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과 그림

이영철 화가의 그림들 - 세상 가득 피어나는 사랑

반응형

제가 그림을 아주 볼 줄 모르는 건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전문가는 더더욱 아닙니다.

이런 제 수준으로 그리 달갑게 여겨지지 않는 그림이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피카소 스타일'과 또 다른 하나는 '무제'라는 제목을 붙인 그림들입니다.

제가 아직 안목의 심도가 약해서 그렇겠지만 이런 그림들은 이해도 안 가지만 별로 오래 쳐다보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그 반대로 아주 맘에 쏙 드는 그림들을 만나면 가슴이 훈훈해지고 심장이 콩콩 뛸때도 있습니다.

올해 국민은행 카렌다를 얻어와서 펼치고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2018년 국민은행 카렌다는 3종류로 만들어졌는데 하나는 탁상용이고 나머지 둘은 벽걸이용입니다.

그 중 하나는 그림없이 커다란 숫자에 음력 표시가 되어있는 어르신용(?)이고 나머지 하나는 이영철화가의 작품이 수록된 그야말로 명품 갤러리 카렌다입니다.


<세상 가득 피어나는 사랑>이란 주제로 수록되어 있는 그림들은 한페이지에 하나씩 모두 12점의 그림이 수록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가슴 따스한 느낌의 그림들입니다. 그의 그림에는 화려하지 않는 꽃이 있고, 달과 해가 있고, 숨은듯 작게 그려진 연인들이 있습니다.

이런 그림으로 인하여 그는 '삶 속에 동화를 그리는 작가'로 알려져 있기도 하구요.

혜민스님의 에서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에 실려있는 그림들도 이영철 화가의 작품들입니다.


화가 이영철 1960년 경북 김천에서 태어나 국립 안동대학교 미술학과와 계명대학교 대학원 회화과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으며, 16번의 개인전과 수십차례의 국내외 단체전에 참가 하였습니다. 대구의 명물거리 김광석거리에도 그의 벽화 20m와 50m 작품이 그려져 있습니다. (http://duga.tistory.com/2244)


이영철 화가 Home : namusai33.tistory.com


아래 수록되어 있는 작품들은 올해(2018년) 국민은행 카렌다에 수록된 작품들과 함께 이영철 화가의 다른 작품들입니다.

원본 파일의 큰 이미지로 올려 둔 것도 있는데 원본 이미지는 이영철 화가께서 직접 보내 준 것입니다.

"제 그림 이미지가 세상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저는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라는 화가의 말과 함께 그림 파일 사용에 관한 관대한 허락을 해 주었습니다.


참 가슴이 따스한 화가입니다.

그의 그림에 더욱 잘 나타나 있네요..^^



누군가에게

꽃으로

약속을 한 적이 있나요?

 

꽃 처럼

꽃 만큼

아니

꽃 보다 더

사랑한다고

 

한 생을 넘어

영원히, 무한히

사랑한다고

약속을 한 적이 있나요

 

있나요?




<그림들은 클릭하면 크게 보여 집니다.>
























































































반응형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