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가족의 글

열차편으로 다녀온 콰이강다리와 저도 트레킹

 

일주일전 아우님네 가족이 다녀온 이야기를 보고 저도 오래간만에 혼자하는 여행으로 저도를 다녀왔습니다.
마산까지의 거리와 약간의 트레킹이 필요하다는 설명에 여러가지 생각을 하다가 일부러 열차편으로 가는 것을 택하였습니다. 집사람과 운전을 하며 가는 것은 그냥 여행으로 왔소 갔소 하는 여행이라..
그런데 아우님네처럼 트레킹을 동행하는 사람이 저의 주변에는 별로 없고 할 수 없이 혼자 간다고 하니 그럼 친구를 불러서 함께가라고 하는데 그것 마져도 친구와 함께라면 걷는길은 조금 걷다가 포기를 해야 되는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그쪽으로는 늘 차를 이용하였고 도로도 그길보다는 남지쪽으로 해서 가는 고속도로였기에 이번에 삼랑진쪽에서 마산쪽으로 가는 열차편은 정말 추억의 여행의 될듯 한 기분이였습니다.
꼭 반세기만에 그방향으로 열차를 이용해보는 것은 또다른 추억이 묻어 나는 것이였습니다
71년도 한해에는 정말 자주 이용하던 진해 성주사역 상남역(지금의 창원)그리고 진영 삼랑진까지..

 

당시는 점심을 먹고 천천히 부대를 나오면 오후 늦게 진해에서 승차하여 다음날 새벽 5시쯤 용산역에 도착까지 그여정이 만만치 않었기에 이야기도 추억도...   
그추억을 더듬기위하여 열차편을 생각하기는 하였는데.
부산쪽과는 다르게 이곳 영동에서는 직통으로 가는 열차편이 쉽지가 않었습니다.
할수없이 대전까지가서 그곳에서 바로 마산까지 가는 ktx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비록 대전이지만 이제는 약 2시간만에 마산역에 도착하는 열차를 이용하면서 정말 꼭 50년전에 그많던 추억을 떠올려보았습니다.
한림정 진례 진영 이런 역명을 보고 또 운전을 하지 않기에 차창밖으로의 바뀐풍경 감상...
정말 좋았습니다.
이렇게 추억이 묻어나는 여행을 하게 하여주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마산역에서 저도행버스는 거이 두시간에 한대씩...
대전역ktx 출발 6시 49분- 마산역 8시50분도착-저도행버스 9시5분출발-10시35분하포종점도착
하포항 오후3시 출발- 마산역 4시15분도착-4시50분 마산역 출발- 6시50분 대전도착
*열차도착시간 1분도 틀림 없이 정시도착 정시출발.
대전역 12시간 주차비만 15.000원(할인=7.500원)

 

 

하포 비치로드 입구 파란점에서 시작하여 제가 걸은 트레킹코스(빨간선)

 

 

마산역에서 저도 하포까지 가는 61번 시내버스(배차 간격 약110분)

 

카누를 타시고 낚시를 가시는분...

 

 

 

늘 보면 반가운 대한민국 군함(군수지원함인듯)

 

어선과 군함
진짜 과속하는배...ㅎ

 

고성 동해면쪽의 조선소와 그뒤쪽은 벽방산일텐데 어느 곳인지는 잘모름(답은 두가님 몫)
저도에서 바로 건너다 보이는쪽의 공업단지
바로 윗사진 공업단지에서 바지선에 싣고 가는 선박구조물과 예인선
당겨본 사진
오늘의 점심 샌드위치 두개와 약밥 그리고 곶감 한개(요즘은 열차내에서 대합실에서도 음식섭취를 금하는 바람에 딱 요만큼)
두가님이 설명한 약간 힘든길(지리산 그길에 비하면 이곳은 그냥 새피한길...)힘은 드나 지율이보다 담이생각을 하면서...
평일이라 찍어줄 사람도 없고 문어발도 없고 그래서 그냥~~~
사진에 몇개 보이는 티끌은 뒤로 미끄러지다 렌즈에 묻은 먼지인듯합니다.
당겨본 진해 삼포쪽 해양공원에 위치한 솔라타워
진해 시루봉(천자봉.. 해군과 해병대에게는 모두 특별한 곳)
거제 통영 고성쪽을 한눈에...
저도 연륙교
콰이강의 다리와 용두산

 

 

 

하포쪽으로 걸어오며 돌아본 연륙교쪽과 멋진 횟집
방파제 연결공사중인 현장 구경(작대기끝에 힌줄을 마추어 바다속 잠수부가 작업중)
수중에 잠수부와 포크레인 기사가 계속 대화를 하면서 작업하는것으로 보임
이방파제 모양을 보니 작업 내용을 알 것 같습니다.(버스 도착 시간이 30분이 남어 잠수부가 혹시 나오나 하고 기다렸으나....)
작업을 구경하며 남은 약밥을 먹는데 고양이가 지나가기에 불러 약식을 조금떼어 주니 별로인듯
조금 째려 보는 표정임(집사람에게 그이야기를하니 고양이는 계피냄새를 않좋아 한다고..??!)
아주 바로 뒤에 찐드기를 붙음(그러나 줄만한게 없음..)
이곳은 주로 홍합과 미더덕 오만둥이 약식을 한다고 하더니 홍합껍질이...
열차내에서본 남해고속도로 그리고 그옆 김해경전철 그리고 고속철로

열차편으로 다녀온 콰이강다리와 저도 트레킹

Comments