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 자료 약간 재미

APEC 2025 KOREA ‘주차장에서 생긴 일‘

반응형

 


 

이번 달 31일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정부가 공개한 홍보 영상이 재미있네요.

출연 인물로는 지드래곤, 박찬욱, 박지성, 장원영 등의 스타급과 박지성 선수, 안성재 셰프, 디제이 페기 구등 문화 스포츠 스타들도 등장합니다.

마지막에 대통령이 등장하는 게 하이라이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자회사인 돌고래유괴단이 만든 영상으로서 제목은 'APEC 2025 KOREA 주차장에서 생긴 일'이라고 되어 있네요.

상상력과 유머스러움이 돋보입니다.

특히 이번 경주 APEC에서는 미국과 중국의 빅매치가 기대가 되고 우리나라와 미국의 관세문제도 얽혀있어 여러 가지로 긴장을 하는 회의인데 이걸 유머스러하고 독창적인 상상력을 가미하여 잘 만든 것 같습니다.

북한이 이번 회의에 어떤 식으로든 참여를 할까 하는 것도 기대를 해 봅니다.

작품은 신우석 감독이네요. APEC 2025 코리아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드래곤이 주연으로 등장했구요.

 

줄거리는,

한옥의 형식을 갖춘 퓨전식당에 기장인 지드래곤이 들어서고 식사 중이던 박찬옥감독, 박지성 선수, 페기 구가 그를 바라보네요.

안성제 셰프는 주방 담당.

첨성대 모양의 음식을 들고 내다봅니다.

 

파일럿 제복을 갖춰 입은 지드래곤은 모자를 벗으며 참가국 파일럿들이 앉아 있는 공간으로 들어선다.

그리곤 자리에 앉아 "Welcome to APEC"라고 인사를 하는데 카운트 담당 장원영이 등장하여 "여기 2025 차 좀 빼주세요"라고 외칩니다.

놀라서 모두 쳐다보는데 다시 한번 "2025"라고 하구요.

 

이후에 우리나라 비행기에 앉은 지드래곤이 주차티켓을 입에 물고 비행기를 후진하여 제자리에 넣는데..

이때 이재명 대통령이 경광봉을 들고 항공기를 유도하는 장면이 나오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