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기

조망 최고의 비봉산을 모노레일 타고 오르다.

반응형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을 강원도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충청도입니다.

이곳을 여행지로 계획하여 나서면서 잡은 코스는, 한수면에 있는 덕주산성을 먼저 들리고 청풍면에 있는 누각이나 정자들을 둘러본 뒤 비봉산 모노레일 타고 식사 후 제천 가서 모전석탑 구경하고 대구로 되돌아 올 계획이었는데 출발도 늦었고 비도 오락가락하여 일정을 완전 축소하고 모노레일 타고 비봉산에 오른 뒤 인근 정방사 둘러보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충주호(제천에서는 청풍호라고 함)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비봉산을 모노레일로 올라 발에 흙 하나도 묻히지 않고 끝빨나는 조망 구경하고 내려 왔답니다. 산꾼이 이러면 실례인줄은 알지만 요즘 무릅팍이 하루 다르게 시원찮아지는 김여사의 병원시즌이 끝나지 않아 모시고 다녀 왔네요.

 

비봉산모노레일의 공식 명칭은 청풍호관광모노레일.

예약 홈페이지는 : 이곳입니다. 케이블카와 같은 홈페이지로 운용되고 있는데 이곳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현장 매표해도 되지만 기다려야 할 상황이 많구요.

가격은 왕복 12,000원.

올라가서 보는 조망이 워낙에 빼어나 돈 항개도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모노레일은 대략 편도 25분 정도 소요되는데 중간에 급경사 구역이 있어 두어번 정도는 쫄게 됩니다.

지난번에 들린 문경 단산의 모노레일과 비슷한 경사도 같네요. (문경 단산모노레일)

 

 

 

 

 

 

 

모노레일 타고 올라가는 길.

옆으로 고압선 레일이 같이 설치되어 전철처럼 움직입니다.

따라서 비가 많이 오거나 큰 눈이 내리면 안전상 운행이 되지 않습니다.

 

 

경사각 45º 정도되는 쫄게 되는 구간이 몇 곳 되구요.

 

 

날씨가 비가 왔다갔다 하지만 다행히 조망은 탁 트였습니다.

이걸 '그나마 다행'이라고 하지유..^^

 

 

가장 돋보이는 장면은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도곡리가 있는 섬 같은 지형과 뒷편 월악산입니다.

 

 

일단 파노라마로 감상하여 보세요.

정말 멋진 풍경입니다.

월악산 뿐만 아니고 뒷편 주흘산이나 만수봉 박달산등이 보이는데 위 사진에 표기를 하려다가 괜히 그림 버릴것 같아 그냥 올렸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당겨서 본 월악산

영봉과 중붕이 경쟁하듯 솟아 있습니다.

우측뒤로는 주흘산이고 좌측으로는 덕주봉 만수봉 능선이네요.

그 앞에 커다란 악어 대가리가 보이네요.

악어섬이라고 하는데 사진 좋아하는 분들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지난번 악어봉에 올라 내려다 본 악어섬 풍경 : 이곳

 

 

다시 한번 더 같은 방향 와이드한 풍경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방향을 약간 서쪽으로 돌려서 바라보는 파노라마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비가오니 산그리메의 풍경이 더 운치 있네요.

 

 

악어섬 한번 더 보구요.

물이 많아져서 그런지 악어 몇마리는 물 속에 숨어 버린듯 하네요.

 

 

조그만 마을과 커다란 교회

 

 

 

 

 

시계 방향으로 조금 더 옮겼습니다.

우측 앞쪽에 가장 돋보이는 산이 대덕산으로 알고 있는데 나머지는 유추되지 않습니다.

감탄사만 나올 뿐...^^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제천방향인데 날씨가 말끔하면 제천이 보인다고 하네요.

 

 

다시 와이드한 풍경 감상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이제 동쪽 방향.

이쪽은 대략 더 둘러 본 곳이라 안면이 많은 산들입니다.

일단 가장 솟은 작성산이 보이고 그 우측으로 폼나는 거시기바위가 솟아있는 동산과 작은 동산이 보이네요.

 

 

다시 조금 더 동쪽방향으로 눈을 돌리면,

금수산이 조망되고 그 아래 신선봉 암릉의 능선이 이어집니다.

청풍대교도 보이구요.

 

 

이쪽방향을 와이드한 파노라마로 만들어 봤습니다.

완전 멋진 풍경입니다.

북쪽 동쪽 남쪽까지입니다.

제천의 명산이 모두 조망되네요.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동쪽과 남쪽의 풍경을 조금 당겨서 파노라마로..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기념사진을 찍을만한 곳들을 많이 만들어 두었네요.

 

 

 

전망대가 아주 멋집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포토존을 여러곳 만들어 놓아서 멋진 배경으로 사진찍기 참 좋게 되어 있네요.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하산입니다.

완행열차처럼 바퀴가 부드럽지 않아 덜컹거립니다.

 

 

모노레일 객차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의자 모양이 왜 저래??

이건 타 보면 바로 이해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