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몰디브, 인도양의 환상적인 여행지이지만 ...

인도양 북부에 있는 몰디브(Republic of Maldives)는 여행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인데 요즘은 신혼여행보다는 나이 좀 든 분들이 쉬러(?)가는 여행지로서 인기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산에 묻어 논 그거 좀 파 와서 한번 가 볼까 생각하고 있지만 그거이를 당춰 어디다 묻어 놨는지 아직도 기억이 나지 않아 못가고 있답니다. 가장 높은 지대가 해발 2m로서 지구 온난화와 함께 머잖아 바다속에 잠수 할 우려가 다분한 나라입니다. 따라서 나라 전체를 이사 할 지역을 물색하고 있다고 하는데 안타까운 일이네요.

총 1192개의 산호섬으로 이뤄진 몰디브는 이 중 202개의 섬에만 사람이 살고 있으며 수도는 말레(Maa-Lay)라는 환초섬입니다. 아래 사진들이 거의 수도인 말레 환초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몰디브는 색다른 풍경입니다. 직접 가 보지는 못하지만 멋진 몰디브의 항공풍경과 동영상으로 몰디브 여행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는 웹 공유사이트에서 가져 왔는데 동영상과 사진은 러시아 여행자가 촬영한 것으로 되어 있지만 구체적인 이름이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

 


 

 

 

 

 

 

 

 

 

 

 

 

 

 

 

 

 

 

 

 

 

 

 

 

 

 

 

 

 

 

 

 

 

 

 

 

 

 

 

 

 

 

 

 

 

 

 

 

 

 

 

 

 

 

 

 

 

 

 

 

 

 

 

Comments

  • 오 이름으로만 계속 접하는 몰디브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장난감 세트같은 느낌이 드네요. 잘 보고갑니다 :)

  • 에디 2013.04.05 07: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V를 통해서 이 섬이 가라앉고 있다는건 알고 있지만
    저렇게 고층건물이 빽빽히 들어차 있으니 무게땜에 그러나? ㅎ
    그나저나 수많은 오,폐수와 쓰레기들은 어떻게 처리하는지 궁금합니다.

    • 저도 고거이가 가장 궁금합니다. 에디형님.
      모아서 어디로 살어 내야 할 것인데 제가 가서 그 장사를 하면 어떨까 생각하여 봅니다.
      흔히 똥차라고 하는거..ㅎㅎ

  • 하마 2013.04.05 0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TV다큐 프로그램에서 물속에 잠겨가는 몰디브를 조명했었는데 일부 관광지 산호섬은 해수면 상승으로
    벌써 물에 많이 잠기며 아름다운 섬의 뒷면에는 각종 쓰레기 폐기물로 인해 엄청난 공해가 되고 있더군요.
    바다에서 밀려오는 쓰레기와 섬에서 생긴 폐기물로 몸살을 앓는 골칫덩이로 전락되고 있는것같습니다.
    인간으로 인해 훼손되는 지구환경을 지키는 일은 결국 인간이 해결해야 할진데 어떻게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저곳에서 한며칠 푹 쉬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지울수가 없네요.ㅎㅎ^^*

    • 해수면에서 2m 남짓 올라와 있는 육지에서 참 불안하게 살아갈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땅이 좀 넓으면 이참에 전세를 좀 내어주면 좋으련만 그럴 형편도 안되고 ..
      요즘 바다도 쓰레가들로 몸살이라 하는데 이곳저곳 흘러 다니는 쓰레기들이 저런곳에 모여들면 참 황당하겠다는 생각을 하여 봅니다.
      저도 이전에 바다 쓰레기들을 취재하여 보도한 걸 보았는데 그 중에 우리나라 쓰레기들도 꽤 있다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챙피하기도 하구요..
      남은 세월 ..
      어느 날 ..
      하마님과 저곳에서 느긋히 앉아 삐루를 마시면 오늘 이 이야기를 나눌 날이 있을것이라 믿으면서요..ㅎ

  • 쏭이아빠 2013.04.05 09: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가님..!
    제가 저 곳에 땅 좀 사둔게 있는데...쬐끔 싸게 드릴테니 오늘 중으로 10 억 만 보내 주셔용..^.^
    서비스로 노랑 수상 비앙기도 한 대 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보유하고 계신 고물 비앙기도 교체도 하시기를 바랍니다.
    휴~~ !
    안즉도 어제 마신 술이 안 깨네요 ..ㅋㅋ
    (10 년 만에 미국서 꼬츄 친구부부가 와서 왕십리 중앙시장서 정신줄을 놓았습니다 ^.^)

    • 쏭빠님 10억 단위의 잔돈은 제가 잘 취급을 하지 않는데 어지간하면 한장정도로 좀 크게 푸ㅡ시길 바랍니다.ㅎ
      술을 아무술이나 거의 비슷한 증상으로
      무조껀 많이 마시면 분명히 취합니다.
      건강 생각하시어
      적정량(소주로 치면 1회에 5병 내외 정도)를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