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일기

대구 근교산행 - 대덕산, 앞산에서 내려다 본 대구 시가지 야경

반응형

 

 

대구에는 앞산이란 산이 있습니다.

일제강점기에는 한문으로 전산(前山)이라 부르기도 했답니다.

앞산은 대구 남쪽에 있는 산으로 대개 집을 남향으로 짓다보니 앞쪽에 솟아 이는 산이라 그렇게 불리워지게 된 것이라 추측됩니다.

조금 이기적인 이름이기도 하지요.

우리가 동해라고 부르는 바다가 일본에서는 서해가 되는 이치로,

산 너머 동네에서는 북쪽 뒷통수에 있는 산을 앞산이라고 불러야 하니..

 

해가 지기 전 올라서 일몰도 보고 야경도 볼 계획으로 올랐는데 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미세먼지로 일몰 꽝, 조망도 꽝, 야경도 별로...

그리 춥지 않은 날씨 적막한 앞산 정상에서 한참이나 앉았다가 내려 왔는데 그때서야 추워지네요.

 

캄캄한 산.

랜턴의 불빛은 동그란 원 하나.

무섭지 않은게 더 이상해진다.

 

오히려 평화롭다. 

이 밤에 혼자 걸어 내려오는 산길이..

 

산행코스 :

달비골주차장 - 임휴사 - 대덕산(584m) - 앞산(658m) - 원기사 - 주차장(원점회귀)

소요시간 : 약 3시간 정도(정상에서 30분 휴식)

 

 

 

 

 

 

산행코스 :

달비골주차장 - 임휴사 - 대덕산(584m) - 앞산(658m) - 원기사 - 주차장(원점회귀)

(빨간색 라인, 시계방향)

 

 

임휴사 오르는 길.

우측은 차로 오르고 좌측은 걸어 오르고...

 

 

참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네요.

 

 

내공이 많이 들어간 돌탑.

 

 

건너편 청룡산 줄기가 보이고...

 

 

임휴사.

대구에는 팔공산 전투에서 견훤한테 대패한 왕건가 이곳 저곳 쫒겨 다니면서 지어 논 지명들이 엄청 많은데 이곳 임휴사도 그 중 하나.

앞산으로 도망와서 숨어 지냈다고 은적사, 그 뒤 안전하게 쉬었다고 안일사, 마지막으로 이곳에 와서 잠시 쉬어 갔다고 하여 임휴사..

절집의 역사는 오래 되었으나 당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웅전 건물은 몸체에 비하여 지붕이 좀 커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마로 소실되어 새로 지은 건물로 알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 달비골 입구 조망도 미세먼지로 잘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조금 전 들렸던 임휴사가 내려다 보이네요.

 

 

오름길 등산로에 이런 살벌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곳 전후로도 요란한 화살표가 되어 있는데 아마도 이 지점에서 사망사고가 있었던것 같은데 ..

누가 이런 짓을 했는지 좀 심했네요.

 

 

해가 질 무렵이라 아늑한 햇살이 산자락에 묻어 들어 옵니다.

 

 

제법 가파른 오르막길을 약 1시간 가까이 오르면 만나는 대덕산 정상.

 

 

날씨는 어둑해지는데 미세먼지로 조망은 엉망입니다.

 

 

구. 대덕산 정상.

이곳 에 몇 m 더 높은데 왜 아랫쪽을 정상으로 표시 했는지 모르겠답니다.

멀리 다음 목표지 앞산 정상이 건너 보입니다.

 

 

일몰 풍경이 묘하네요.

달도 아니고...

 

 

미세먼지가 해를 달로 만들었습니다.

 

 

석관(石冠)을 두른 무덤.

지나는 산행객이 만든 작품일까.. 묘의 후손이 만든 작품일까?

 

누워있는 자여...

편안 하여라.

 

 

100m 전방에 약간 더 높은 곳이 있어 달같은 일몰을 보려고 부리나케 뛰어 갔더니만 이런 모습이 되어 있네요.

 

 

앞산 정상.

 

 

앞산 정상

 

이전에는 통신 중계소가 있어 정상은 통제되어 있었는데 오늘 보니 정상이 열려있고 정상석도 마련되어 있네요.

이건 아주 잘 한것 같습니다.

 

 

밤이 욷해지고 있습니다.

도심은 서서히 불을 밝히고 있네요.

 

 

 

 

 

미세먼지가 끼여 흐릿합니다.

 

 

이월드 83타워 야경

 

 

아랫쪽으로 큰골 앞산공원에서 올라오는 케이블카 종점이 보여 집니다.

 그 아래로는 비파산 전망대가 살짝 보여 지구요.

 

비파산 전망대 야경 - 여기

비파산 전망대 주경 - 여기

 

 

미세먼지가 잔뜩 끼어 깔끔하지는 않습니다만 볼만 합니다.

 

 

파노라마로 만들어 본 대구 앞산에서 조망 되는 시가지 야경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앞산 등산지도 1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앞산 등산지도 2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반응형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