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 자료 약간 재미

멋진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든 뉴욕의 사진작가 Jamie Beck의 솜씨

반응형

 


웹에서 위와 같은 움직이는 이미지를 많이 보게 되는데 흔히 이런 것을 GIF(Graphic Interchange Format) 또는 애니메이션(animation), 애니메이션 사진(animated photo)등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서로 겹쳐서 순차적으로 보여지게 하여 흡사 움직이는 것처럼 나타내는 기법의 이미지로서 주로 포토샵과 이미지레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들고 있으나 이 외에도 포토스케이프(프로그램 확인이나 다운 받을려면 이곳)나 더 초간단으로 한번 만들어 보실려면 이곳에 들어 가셔서 해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김이 폴폴..♪~ 나는 커피잔은

 
 
 
 
이런 4개의 이미지를 먼저 만들어서 0.3초의 간격을 두고 순서대로 보여지게 만든 것 입니다.


이런 재미있는 GIF 이미지는 조금만 배우면 그리 만들기가 어렵지 않아 솜씨를 부려 나름대로 멋진 작품을 만드는 이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꾸미거나 개인적으로 사용할 배너등을 만들때도 유용하게 사용 되겠지요.


뉴욕에 살고 있는 사진쟁이 Jamie Beck도 그 중에 한 사람입니다. 이런저런 사진들 중에서 나름대로 연사한 사진이나 패션 사진들 중 맘에 드는 것들을 가지고 멋진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들었네요. 이런 GIF 이미지는(또는 사진은) 여러장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가지고 만들기 때문에 그만큼 용량이 커지는데 그녀의 작품들을 보니 모두 적절하게 부분적으로 움직이게 하여 작품의 용량문제에 신경을 많이 쓴 듯 합니다.
아울러 그녀의 블로그에 들어 가보니 이것저것 다양한 패션 볼거리들이 많은데 시간나면 구경해 보세요.
→(http://fromme-toyou.tumblr.com/)

그럼 그녀가 만든 멋진 GIF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천천~~히..)

24장의 프레임(사진)을 0.1초 간격으로 보여지도록 만든 것 이네요. 약간 어색하다는 느낌이 살짝 들기도 합니다.

이건 27장의 사진을 사용하였네요.  이미지가 아주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이건 35장의 각각의 다른 이미지(사진을)를 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