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하와이섬 킬라우에아 화산폭발과 흘러내리는 용암

반응형



요즘 국내나 국외 사건들이 위낙에 다이나믹하고 급박하게 흘러가는 바람에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이런저런 소식들이 외면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 중 하와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화산폭발도 우리한테는 특별한 화보 구경밖에 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재밋는 구경꺼리가 싸움구경과 불구경인데...

싸움구경 중에서는 잠옷입은 여자들끼리 머리 뜯고 싸우는게 우선이고 불구경 중에서는 정월 대보름 달집 태우는게 가장 멋집니다.

어릴때 동네 개구장이 친구가 아궁이에서 감자 구워 먹다가 지네 집을 홀라당 태우는것도 본 기억이 있는데 아무래도 뒷일 수습이 어려운 것들이 많아 불 구경은 달집 태우는걸로 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먼 곳 나라에서 벌어지는 화산폭발은 그 무수무시한 장면이 사진작가의 앵글에 잡혀 하나의 작품이 되어 버리니 정말 볼만한 불구경이 되었습니다.


하와이 8개 섬 중에서 가장 큰 하와이섬은 우리나라 경상남도 크기만 한데 이곳에는 커다란 산이 두개 있습니다.

그 중 요즘 맹렬히 불을 뿜어내고 있는 산이 킬라우에아 화산인데 화산재가 3.6km 공중까지 치솟아 오른다니 엄청납니다.


친했던 이와 한 잔 중에 ...

어디선가 화산이 터지면 저랑 둘이 달려가서 용암 흘러내려오는 길목에다 브로꾸(ブロック)공장을 만들면 기가막힌 스톤브로꾸가 되어 돈 엄청나게 벌 것이라 짐짓 의논했는데 생업 치앗뿌고 달려갈까유?


암튼 용암이나 화산가스를 무릅쓰고 근접 사진을 찍어 보여주는 찍사분들의 노고가 대단합니다.

사진은 2018년 5월 15일 업데이트 된 하와이 킬라우에아화산의 용암분출 외 여러가지 장면들입니다.


사진출저: https://www.theatlantic.com

(사진은 클릭하면 조금 더 큰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