
      번개 모임 너무 너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