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매산 철쭉 - 얼마나 피어 있을까요?

5월 5일 어린이날 ..  그리고 어버이날을 앞둔 일요일,

평일인 어버이날엔 시골 노모를 뵈러 갈 형편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일찌감치 토요일 시골에 가서 인사를 드렸습니다.

일요일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 인근의 황매산 철쭉 구경을 갔는데, 아직 시기가 일러 몽우리만 맺은 꽃 구경을 하였습니다. 14일부터 이곳 황매산은 철쭉제가 열리는데 벌써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곳 사정을 잘 알기 때문에 일찍 올라(7시에 올라) 일찍 빠져 나오는데(9시경에) 저희가 내려오는 그 시간쯤에 몰려드는 인파가 대단합니다. 단체 산행객들과 휴일을 맞아 찾아 온 자가운전자로 이미 산 위 주차장은 만원.. 아마 다가오는 12일부터 약 일주일간이 철쭉이 만개할 시기일것 같은데 엄청난 인파로 이곳 황매산은 그야말로 온 천하의 산객들을 불러 들일 것 입니다.

그때쯤 참으로 아름다운 철쭉 능선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마 다음 주 쯤이나 다시 이곳 황매산 철쭉을 보러 갈 것 같은데 먼저 마수로 피고 있는 황매산 철쭉 구경을 하여 보십시요.

※ 황매산 철쭉 구경의 노하우 팁.

①. 산행을 목적으로 하거나 철쭉만 구경할 경우 어떤 경우라도 일단 무조건 일찍 도착을 해야 합니다. 차 엄청나게 밀리고 전체 도로가 일방통행으로 되기 때문에 일단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최대한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 8시 전에 도착)

②. 모산재를 기점으로 철쭉능선을 거쳐 황매산 정상을 찍고 내려 올 경우는 약 5~7시간정도 걸리며 제법 체력이 많이 소모됩니다.

③. 연세가 드신 분이나 산행을 하지 않을 분은 자가 차량으로 산 위 철쭉 능선 가까이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무조건 일찍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이 넓고 여러곳이나 금방 만차가 됩니다.(아침 8시 전에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축제 기간동안 산 위에 임시식당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나 술, 음료수 구입이 가능 합니다. 산 위에 주차를 하고 철쭉 능선을 둘러 보는데는 약 1~2시간이면 됩니다. 체력소모 거의 없습니다.

시골집 마당의 감나무에도 봄 새 잎이 파릇파릇 돋아 나 있습니다.

황매산 철쭉은 현재 요~만큼.. 입니다.

아마 약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완전 만개할 것 같네요.

아침 일찍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올라와서 기념사진도 찍고 이른 철쭉을 구경하고 있습니다.

뒤로 보이는 산이 황매산 본 능선입니다.

산 자락에는 신록이 우거지고 있는데.. 참 눈이 맑아지는 느낌입니다.

산 위의 주차장과 오토캠핑장, 그리고 임시로가설된 음식점 들입니다.

이곳까지 차로 올라와 버리면 바로 인근에 철쭉능선이 있어 10~20여분만 걸어가면 됩니다.

황매산 정상 가는 길.

계단이 길고 가파릅니다.

옛날에는 저 계단이 없었습니다.

울긋불긋한 꽃은 진달래입니다.

철쭉이 피기 전에 아직 진달래가 남아 있네요.

산에서 내려 오며서 들린 법연사입니다.

황매산에서 가장 큰 불사를 하여 규모가 상당히 큰 절집입니다.

앞에 있는 황금탑이 이 절의 포인트입니다.

우측의 탑에는 석가모니 진신사리가 모셔져 있습니다.

앞의 본관 대웅전은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 갑니다.

여러가지로 절이 산당히 아름답게 꾸며져 있습니다.

사찰을 중건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 벌써 기도처로 소문이 많이 나 있는 곳입니다.

대웅전 내무에 모셔져 있는 석가모니 좌상

절은 규모가상당히 큽니다.

어머니는 어디서 들어셨는지 경상도에서 가장 큰 절이라 하는데 그 정도는 아닌것 같구요..ㅎ

황메산 주능선 파노라마 입니다.

아래 사진 클릭하면 6,000Px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