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세계 최고 부자들이 가난하게 산다면 이런 모습.

반응형

 


인도 마이솔(Mysore)에 살고 있는 고쿨 필라이(Gokul Pillai)라는 아티스트가 AI 인공 지능 프로그램인 미드저니(Midjourney)를 사용하여 조금 특별한 이미지를 만들었는데요.

이틀정도 걸려서 만들고 포토샵으로 약간 수정을 했다고 하네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인정받는 이들이 급 추락하여 아주 가난하고 형편없이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 하는 모습을 만들었답니다.

이곳에 등장하는 이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부유스타나 최고의 인물들.

이들이 완전 거지 꼬라지 하고 나타나는 모습에 대중들은 약간 위안을 받는 느낌은 들지만 그래도 현실은 현실이지유.

암튼 앞으로는 AI가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이 곧 도래할 것 같습니다.

보이는 걸 보이는 대로 믿으믄 완전 바보되는 세상이네요.

 

 

51세의 일론 머스크(Elon Musk)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 겸 수석 엔지니어, 전기차 테슬라(Tesla)의 CEO이기도 하구요.

얼마 전 Twitter를 인수해서 소유주 겸 CEO가 되었지요.

2023년 3월 현재 자산은 약 1,920억 달러로 추정되는데 가끔 생뚱맞은 입방정을 하는 바람에 주가가 요동쳐 자산이 들쑥날쑥하기도 합니다.

낡은 판잣집 앞에 서 있는 머스크는 더러워진 회색 Thirt와 어두운 바지를 입고 있는데 얼굴은 아직도 부티가 조금 남아 있습니다.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초대 CEO였던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

현재는 이사회 의장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에서 2020년 12월까지 3년 2개월 동안 세계 보유 재산 순위 1위였던 기록을 갖고 있구요.

미국 3대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를 인수하여 트럼프를 까대는 바람에 사이가 별로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익히 널리 알려진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Warren Buffett)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으로 재임 중인데 이 양반한테 한번 조언만 받았다 하면 인생 역전인데.... 만날 수가 없네유..ㅠ

역사상 가장 뛰어난 투자가로 알려져 있고 가치 투자 방식의 달인입니다.

 

 

인도의 억만장자이자 사업가인 무케시 암바니(Muskesh Ambani)

순자산 842억 달러(우리 돈 110조 4000억)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도 뭄바이에 그의 단독 주택이 있는데 27층 건물로 한국 아파트 60층 높이에 해당하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주택에 속하고 있지요.

이 주택의 시가는 우리 돈 1조 6000억.

600명의 고용원이 이 속에서 근무하고 있다는데...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페이스북의 창업주이자 프로그래머, 기업인.

인스타그램, 왓츠앱, 오큘러스 등을 개발·운영하는 기업 메타의 CEO입니다.

우리 집 아들보다 한 살 많은 84년생인데 2020년 통계로 그의 재산이 대략 962억 달러 (한화 약 114조 원) 정도로서 어린(?) 나이에 억만장자가 된 유일한 케이스입니다.  세계 최고부자 10위 안에 늘 들고 있구요.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

전 세계 컴퓨터 윤영체계 원도우가 아직도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요.

Windows와 Office만 가지고도 그의 명성은 영원하리라 생각됩니다.

판잣집 앞에서 가슴을 드러낸 채 배불뚝이로 회색 바지만 걸친 노인으로 등장하여 이 사진은 펫북에서 1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고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John Trump) 전 대통령

우리나라도 요즘 검자 붙은 직업이 잘 나가고 있지만 이 동네도 제법 겁나는 직업인 검자에 찍혀서 요즘 곤혹스러운 트럼프입니다.

헐겁은 흰색 탱크탑을 걸치고 더러운 반바지에 트레이드마크인 노란색 머리를 과도하게 기르고 얼굴에 잘난 체하는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이 어디 가서 밥은 얻어먹기 틀린 자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