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넋두리

블로그 사용 설명서

반응형

 

 

블로그 왁꾸를 바꿨습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모니터 양쪽 빈 공터가 조금 아까븐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빈 공간을 없앴습니다.

반응형이라 모니터에 맞춰서 알아서 채워질 것이고요.

스킨은 어포스트님이 만든 걸 사용했고 제 스타일에 맞춰서 고쳤습니다.

며칠간 어색하겠지만 곧 익숙해지겠지요.^^

 

가장 큰 걱정은 이전 블로그에 맞춰져 있던 글들이 이곳에서는 마구 헝클어질것인데 그거 언제 수정 다 할지..ㅠ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차츰 수정할테니 헝클어진 글들은 그러려느니 하고 이해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스킨 이곳 저곳 조금 이상하게 보이는 곳들이 있는데 시간 되는대로 수정 해 놓겠습니다.

 

 

새 집 사용 설명서

1. 프로필이나 댓글, 방문자 등을 보시려면 좌측 상단의 삼선(三)을 클릭하면 됩니다.

나갈 때는 X를 누르거나 본문 글을 열면 되구요.

프로필 아랫쪽에 황색으로 된 조그만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건 제 블로그 현재 동시 접속자 숫자입니다.

 

2. 우측 상단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돋보기 누르고 검색어를 입력한 다음 키보드의 Enter를 두드리면 내용물이 열립니다.

 

3. 이전 블로그에서는 가로 950px 크기로 되어 있었는데 이번 블로그는 1060px로서 사진을 조금 더 시원한 크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프로그래스바(ProgressBar)'라고 글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모니터 상단에 파란 띠가 우측으로 이동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얼마큼 페이지를 내렸느냐를 표시하는 기능인데 유용성은 떨어지지만 그냥 재미로...

 

5. 우측 하단에 '탑(Top) 이동 버튼'이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아랫쪽에도 홈(home) 버튼을 맹글어 놨습니다. 스크롤의 노동 시간을 줄이는데 기여 했다고 생각합니다.

 

6. 상단의 대문 간판은 제 좋아하는 연두 위주로 바꿨습니다. 촌스럽더라도 이해를...^^

 

7. 전에는 폰에서도 PC버전으로 보여졌는데 지금부터는 폰에서는 모바일버전으로만 보여 집니다.

 

7. 깔끔을 위하여 광고 달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