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엊저녁 자전거에 바람을 너무 많이 넣어 타이어 안에 있는 튜브가 터져 버렸습니다. 자전거 튜브 셋트 - 튜브와 바람구멍에 관련된 부품들의 아셈부리(assembly) 일단 엘리베이터 앞 통로에다 전(廛)을 펴고 작업을 하였는데요. 근데 쉽게 생각하였던 튜브 갈기는 그리 만만하게 볼 것이 아니더이다. 이리저리 겨우 겨우 튜브 갈기 완성.. 지금부터 자전거 튜브를 교환하는 엄청난 기술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
일단 빵구난 튜브를 꺼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뒷바퀴의 프레임 축에 있는 양쪽 너트를 풀고 타이어 속에 있는 튜브를 빼내면 됩니다. 그러기 위하여는 위의 그림에서 A 의 브레이크를 조절하는 볼트를 먼저 풀고 B 의 바퀴에 고정되는 튜브에 붙어 있는 너트도 제거합니다. 그 다음 프레임에 고정되어 있는 C 와 D 의 너트를 느슨히 풀어 바퀴를 프레임에서 살짝 이탈 시킵니다. 바람 빠진 바퀴에서 튜브를 제거 시키고 교환할 새 튜브를 제거와 역순으로 끼워 넣습니다. 튜브를 끼운 다음 튜브의 바람 넣는 위치에 있는 구멍을 B 의 자리에 먼저 끼워 넣어 기존 빼 두었던 너트를 대강 잠그고, 튜브가 타이어 안에서 꼬여 있지 않은지 확인한 다음 타이어를 자전거 바퀴의 홈에 맞춰 끼웁니다. 그 다음 펌프로 튜브에 공기를 반 정도만 채웁니다. |
이제부터가 중요한 기술입니다. 바퀴를 프레임에 다시 끼워 넣어야 하는데 일단 양 프레임의 홈에 바퀴의 축을 끼우고 아까 풀어 둔 D 와 E 의 너트를 대강 조입니다. 그 다음 바퀴를 가장 뒷쪽으로 (이빠이) 당겨서 체인이 될 수 있으면 팽팽하게 되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다시 조금 더 D 와 E 의 너트를 조입니다. 마지막으로 바퀴의 일직선<위 그림에서 C>과 프레임에서 A 와 B 의 간격이 같도록 바퀴를 살짝살짝 틀어서 조정 한 다음 마지막으로 D 와 E 의 너트를 힘껏 조입니다. 그 다음 바퀴를 공회전 시켜서 비뚤비뚤 흔들리지 않는지 확인하고 아까 풀어둔 브레이크 조절 볼트를 다시 원래대로 하여 잠근 다음 타이어에 압력을 맞춰 공기를 주입 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 됩니다. |
두어시간 용을 써서 튜브 갈기에 성공한 愛馬,,, 코렉스 21단 접이식 자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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